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기획서<음반판매포털사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 목차
-
1. 기업 설정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프로젝트명 설정
2.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
㉢ 고객․인터넷 사용자 분석
내부 환경 분석
3. 심층 분석
SWOT 분석
㉠ Strength
㉡ Weekness
㉢ Opportunity
㉣ Threat
STP 분석
㉠ 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마케팅믹스 5C
㉠ Contentsware
㉡ Community
㉢ Collaboration
㉣ Channel
㉤ Commitment
마케팅믹스 5C에 따른 업무형태
- 본문내용
-
㉡ 경쟁자 분석
알라딘(aladin.co.kr), 인터파크(interpark.com), yes24(yes24.co.kr) 등의 음반 도서 전문 포털사이트는 대중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는 그들과는 달리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따라서 우리의 직접적인 경쟁상대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우리와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대표적인 사이트 중 하나인 타임리스뮤직(timelessmusic.co.kr)은 ‘희귀상품’의 코너를 따로 마련해서 운영한다. 그러나 이 코너는 물량공급(재고관리)의 문제를 겪고 있다.
<timeless.co.kr 의 희귀상품 페이지>
재고관리의 문제 - 품절 상품
재고관리는 우리와 같은 기업에게 가장 큰 문제로 다가온다. 마니아라는 고객층의 특성상 비싼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소유에 그 의미를 두기 때문에 일단 마니아들의 눈에 띄는 희귀상품이 되면 재고 관리 자체가 힘들 수밖에 없다.
또한 폐쇄적인 공급 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C2C의 판매․공급라인 구축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고객에게서 제품을 얻는 방법은 대부분 중고장터의 형태로 운영하는데, 자사에서는 상품을 내놓는 고객에게 프리미엄을 줌으로써 옥션과 같이 확실하게 자사의 공급 망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자사를 이용할 수밖에 없게 만들고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공급 망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사이트로는 포노그래프(phono.co.kr)가 있다. 포노그래프의 장점은 음반사와의 연계를 통한 예약판매, 여러 특전과 가격의 할인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사이트 또한 역시 희귀․특수음반의 재고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었고 경영에 위협을 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