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기획서<음반판매포털사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기업 설정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프로젝트명 설정


2. 환경 분석
외부 환경 분석
㉠ 거시 환경 분석
㉡ 경쟁자 분석
㉢ 고객․인터넷 사용자 분석
내부 환경 분석


3. 심층 분석
SWOT 분석
㉠ Strength
㉡ Weekness
㉢ Opportunity
㉣ Threat

STP 분석
㉠ Market Segmentation
㉡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마케팅믹스 5C
㉠ Contentsware
㉡ Community
㉢ Collaboration
㉣ Channel
㉤ Commitment
마케팅믹스 5C에 따른 업무형태
본문내용
㉡ 경쟁자 분석

알라딘(aladin.co.kr), 인터파크(interpark.com), yes24(yes24.co.kr) 등의 음반 도서 전문 포털사이트는 대중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나 우리가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는 그들과는 달리 확연하게 차이가 있다. 따라서 우리의 직접적인 경쟁상대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다.
우리와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대표적인 사이트 중 하나인 타임리스뮤직(timelessmusic.co.kr)은 ‘희귀상품’의 코너를 따로 마련해서 운영한다. 그러나 이 코너는 물량공급(재고관리)의 문제를 겪고 있다.

<timeless.co.kr 의 희귀상품 페이지>
재고관리의 문제 - 품절 상품
재고관리는 우리와 같은 기업에게 가장 큰 문제로 다가온다. 마니아라는 고객층의 특성상 비싼 프리미엄을 주더라도 소유에 그 의미를 두기 때문에 일단 마니아들의 눈에 띄는 희귀상품이 되면 재고 관리 자체가 힘들 수밖에 없다.
또한 폐쇄적인 공급 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C2C의 판매․공급라인 구축에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고객에게서 제품을 얻는 방법은 대부분 중고장터의 형태로 운영하는데, 자사에서는 상품을 내놓는 고객에게 프리미엄을 줌으로써 옥션과 같이 확실하게 자사의 공급 망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게 된다. 이것은 자사를 이용할 수밖에 없게 만들고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공급 망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다른 사이트로는 포노그래프(phono.co.kr)가 있다. 포노그래프의 장점은 음반사와의 연계를 통한 예약판매, 여러 특전과 가격의 할인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이 사이트 또한 역시 희귀․특수음반의 재고관리에 큰 어려움을 겪었고 경영에 위협을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보문고 마케팅전략 분석보고서] 교보문고의 전자책 시장에서의 경쟁위한 마케팅전략 분석및 교보분고 기업분석 레포트
  • 판매방식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는데, 먼저 단말기와 이용권을 결합시켜 판매한다. 소비자는 한 번에 단말기의 가격을 지불하고 단말기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24개월 이용권 구매와 함께 서비스 형식으로 추가 지급되는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단말기 가격을 나눠서 지불하게 되기 때문에 단말기 구매에 관한 가격 부담을 감소시킬 수 있다. 그 외에도,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 및 타 인터넷 사이트, 교보문고 매장 등을 이용해서 단말기를 판매

  • [아이리버, 판매촉진, 마케팅, SP] 아이리버 마케팅 판매촉진 기획안
  • 포털 사이트와의 제휴.-음원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전략적 제휴.-이런 한 제휴로 음악 포털사이트의 가입자수 증대는 물론, 아이리버의 구매자수 증대. In-pack과 on-pack* In-pack1만원 무료통화권디카 인화권웹하드 이용권포토 상품권(제휴를 통한 구성)* On-pack액정보호 필름케이스특별포장* 작고 깔끔한 화이트 톤으로 정리된 정육각형 메인 패키지.* 한쪽 각이 비스듬히 깍여진 모습 – 심플하면서도 개성있음.* 서랍형으로 구성된 안쪽 구성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포털사이트 이지만 블로그와 지식검색 등으로 매우 많은 사용자들을 확보하고 있는 곳이다. 전형적인 블로그 서비스의 제공과, 네이버 사이트 내의 대부분의 자료를 자신의 블로그로 스크랩 할 수 있음으로 인해서 각 개인이 블로그에 어떤 정보를 추가하는 노력이 매우 줄어들었다. 그리고 블로그 서비스와 카페 서비스의 연동 역시 사람들을 이끄는 매력이기도 하다.ii. 세이클럽 - 세이클럽은 원래 인터넷 채팅의 대표적인 사이트였다. 세이클럽 역

  • [기술경영] 기술사업화
  • 판매의 필요성 판단③ 기술이전 전략 수립․ 기술도입자 : 경쟁력 있는 기술을 검색, 경쟁력 판단 기준, 최적 기술이전 조건 파악․ 기술공급자 : 기술 이전 상대방의 능력 파악④ 기술이전 마케팅․ 기술도입자 : 기술보유자 탐색, 기술도입 적정성(사업화 타당성) 평가․ 기술공급자 : 기술도입자 탐색, 인터넷, 유관기관, 기술설명회를 이용한 홍보⑤ 기술이전 조건 협상․ 기술도입자 : 계약 결렬에 대비하여 비밀유지의 필요성 강조, 기술의 장

  • [마케팅조사] 삼성전자 MP3P 옙 `Yepp` 마케팅조사
  • 마케팅 비용에 대비 하면 판매가 저조하며,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이 소비자들에게 잘 전달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또한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구매를 꺼리게 하고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한다. 이에 따라서 우리는 두 가지 방안이 필요하다. 첫째는 매체를 통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안이 필요하고, 두 번째로는 체험마케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는 것이다.여기서, 커뮤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