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롯데칠성 `2프로부족할때` 마케팅전략과 향후발전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마케팅 및 제품의 선정이유

Ⅱ. 본 론

1. 환경의 분석
1) 경제적 환경
2) 경쟁적 환경
3) 인구통계 및 사회문화적 환경

2.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ing
3) Positioning

3. 4P's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4. 판매후고객관리


Ⅲ. 결 론

-향후발전과제

본문내용
☆마케팅이란?

기업의 목표는 이윤의 추구입니다. 이윤을 남기기 위해 기업들은 계속적인 기업활동을 하게되고 시장에 새로이 뛰어드는 기업들 또한 늘어나게 됩니다. 경쟁자가 생기면 그만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어려워지고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과거 생산자가 위주였던 시절과는 달리 소비자를 위한 기업의 활동이 전개되고 그러한 모든 통합적인 노력들을 하게 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시장을 분석하고 그에 따르는 전략을 세워 시장을 세분화, 타겟을 설정하고 위치를 확고히 한 후에 제품, 가격, 유통 그리고 촉진활동, 판매 후 고객관리까지 이 모든 노력이 마케팅인 것입니다.

☆'2%부족할 때'의 선정이유

TV에 나오는 음료수 광고중에서『2%부족할때』의 광고를 보면 타 광고들과는 확연히 다르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유명배우를 기용한 영화같은 광고, TV내용만으로는 모든 내용을 알 수 없게 만들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유발하고 인터넷을 이용한 독특한 마케팅 등으로 젊은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유발하고 있는 광고. 비슷한 제품들이 시장에 많이 나와있고 또한 타 제품들에 비해 시장에 뛰어든 시기가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떠한 이유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받게 되었는지 궁금하여 롯데칠성음료의 '2%부족할 때'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2. 특정단어 선택하여 광고, 홍보 효과의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계점 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 3. 초코파이의 향후 전략과 제언 4. 오리온 마케팅 파이팀 김형준 대리님과의 인터뷰 5. 마케팅 과제를 하고난 느낀점 6. 참고자료

  • [마케팅] 파워마케팅 성공사례 스크랩
  • 때문이다. 300원짜리 껌이 대부분이던 껌시장에 500원짜리 제품을 섣불리 내놓았던 것도 가격저항을 불러왔다. 포장방법이나 중량, 크기 등이 300원짜리 일반껌과 똑같은데 뭐가 잘나서 500원씩이나 받느냐는 것이다. 롯데제과는 2년여 동안 실패의 원인을 하나 둘씩 찾아냈고, 그 해결책 을 마련했다. 품질 개선은 물론 포장 디자인, 색상 등 다양한 각도에서 아이이어를 짜냈다. 시장조사, 소비자 반응, 이벤트 등의 마케팅 전략도 처음부터 다시 설계했다.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롯데는 유사제품 이프로가 부족할때를 잽싸게 내놓아 1위에 올랐으며, 해태의 갈아만든 배에 이은 롯데의 사각사각 배로 시장을 역전시켰다. 이를 두고 남양유업관계자는 다른 기업이 연구개발과 마케팅에 막대한 자금을 들여 개척한 시장에 무임승차하는 전략이라고 비난을 한다. 롯데가 검증된 시장에만 참여하는 것은 뼈아픈 기억 때문이다. 그룹차원에서 사세를 걸고 밀어붙인 신제품이 참패한 뒤로는 일등 출발이 금기가 돼 버렸다. 1996

  • 진로 소주 참이슬 성공요인
  • 마케팅부분 삽입)진로의 마케팅 전략1. 가격 및 차별화 전략 2. 제품개발3. 영업4. 생산11 참眞이슬露을 만든 사람들참이슬 개발과 마케팅에 관계된 사람들의 인터뷰12 참眞이슬露 세대참이슬의 향후 전략 전개 방향 모색13 EPILOGUE1 PROLOGUE영국 파이낸셜타임tm지(www.ft.com)가 최근 진로의‘고군분투’에 관해 소개, 주류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파이낸셜타임스지 13일자는 진로가 최근 골드만삭스를 상대로 채권매입 중지 소송을 제기한 것과

  • [국제경영] 오리오초코파이 해외시장개척 성공의 핵심 전략
  • 마케팅 개념을 도입할 여지를 주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실수는 상표권에 대한 권리였다. 초컬릿으로 만든 파이 제품이니까 당연히 초코파이로 이름 지었던 것인데 이것이 보통명사여서 누구나 쓸 수 있게 되었다. 상품출원에 대한 인식부재는 유사제품의 출시와 경쟁력을 간접적으로 도운 결과가 되었다.1.2 남들이 안하는 일을 하라78년 롯데제과가 ‘코코아파이’를 출시하면서 그때까지 오리온 초코파이가 독과점하던 국내 파이시장은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