게토레이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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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토레이 도입기
(1) 상황분석
(2) SWOT 분석
(3) 당면과제

2. 게토레이 성장기
(1) 시장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4P

3. 나의의견
본문내용
Ⅰ시장분석
a.시장변화
80년대 : - 87년 4개 브랜드 경쟁(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아쿠아리스, 스포테라)
- 88년 올림픽을 기회로 지속적 성장
- 연 100%의 성장으로 대중화 돌입
90년대 초 중반: - 신규업체 진입 ( 마하세븐, 이오니카 )
- 92년 포카리스웨터와 게토레이의 양대 Major Brand 로 정착
- 94년 코카콜라의 파워에이드 출시
- 95년 맥스파워, 에너비트 출시
IMF이후: - 96년 500㎖ 파워에이드 (2개 Major Brand 맹추격)
- 98년 네버스탑 출시 (청소년 계층에서 매출 급신장)
- 99년 와일드스피드, 비트업등 니치 시장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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