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롯데칠성 `2프로부족할때` 마케팅전략과 향후발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마케팅 및 제품의 선정이유
Ⅱ. 본 론
1. 환경의 분석
1) 경제적 환경
2) 경쟁적 환경
3) 인구통계 및 사회문화적 환경
2.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ing
3) Positioning
3.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판매후고객관리
Ⅲ. 결 론
-향후발전과제
-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기업의 목표는 이윤의 추구입니다. 이윤을 남기기 위해 기업들은 계속적인 기업활동을 하게되고 시장에 새로이 뛰어드는 기업들 또한 늘어나게 됩니다. 경쟁자가 생기면 그만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과거 생산자가 위주였던 시절과는 달리 소비자를 위한 기업의 활동이 전개되고 그러한 모든 통합적인 노력들을 하게 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시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르는 전략을 세워 시장을 세분화, 타겟을 설정하고 위치를 확고히 한 후에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활동, 판매 후 고객관리까지 이 모든 노력이 마케팅인 것입니다.
☆'2%부족할 때'의 선정이유
TV에 나오는 음료수 광고중에서『2%부족할때』의 광고를 보면 타 광고들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유명배우를 기용한 영화같은 광고, TV내용만으로는 모든 내용을 알 수 없게 만들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독특한 마케팅 등으로 젊은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유발하고 있는 광고. 비슷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나와있고 또한 타 제품들에 비해 시장에 뛰어든 시기가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이유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받게 되었는지 궁금하여 롯데칠성음료의 '2%부족할 때'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