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즈니스] Nike(나이키)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나이키에 대하여
1) 소개
2) 기업방향
3) 제품 카테고리
4) 나이키 INC. 포트폴리오
Ⅱ 나이키 역사
Ⅲ 나이키 전략
Ⅳ S.W.O.T 분석
Ⅴ 4P 분석
Ⅵ 나이키의 미래 및 의견
본문내용
Ⅰ 나이키에 대하여

1) 소개

나이키는 미국의 대학 육상팀 감독 빌 바우어만과 그가 가르쳤던 육상선수 필 나이트가 공동으로 창업하였다. 1962년 이들은 ‘Blue Ribbon Sport’ (BRS)를 설립하였고 이것이 바로 나이키의 모태가 되는 회사였는데 이후 10년 뒤인 1972년, 승리의 여신 니케 (Nike)에서 회사 이름을 고안해 내고, 스우시 로고를 도입하여 나이키를 출범시키게 되었다.

2) 기업방향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육체를 가진 당신이 바로 스포츠인 입니다.” 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이키는 스포츠인들 뿐만이 아닌 그 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까지 스포츠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그리고 또 그들이 건전한 스포츠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바랐다. 나이키는 또한 스포츠 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각 스포츠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나이키화 디자인 이색적 마케팅-샘플 무료제공 입소문 마케팅 독특한 운동화 디자인 제조과정 공개 대량 구매시 적용되는 할인제도 본사직원들을 직영점에 파견 선점효과 제품력 및 서비스정신 스타마케팅 매장 입지 조건 국제적인 스포츠 선수 모델매달 1종이상의 신제품 출시 ADIDAS VS NIKE경쟁사 NIKE 비교 분석 세계 시장에서의 나이키 위치 ▲ 세계 운동화 시장 판매 1위 , 점유율 1위 브랜드 기업 ▲ 2012년 세계 최고의 스포츠 비즈니스

  • [국제경영]다국적기업 나이키 경영 및 마케팅분석
  • 국제적인 비즈니스에서 우리의 힘을 유지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우리는 전 세계 의류사업에 있어서 특별한 파워가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지역분석새 분기가 시작되었다. 나이키 골프의 재정적 결과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이전 연도 회계에서는 변함 없는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미국의 수익은 2% 증가해서 $ 1.28 billion이었는데, 지난해 같은 기간에 $ 2.16 billion 과 비교된다. 스포츠화의 수익은 지난해 $ 865 million 이었고 의류분

  • 나이키 마케팅 레포트
  • 분석1) 마케팅 내부 환경2) 마케팅 외부 환경2. 경쟁분석1) 아디다스2) 퓨마3) 나이키, 아디다스, 퓨마의 경쟁전략 비교분석4) SWOT분석Ⅲ. 마케팅 전략1. 4P 전략 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 광고전략 ① 나이키의 브랜드 광고 전략②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한 광고 전략③ 선수를 통한 광고 전략④ 남아공 월드컵 광고 전략2. STP 분석1)시장세분화(segmentation)2)표적시장(Targeting)3)포지셔닝(Positioning)Ⅳ. NIKE 기업의 문제

  • [인적자원관리] 나이키 HRM 사례 분석
  • 목차 Ⅰ. 서론1. 선정이유 2. 연구방법 Ⅱ. 본론1. 기업분석 1) NIKE 개괄2) 연혁 3) 기업성과4) 조직구조와 조직문화5)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3. 나이키 HRM 1) 인력채용과 선발 2) 인재개발양성체계3) 경력개발제도4) 리더쉽 개발 툴과 IDP5) Broad Banding System6) CFE(Coaching For Excellence)Ⅲ. 결론1. 나이키 HRM의 문제점과 한계 2. 발전방안 Ⅰ. 서론1. 선정이유 ❍ Fortune지가 2010년 선정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중, 인적자원관리 부분에서 3위를 차지했다

  • [조직이론] 글로벌기업 `NIKE`의 조직구조분석 - 나이키
  • 나이키의 출발이었다. 당시 이들의 관심사는 단 한가지, 운동화였다. 즉, 기록 향상을 위해 운동화 산업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 그들의 사업 명제였다. 1962년 Phil의 스탠포드 비즈니스 스쿨 MBA 프로젝트였던 About breaking Germanys domination of U.S. athleticshoe industrywith affordable, hightech exports from Japan에서 비즈니스 모티브는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이 논문에서 그는 스포츠화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아디다스와 퓨마 등 독일 기업이 강하지만 스포츠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