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신한은행의 전략 수립 방안에 대해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본 선정 및 모집단
2) 인구통계
3) 경제적 자립도(생활비)
4) 경제적 자립도(등록금)
5) 금융 상품에 대한 관심
6) 신한은행 이용 학생
7) 신한은행을 이용하지 않는 학생
8) 신한은행 기이용자
9) 분석 결과
Ⅲ. 결론 및 전략 도출
본문내용
Ⅰ. 서론
- 최근 들어 금융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직장인 뿐 아니라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있어서도 은행의 문턱은 더 이상 높지 않다. 하지만 실제 고객들이 느끼는 금융서비스 만족도는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몇 년 사이에 외국 기업들까지 국내 금융 시장의 진출을 서두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국내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히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우리 조는 현재 대부분의 건국대학교 학생들이 사용하고 있는 신한은행이 이러한 어려운 시장 환경에 있어 어떠한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가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조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조사 내용에 관한 토의를 하는 가운데 우리 조원들은 다음과 같이 가설을 세웠다.
첫째,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한 번 주거래 은행을 정하고 나면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쉽게 거래 은행을 바꾸지 않는다. 따라서 처음 거래를 시작하는 은행이 어느 곳인지가 매우 중요하다.
둘째, 현재 대학생들은 경제적 자립도가 비교적 낮고 실질적인 경제 능력이 매우 미소 하지만 1~3년 사이에 사회에 진출할 예비 경제 주체들이기 때문에 이들을 우리의 주요 잠재 고객으로 인식하고 이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러한 예상을 가설로 삼고 우리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신한 은행의 전략 수립 방안에 대해 조사를 실행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조사이다.해외시장조사란 기업의 국제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고, 다수의 시장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 뱅킹
  • Ⅰ. 참여 산업 및 시장 분석1. 인터넷 뱅킹의 정의2. 인터넷 뱅킹 산업의 범위3. 산업상의 특성(장단점)4. 인터넷뱅킹의 기대효과 +문제점, 발전방안5. 관련 IT기술6. 시장점유율Ⅱ. BM과 경쟁전략1. 인터넷뱅킹 서비스2. 주 대상고객3. 경쟁전략과 마케팅방식4. 수익창출방식5. 공인인증체계에서 이용되는 보안 알고리즘6. 보안 강화 방안7. 국내은행 경영성과에 대한 인터넷뱅킹의 영향Ⅲ. 3개사 (국민은행, 외환은행, 신한은행) 비교 분석1.

  • 마케팅 리포트 - O2시네마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하는 극장의 획일화 된 컨셉에서 벗어나 차별화 된 전략과 서비스로 단기간 내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영화관 체인으로 자리 매김 하였다. 연관객수 600만명을 자랑하는 코엑스점은 세계최고의 극장으로 손꼽힐 만큼 국제적 관심을 받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도입한 영화관 고객 대상 마케팅 서비스와 인터넷예매 시스템은 한국 영화관람 문화를 한 차원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하였다.메가박스의 부산대학교 입점은 대규모 자본력을 동원한 대기

  • [윤리경영] 대구은행의 윤리경영 분석
  • 은행과의 격차를 좁히고 1인당 업무이익과 부가가치 등 이익부문에서는 일부 5대 시중은행을 앞지르는 성과를 올렸다.8) 탄탄한 자립기반에 오른 30주년(1996-1997)90년대 중반은 국내 금융사에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변화와 변혁으로 점철된 전환기적 시기였다.① 내실경영 선언1997년 1월부터 전략경영실 내에 금융개혁 전담조직을 설치하여 합병에 대비한 장단기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은행장이 합병에 대한 입방과 적극적인 대응방안을 직원들

  • 크리스피크림 마케팅사례분석및 크리스피크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보고서
  • 마케팅② 미디어를 이용한 광고5) Promotion① 크리스피 크림 자체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조사② 숙대에서 실행하는 프로모션 스케줄 기획③ 오픈 기념 요일별 이벤트6) Pricing strategy① 크리스피 크림 내부적 가격 전략② 숙대점에서만 실시할 수 있는 가격 정책 7) Product strategy① Doughnuts② Coffee & Drinks③ Collectibles④ 크리스피에서 제공중인 제품에 관련한 서비스8. Resources Needed to Support strategies & Meet Objectives1) 웰빙시대에 도넛이 잘 팔린다고?!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