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대구은행의 윤리경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구은행 소개
(1) 개요
(2) 연혁
(3) 성공요인

2. 산업 환경 분석
(1) 산업 환경
(2) 산업 전망

3.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대구은행 윤리경영
(1) 대구은행의 윤리강령
(2) 대구은행의 감동경영
(3) 대구은행의 가치경영
(4) 대구은행의 나눔경영
(5) 대구은행의 환경경영

5. 성과와 방안
(1) 윤리경영의 성과
(2) 향후 방안
본문내용
대구은행은 시중은행에 의한 지방은행 합병이나 지방은행 상호간의 합병과 같은 지방금융기관들의 퇴출분위기 속에서 생존을 위한 자구책으로 우선 점포와 인력감축을 통한 감량경영을 단행하게 된다. 대구은행은 98년과 99년 2년간 시외 거점점포와 적자점포 20 여개를 폐쇄하였고 뉴욕, 홍콩, 동경 등 3개 해외 사무소를 철수하는 한편, 대은금융연구소와 대구리스 등의 자회사를 폐쇄하였으며 세 차례에 걸친 명예퇴직제도를 통하여 1000여명의 직원을 감축하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1998년에 금융감독위원회 주관 하에 회계 법인이 실시한 국내 은행의 경영진단 결과 대구은행은 독자생존이 가능한 은행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이때부터 대구은행은 환경의 변화에 따라 계속되는 조직을 개편한다. 2000년도에는 자산건전성 확보와 신탁부문의 영업력 강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하는데 영업의 각종 위험을 관리해 최소화시키는 리스크 관리실을 독립부서로 강화 하였다. 특히 현장중심의 경영을 통해 고객 밀착영업을 펼치기 위해 영업점을 각 본부장들이 맡아서 책임지고 경영하는 본부장 담당 점포제를 시행하였다. 또한 금융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처하면선 신(新)금융사업무문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기획팀 내에 `뉴비즈니스반`을 신설, 운영했다. 뉴비즈니스반은 업무영역의 다각화를 위한 조사․연구를 비롯해, 신규사업 및 투자사업 발굴과 전략적 제휴정책 수립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또 IT분야의 미래경쟁력 제고와 주5일 근무제 시행에 따른 전산환경을 개선해 고객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기존의 정보시스템실을 확대 개편해 `정보시스템본부`를 신설하고, 본부 산하에 IT기획팀, 금융개발팀, 정보개발팀 등 3개팀을 신설했다. 이로 인해방카슈랑스와 전략적 업무제휴 등 새로운 사업의 추진에 힘을 더했고 전산부문의 확대개편으로 주5일 근무제 실시에 따른 고객불편을 최소화해 더욱 고객지향적인 지역은행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기업분석
  • Ⅰ. 기업소개1. 국민은행의 설립배경 및 연혁2. CEO 소개3. 기업목표4. 조직구조5. 경영비전 및 핵심가치6. 윤리강령7. 녹색금융, 녹색경영8. 국민은행 상품9. 사회공헌10. 사회봉사활동Ⅱ. 국민은행 조직성과 목표1. 매출액 분석2. 판매액 분석3. 시장점유율 3-1. 원화예수금3-2. 원화대출금Ⅲ. 기업환경분석1. 자사분석1-1. 국민은행 SWOT분석1-2. Value Chain1-3. 관계사와의 제휴1-4. 2010년 국민은행의 새로운 경영전략2. 경쟁분석2-1. 시장점유율2-2. 은

  • [기업윤리경영] 국민은행의 윤리강령 분석
  • 국민은행의 윤리강령 분석과목명 :직업과윤리 담당교수님 :학 과 :학 번 : 이 름 :-목차-Ⅰ. 서론1. 윤리경영의 대두.12. 윤리경영의 정의 및 개념.23. 금융권의 윤리 경영 필요성24. 선정동기.3Ⅱ. 본론1. 국민은행의 윤리경영 추진배경과 경과42. 윤리강령.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KB국민은행 성공 마케팅전략 분석및 kB국민은행 성공요인분석
  • KB국민은행경영성공전략 분석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1) KB 국민은행 경영구조KB국민은행은 이사회 중심의 경영체계를 확립하여, 전문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이사회 내 사외이사를 중심으로 감사위원회, 리스크관리위원회를 구축하여 독립성ㆍ전문성ㆍ투명성을 제고하고 있습니다.*이사회3인의 상임이사와 4인의 사외이사로 구성된 이사회는이사회 산하 2개의 위원회를 운영하고 대주주 및 경영진으로부터 독립성을 유지함으로써

  • [금융] 국민은행 경영전략
  • 은행업)의 전망 43. 세계 금융산업의 환경변화 8Ⅱ. 국민은행 개황 - 111. 업계의 현황 112. 회사의 현황 123. 기업의 사명(윤리 강령) - 134. CEO 김정태 경영철학 145

  • [기업윤리경영] 국민은행 윤리경영
  • 목차Ⅰ. 서론1. 윤리경영의 도입배경2. 윤리경영3. 금융권의 윤리 경영 필요성4. 사례선정Ⅱ. 본론1. 국민은행 윤리경영의 추진배경 및 경과2. 윤리강령 3. 윤리경영 프로그램4. C.E.O의 의지와 이사회 현황5. 사회공헌 활동 6. 구체적 사례Ⅲ. 결론1. 성과 분석2. 국민은행 윤리경영의 향후 과제3. 효과적인 윤리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4. 윤리경영을 통한 효과5. 결론 및 제언Ⅰ. 서론1. 윤리경영의 도입배경최근 기업 운영에 있어, 윤리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