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빠리바게트 브렌드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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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About PARIS BAGEUTTE

2.4P

3.SWOT Analysis

4.STP Analysis

5.Analysis
본문내용
회사개요
회사명 : 주식회사 파리크라상
상호명 : 파리크라상,파리바게트
설립일 : 1986년
주요제품 : 제과, 제빵, 케잌 및 기타 (총 생산제품수 350여종)
보유 브랜드 :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 리나스, 파스쿠찌, 아멜리, 타마티 , 라그릴리아,
퀸스파크, 패션5 등

(주)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착수.
1988년 광화문점 오픈을 시작으로 전국에 1,100여 매장을 운영중
1998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매자수 700개 돌파
현재 50%가 넘는 시장점유율, 1,400여개의 점포 가맹점 2004년 중국, 2005년 미국에 진출
글로벌화 시도중.

브랜드 이미지

까페풍의 감성적 인테리어 공간을 마련. 기존의 TAKE-OUT형 베이커리와는 완전히 차별화 된 이미지를 구축.
독특한 이벤트를 펼치는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파리바게트를 누구에게나 친숙한 브랜드 네임으로 자리잡게 함.
다양한 문화행사 협찬과 삼성화재, SK텔레콤 등 기업들과 연계한 TIE-IN PROMOTION,
각 시기별로 파리바게트의 이미지를 전달할 스타들을 전속모델로 기용, 이미지를 유지시켜 왔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광고를 제작.

BI (Brand Identity)

파리바게트(Paris Baguette)브랜드 네이밍의 테마는 프랑스 지명인 파리와 프랑스 정통빵 바게트의 합성어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프랑스 정통 베이커리를 지향하는 고급 베이커리 브랜드임을 뜻함.
전체적인 로고의 경우 프랑스풍의 고품격 베이커리이면서, 친근한 이웃집 제과점의 이미지를 간직한 풍요로운 여유와 완벽한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만족의 제일주의의 정신을 담고 있다.

BAKE-OFF 시스템 도입

BAKE-OFF 시스템이란?
본사에서 배송된 냉동생지를 점포에서 직접 구워냄으로써 고객들에게는 갓 구운 신선한 빵을,
가맹점주에게는 높은 마진을 확보해 주는 혁신적인 시스템, 즉 매장에서 직접 구워내는 시스템.

이 시스템의 효과적인 운용과 '매장에서 갓 구워낸 신선한 빵’이란 꾸준한 홍보로
파리바게트가 크라운 베이커리를 앞지르고 1위를 차지하는데 중요한 용인이 되었음.

파리의 아침’, ‘쁘띠엔젤 케익’ 등 15개 히트상품을 제조
소비자 행동분석을 파악하여 시장 선도형 제품개발의 필요성을 크게 대두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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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행동] 플레이스테이션2 성공요인분석(소비자 행동론 관점에서)
  • 확산이 요구된다. 게임콘텐츠로는 음악, 영화, 케릭터 상품화등 여러 가지 활용으로서 Playstation2의 광고 효과를 하는 것이 다양한 분야에 더 알리는 경우가 될 것으로 보인다.참고문헌http://www.scek.co.krhttp://www.naver.com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 팀 프로젝트목차I. 서론: 선택한 상품의 현황 및 문제점II.상황분석-기업분석, 상품분석-경쟁자분석-소비자 분석III.성공요인분석-내적요인-외적요인-마케팅 시사점IV.지속적 성공위한 전략V.결론

  • 프랜차이즈기업 경영사례 연구-SPC그룹 파리바게트 사례
  • 빠리바게뜨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 하루하루 판매량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적은 재고량  급격한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움- 독특한 제품특성(이미지)부족- 후발주자의 한계- 카페형 빵집임에도 음료군 취약- 경쟁사보다 적은 할인 카드Opportunity- 지속적인 웰빙 열풍 - 맛으로 알려진 제과점으로 매니아층 형성Threat- 후발주자들과의 경쟁으로 ‘신선함’과 ‘까페’의 컨셉이 뚜레쥬르만의 전략이 되기 어려워짐-

  • 파리바게뜨,마케팅사례,베이커리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빠리바게뜨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 시장에서 낮은 점유율- 하루하루 판매량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적은 재고량  급격한 수요 변화에 대응하기 어려움- 독특한 제품특성(이미지)부족- 후발주자의 한계- 카페형 빵집임에도 음료군 취약- 경쟁사보다 적은 할인 카드Opportunity- 지속적인 웰빙 열풍 - 맛으로 알려진 제과점으로 매니아층 형성Threat- 후발주자들과의 경쟁으로 ‘신선함’과 ‘까페’의 컨셉이 뚜레쥬르만의 전략이 되기 어려워짐-

  • 베이커리 사례조사 - 뚜레쥬르와 빠리바게트 비교
  • 바게트 파리바게트는 뚜레쥬르에 비해 마진율이 적다는 단점이 있다. 대신 제품의 종류가 많고 인지도면에서 브랜드가치 1위를 꾸준히 지켜온 브랜드이다. 그만큼 전문인을 항상 양성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에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이다 뚜레쥬르 뚜레쥬르는 CJ주식회사의 기술과 제품개발력을 바탕으로 냉동반죽을 공급하고 이를 기술자1명이 모든빵을 하루에 3번씩 굽는 시스템을 이루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만들고있으며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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