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와이번스 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
2. 기업 소개
3. 환경분석
4. SWOT
5. STP
6. 4P MIX
7. 마케팅안 제시
본문내용
팀 명 : SK 와이번스 (SK Wyverns)
창 단 연 도 : 2000년 3월 31일
종 목 : 프로야구
연 고 지 : 인 천
홈 구 장 : 인천 문학구장
캐치프라이즈 : Go Green! Enjoy Baseball!!
그린스포테인먼트 : 친환경 +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 친환경에 대한 기업/소비자 관심 증대
◇ 친환경에 대한 정부의 지원
- 그린스포츠로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 착수
- 민간-정부 파트너쉽을 통해 ‘녹색생활 실천 Me First’전개
- 그린스포츠 지원 협약 체결 : 2010.3.26, 녹색성장체험관
◇ 기회 OPPORTUNITY
- 야구 관심 증대
- 2010 아시안 게임(야구종목)
- 많은 인천시 인구:약 270 만명
- 그린마케팅 정부 협조
◇ 위협 THREAT
- 2010 월드컵
- 야구산업 전체의 적자경향






참고문헌
인천 광역시청 : http://www.incheon.go.kr/
통계청 : http://www.kostat.go.kr/
SK와이번스 홈페이지 :
http://www.sksports.net/WyvernsMain.asp
그린플레이어, 그린퓨처스 카페 :
http://club.cyworld.com/5403779519/13424271
네이버 : http://www.naver.com/
롯데자이언츠 홈페이지 : http://www.giantsclub.com/
K리그 홈페이지 : http://www.kleague.com/
롯데월드 홈페이지 : http://www.lotteworld.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SK와이번스는 프로야구 구단 중 처음으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실시하여 당해 년도에 폭발적으로 관중이 증가하고 우승을 차지하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다. 이는 타 구단에게 자극제가 될 것이고, 다른 구단들도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도입할 것이다. 타 구단들은 SK보다 늦게 스포테인먼트를 도입하는 만큼 더 발전된 마케팅을 적용하려 할 것이고, 그들의 전략은 SK와이번스의 마케팅을 위협할 것이다. 2) 시즌 성적의 가변성SK와이번스는 스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SK Wyverns 마케팅 분석 및 전략Marketing Final Presentation학사석사teamCONTENTS1. SK와이번스 소개 및 특징 2. SK와이번스 마케팅 분석 -4P/SWOT/STP 3. SK와이번스 마케팅 전략 제시 4. Summary 5. Q & A 인천야구를 위해 태어난 SK Wyverns2000. 3. 31 창단 44승86패3무(승률 .3382001. 60승71패2무(승률 .458)2002. 61승69패3무(승률 .469)2003. 66승64패3무(승률 .508) 리그 2위, 한국시리즈 진출2007 ~ 2010. 4년 3회 한국시리즈 우승2011. 한국시리즈 준우승꿈의 구장 ‘문학야구장’계열 1

  • [스포츠마케팅]프로야구 `SK 와이번스`의 사업성 분석
  • 전략과 마케팅 활동의 변화를 시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SK구단의 연고지내의 팬 확보와 전반적인 서비스 개선에 초점을 맞춰 여러 가지 마케팅 기법을 시도해 보았으며 특히 서비스 개선에 있어서는 메이저리그를 비롯하여 다른 스포츠 분야에서 벤치마킹하여 여러 가지 대안을 생각해 보았다. 본론문제점 분석1. SK 와이번스의 연고지 문제개항(1883) 당시 불과 4700명 정도의 보잘 것 없는 포구에 지나지 않았으나,1945년 광복을 전후

  • SK와이번즈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Marketing Plan for SK Wyverns목차1. 서문 및 마케팅 계획 간단요약2. SK Wyverns 소개3. Marketing Mix4. SWOT 분석5. 마케팅 전략 제시1. 요약 및 서문2008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 2009 WBC 준우승에 힘입어 국내 프로야구의 인기는 그 절정에 달해 600만 관중 시대를 열어가며 장밋빛 미래가 펼쳐져 있다. SK 와이번스는 이러한 프로야구 열풍에 선두주자에 있는 팀이다. 지난 4년간 3번의 우승을 차지한 강호이며, 스포테인먼트라는 국내에는 열악한 스포츠 마케팅의 개념

  • NC 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NC다이노스의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목 차Ⅰ. 주제 선정배경 및 기업 소개 31-1. NC 다이노스 선정배경 31-2. 기업 소개 4Ⅱ.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환경 분석 52-1. 시장 분석 52-2. 소비자 분석 72-3. 경쟁자 분석 92-4. SWOT 분석 10Ⅲ.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43-1. 4P 분석 143-2. STP 분석 143-3. NC 다이노스의 마케팅 전략 15Ⅳ. 타 구단의 마케팅 전략 184-1.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184-2. LG 트윈스의 마케팅 전략 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