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1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PC 그룹 소개  
1.1 연혁
1.2 산업특성
1.3 향후 시장

2. SPC 그룹의 성장 및 발전
2.1 1945년 ~ 1982년
2.2 1983년 ~ 2003년
2.3 2003 ~ 현재
 
3. SPC 그룹의 유통 및 판매 현황
3.1 프랜차이즈 분석
3.2 경쟁업체 분석 및 비교
3.2.1 파리바게뜨와 뚜레주르
3.2.2 베스킨 라빈스와 콜드스톤
3.2.3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3.2.4 파스쿠찌와 그 외 커피 프랜차이즈
 
4. 문제제기 (기존유통경로의 한계점)
본문내용
창업자 허창성 선생이 제과업체인 삼미당을 설립.
제과공장에서 배우기 시작한 기술과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작됐음.

*당시의 유통 방법
1. 판매매진이 낮았던 샤니빵 → 삼립 모든 직원들의 임시 가판대를 활용한 판매와 품질과 맛 면에서의 차별화로 삼립빵은 소매점주들의 진열대에 오를 수 있었음.

2. 고급화된 생산품의 전달을 위해서 전국에 하치장 설치를 적극 추진.




3.지역분할 플랜차이징

일정기간 동안 일정지역 내에서 가맹본부로서의 권리를 부여하고 권리를 부여 받은 가맹본부가 해당지역 내에서 가맹점을 모집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말함. 우리나라의 경우 스타벅스가 이러한 유형에 해당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이 유형은 분할지역 가맹본부 자신이 가맹점이 될 수도 있음.


파리바게트의 성공

- 과감한 투자 → 높은 브랜드 인지도 형성

- BAKE-OFF시스템의 도입으로 소비자에게 하루 2번 신선한 빵을 배송(SPC그룹 물류계열사 SPL과의 긴밀한 협조)
→매장운영의 효율성과 고정비 절감의 효과

- 1992년 4월 한불제과제빵기술학원(KFIB) 설립
→우수한 제빵,제과 인력 양성 및 내부인력공급

참고문헌
REFERENCE

정순재,「김탁구빵 출시! 파리바게트-마트서 봉빵-탁구빵 판매」,『뉴스웨이』, 2010.08.27, 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89359
강영관,「파리바게트, 건강간식 두부스낵 등 스낵류 선봬」,『DIP통신』, 2010.06.03, http://www.dipts.com/news/index.html?mode=view&cate1_id=16&cate2_id=132&number=22493
강유현,「뚜레쥬르의 반격…매장서 빵 반죽 직접 만든다」,『한국경제』, 2010.08.3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3131381&intype=1
배규민,「뚜레쥬르, ‘정통 베이커리’ 전략으로 승부수」,『NEWSPIM』, 2010.08.31,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00813000445
이주형, , 「도넛매니아들에게 신이 내려준 선물」,『caststudy』,클레오마케팅그룹, 2004
「프랜차이즈 왕국 `SPC` 보면 창업 트렌드 잡힌다」,한국경제신문, 2010년 4월 28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전략분석과 크라운베이커리 브랜드분석및 크라운베이커리 새로운 마케팅 4P전략제안
  • 마케팅 현황분석.1) 크라운 베이커리 인지도분석2) 크라운 베이커리 베이커리 만족도3) 베이커리 선호 브랜드4.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 문제점 분석 1) 브랜드 리뉴얼 사례 (자바커피)2) 크라운 베이커리 브랜드 리뉴얼5.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 시장세분화 및 타겟팅전략1) 크라운베이커리 시장세분화 및 타켓팅6. 크라운베이커리 마케팅 4P전략 제안1) 제품 계획2) 가격 계획3) 촉진 계획1 광고 2 PR 활동3 판매촉진4 유통계획7. 결론

  • [졸업][회사법] 자산유동화
  • 판매대금채권, 수출대금채권, 부동산 등과 같이 현금흐름(cash flow)을 발생시키는 資産을 기초로 證券을 발행하여 자본시장으로부터 직접 資金을 조달하고 당해 資産의 관리, 운용 및 처분에 의한 收益으로 證券의 원리금 또는 배당금을 지급하는 일련의 행위를 말한다. 윤부찬, “자산유동화제도에 관한 고찰”, 부동산법학(제6집, 2000), 한국부동산법학회, 105-106면제2절 개념의 구성요소市場經濟秩序는 有價證券없이는 자본조달이나 금융거래가 거의

  • [사이버범죄] 사이버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관리하는 국가정보기관을 사이버테러리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대통령훈령으로 ‘국가정보기반보호규정’제정을 추진 중에 있다. 이 규정은 국가정보기반을 범정부차원에서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한 대응체제구축과 각 기관별 임무분담, 국가정보기반 보호 대상 지정 및 관리, 국제협력 등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3) 보안관리 분야①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예․경보를 위한 ‘정보보안 119’ 운영1999년 8월 국가정보

  • [경영학] [유통관리론]프랜차이즈 유통관리 사례분석 - 던킨도너츠(A+리포트)
  • 유통기능별 접근1. 상품 / 소유권2. 촉진3. 주문4. 대금결제5. 협상6. 위험부담Ⅴ. 선진유통시스템 사례연구 : 세븐 일레븐 프랜차이즈 시스템1. 고객 편의 최우선 주의적이면서도 효용성 높은 프랜차이즈 시스템2. 극도로 까다로운 품질 관리 전략과 재고 관리3. 통합배송시스템4. 지역화 전략Ⅵ. 최적유통경로구조의 구축Ⅶ. 유통구성원관리1. 경로영향력 행사2. 갈등관리Ⅰ. 유통계획수립의 필요성 및 당면과제 확인1. 기업현황 던

  • [경영정보, mis] `로티보이`의 새로운 경영전략 수립에 관한 연구
  • 판매하는 구조이다. 향후 발전을 위해 로티보이는 원료비용의 절감을 위해 기본적인 번에서의 재료만 직수입 재료 체제를 유지하고, 커피 및 식음료의 부분에서는 국내의 기업에서 원료를 공급받아 원거리 재료수입의 비용을 줄이는 방향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추가적으로 원재료 관리를 할 때 POS에 RFID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판매량에 따라 자동적으로 재료의 주문이 이루어져 원활하게 원료 공급을 받을 수 있는 방안의 활용도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