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론] PARIS BAGUETT(파리바게뜨) 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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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브랜드 소개
2.파리바게뜨 SWOT 분석
3.파리바게뜨 4P’s
4.경쟁사분석
5.뚜레쥬르 SWOT 분석
6.IMC
7.향후 전략
본문내용
회사 연혁

1986 (주) 파리 크라상 설립
1988 파리바게뜨 1호점 광화문점 개점/파리바게뜨 가맹 1호점 무역센타점 개점/국내 최초 냉동생지
일본 수출
1992 한불제과제빵학원 개원/대구공장 가동/파리바게뜨 100호점 개점/사외보 ‘빵굽는 마을’ 창간
1994 대전 EXPO 공식 공급 업체 선정/파리바게뜨 200호점 개점
1997 파리바게뜨 홈페이지 구축/제 3회 ’97 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 수상
’98 프랑스 월드컵 공식지정 제빵 업체 선정/ISO 9001 인증 획득
1998 파리바게뜨 700호점 개점/프랜차이즈 – 외식업 부문 한국유통 대상수상
1999 제 22회 가치경영 최우수 기업 대상 수상/사이버 쇼핑몰 개설/제 4회 한국유통대상 프랜차이
즈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2000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공용 해피포인트 카드 발매
2001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인증 [주관: 한국능률협회 컨설팅]/푸드뱅크 우수 기탁업체 선정
2002 국내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최초 1100호점 개점
2003 3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1위 인증
2004 파리바게뜨 BI & SI 변경/파리바게뜨 중국 진출 : 중국 상하이 구베이 1호점 개점
2005 파리바게뜨 미국 L.A. 1호점 진출
2007 파리바게뜨 웹사이트 외식/프랜차이즈 부분 우수상 수상
2008 12월 파리바게뜨 1800호점 오픈

Bake-off system
다양한 제품 개발
시장 선도형 제품 개발
독특한 신제품 개발 방법
가격의 이원화
제휴카드, 멤버십카드로 가격 경쟁 우위
가맹점 간에 가격차 발생 가능
뚜레쥬르


About 뚜레쥬르
뚜레쥬르란 프랑스어로 매일매일이라는 뜻
CJ가 1996년도에 뚜레쥬르를 처음 선을 보임

CJ 사업영역
뚜레쥬르(베이커리 전문 프랜차이즈브랜드), 카페뚜레쥬르(카페 형 전문베이커리점), 투썸플레이스(유럽풍 카페), 제빵 훈련원 운영

시장 환경
베이커리 분야에서 파리바게트, 크라운베이커리, 신라명과 등과 국내 주요 제빵업체로 자리매김한 뚜레쥬르는 언제부턴가 던킨도너츠, 크리스피 크림 등 도너츠 시장이 급부상하게 되어 이들과 함께 더 치열한 경쟁을 피할 수 없게 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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