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비즈니스] Nike(나이키) 기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0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나이키에 대하여
1) 소개
2) 기업방향
3) 제품 카테고리
4) 나이키 INC. 포트폴리오
Ⅱ 나이키 역사
Ⅲ 나이키 전략
Ⅳ S.W.O.T 분석
Ⅴ 4P 분석
Ⅵ 나이키의 미래 및 의견
- 본문내용
-
Ⅰ 나이키에 대하여
1) 소개
나이키는 미국의 대학 육상팀 감독 빌 바우어만과 그가 가르쳤던 육상선수 필 나이트가 공동으로 창업하였다. 1962년 이들은 ‘Blue Ribbon Sport’ (BRS)를 설립하였고 이것이 바로 나이키의 모태가 되는 회사였는데 이후 10년 뒤인 1972년, 승리의 여신 니케 (Nike)에서 회사 이름을 고안해 내고, 스우시 로고를 도입하여 나이키를 출범시키게 되었다.
2) 기업방향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육체를 가진 당신이 바로 스포츠인 입니다.” 라는 말에서도 알 수 있듯이 나이키는 스포츠인들 뿐만이 아닌 그 이외의 많은 사람들에게까지 스포츠와 함께 할 수 있기를 그리고 또 그들이 건전한 스포츠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바랐다. 나이키는 또한 스포츠 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여 각 스포츠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