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중국진출 뚜레주르 중국진출 중국시장 진출성공요인 중국시장 PEST 뚜레주르 글로벌 외식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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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PARIS BAGUETTE와 TOUS LES JOURS의 중국진출 전략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1) 뚜레주르
(2) 파리바게트
본 론
1. 뚜레주르
(1)배경-SWOT분석으로 본 뚜레주르
(2)성과-SWOT분석으로 본 뚜레주르 중국진출결과
2. 파리바게트
(1)배경-SWOT분석으로 본 파리바게트
(2)성과-SWOT분석으로 본 파리바게트 중국진출결과
3. 비교분석
4. 뚜레주르와 파리바게트의 중국시장 진출성공요인
결 론
1. 시사점 및 전망
2. 참고문헌 및 출처
INDEX
CHAPTER 01 >>
서 론
선정동기
기업소개
서 론
중국 시장 선정동기 - PEST 분석
01

122
62
231
185
<출처 : 베이징경제연구원 >
2008
2009
2010
2011
2012
89
중국 내수시장은 많은 인구와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으며 중국의 베이커리 시장 역시
꾸준하게 성장 하고 있다.
P (정치적) - 매력적인 중국의 내수시장
현재 중국의 1인당 GNP는 날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소비시장의 잠재력은 ‘중국의 소비자가 세계무대에 등장하는 전환기를 맞고 있다’고 평가
세계 최대의 소비력 하에 급성장 중인 중국 경제
세계 최고의 경제성장률 및 무역수지 달성
카나디안 曰
“2018년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 큰
시장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측”
E (경제적) -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소비력
중국정부는 프랜차이즈 제빵 산업이 중국 농업 의 구조조정과 농가소득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하고 있고, 또한 제빵 산업의 발전은 농업 현대화와 잉여 노동력의 농업 진출 로 연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정부의 정책과 기타 관련 산업 발전 추세 역시 제빵 시장 성장 을 촉진
서 론
중국 시장 선정동기
01
S (사회적) -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
매력적인 중국의 내수시장을 사전에 철저히 조사하고 분석하여 진입을 결정하게 된 파리바게트와 뚜레주르
현재 중국은 제과 제빵 시장 확대 추세가 대도시를 넘어 중소도시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2·3선 도시로 불리는 중소도시에서 제빵 시장은 연간 30%이상의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전문가들은 중소도시의 제빵시장성장세가 앞으로 30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
소비습관과 생활방식이 변화하면서 오후에 차를 마시는 습관변화.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이 중국 전통 차 대신에 커피 또는 주스와 빵을 즐기는 경우가 증가.
테이블과 의자를 구비해 문화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
T (기술적) - 국내에서 축적된 기술 로 진입
프렌차이즈는 대부분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고 매장에서 판매만 하는 형식이므로 매장규모가 작아도 되고 브랜드 인지도가 높으며 소비자 수요에 따라 즉시 신제품을 대량 공급할 수 있다.
중국 베이커리 시장에서는 프렌차이즈 방식의 기업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는 이미 국내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가진 두 프랜차이즈 업계에게 중국시장 진출에 유리한 조건으로 다가왔다.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략실행
기 업 소 개
: 파리바게트는 국내기업인 SPC계열의 파리크라상과 관련된 업체로 순수 국산 브랜드
Introduction
기업소개 - PARIS BAGUETTE
01
<출처 : 한국생산성본부>
1992년 베이커리 시장에 본격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1997년 베이커리 업계 1위, 점포수 1위, 점포증가율1위 등의 업적을 달성하며 최근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골든브랜드’ 베이커리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986년 첫 매장을 연 이래 유럽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발전시킴으로써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소비자 만족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펼쳤다.
현재 전국에 32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 중국·미국·베트남·싱가포르 등에 진출했고, 2014년 7월엔 프랑스 파리에도 매장을 열었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최초의 프랑스산 원맥을 도입하는 등 차별화된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이 만들어지는 시작에서부터 최고를 추구하는 품질경영 철학을 실현하고 있다.
Introduction
기업소개 - PARIS BAGUETTE ( 주요 연혁 )
01
시 기
내 용
1986년
(주) 파리크라상 설립, 파리크라상 1호 반포점 개점
1988년
파리바게트 1호 광화문 개점
1992년
파리바게트 100호점 개점, 대구공장 가동
1994년
대전 EXPO 공식공급업체 선정
1997년
국내 프랜차이즈 최초로 600호점 개점
제 3회 ‘97대한민국 광고대상 우수상’수상
‘97 한국 소비자 축제 소비자 만족 대상수상’
2000년
제5회 한국유통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파리크라상, 파리바게트, 베스킨, 던킨 공용의 해피 포인트 카드발매
2001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인증
2002년
제 10회 고객만족경영대상 수상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1,100점 개점
2003년
2003년 중국 상하이 파견 및 사업 진행 ( SPC 상하이 설립 )
2004년
4년 연속 한국산업 브랜드 파워 1위로 인증
파리바게트 상해 구베이점 1호점 개점
2008년
파리바게트 1,800호점 개점
2011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제과점부문에서 1위를
매출 1조원 돌파 3000호점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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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파리바게뜨 1호점(구베이점)개점2007년 파리바게뜨, 중국상하이 구베이점,중국 명성점으로 선정2008년 파리바게뜨,베이징 올림픽 베이커리 공급업체 선정중국지점 연혁한국 No.1 베이커리 브랜드라는 성공신화를 발판삼아 공격적으로 해외시장 진출(상해, 북경을 중심으로 중국 내 48개의 점포 운영)상해 (上海, Sanghai) 북경 (北京, Beiching) 항주 (杭州, Hangzhou) 중국 파리바게트 현황천진 (天津, Tianjing) -상해지역2004년 9월 중국 상하이(上海) 구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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