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2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소개
1. 국민은행의 설립배경 및 연혁
2. CEO 소개
3. 기업목표
4. 조직구조
5. 경영비전 및 핵심가치
6. 윤리강령
7. 녹색금융, 녹색경영
8. 국민은행 상품
9. 사회공헌
10. 사회봉사활동
Ⅱ. 국민은행 조직성과 목표
1. 매출액 분석
2. 판매액 분석
3. 시장점유율
3-1. 원화예수금
3-2. 원화대출금
Ⅲ. 기업환경분석
1. 자사분석
1-1. 국민은행 SWOT분석
1-2. Value Chain
1-3. 관계사와의 제휴
1-4. 2010년 국민은행의 새로운 경영전략
2. 경쟁분석
2-1. 시장점유율
2-2. 은행간 경영 실적
2-3. 수익률 및 성과 비교
2-4. 경쟁사 분석
2-5. 국제 환경(경제환경) 분석
3. 고객분석
3-1. 현재 시장의 상황
3-2. 시장세분화
3-3. 국민은행 이용고객 분석
Ⅳ. 국민은행의
과제 및 해결방안
1. 국민은행의 과제
2. 국민은행의 해결방안
(중장기적, 서비스측면)
3. 결론
- 본문내용
-
나. Value Chain
핵심기능
주요시스템
신상품개발
• 고객 니즈 파악 및 시장 기회 포착
• 가격 설정
• 상품 개발 및 테스팅
• Price Sensitivity
• Product Ecinimics
마케팅
• Value Propositions개발
• 브랜드 설정
• 광고 및 홍보전략 수립
• 고객 베이스
• 고객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시스템
고객 서비스
• 고객 로열티 driver 확인
• 현재 고객과 interactions 효과성 측정
• 자동 콜센터
• CTI 시스템
• GUI Online 시스템
국내 최대 규모의 은행으로서, 개인 고객 등을 대상으로 하는 소매 금융 업무가 발달 하여, 신상품 개발, 마케팅, 고객 서비스가 국민은행의 Key Success Factor로 판단된다.
다. 관계사와의 제휴
KB금융그룹은 자산 299조원과 국내 최대 고객 기반 및 지점망을 갖춘 종합그룹으로서 금융 산업의 글로벌 가속화, 전통적 은행업무의 수익성 감소, 자본시장 통합법 도입에 따른 자본시장 확대, 종합 금융 서비스에 대한 니즈 증대 등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고자 하는 전사적 중장기 발전 전약에 따라 2008년 9월 29일 주요 계열사 주식의 포괄적 이전방식으로 (주)KB금융지주를 설립하였다.
-조직도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잘받았습니다.
- 150595***
(2020.06.26 21:08:07)
- 조아요 도움이 되었습니다
- good***
(2013.12.06 05:48:50)
- 이레포트로 도움많이됬어요
- 119h***
(2013.05.28 00:03: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