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3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참고자료로 많은 도움 되길 바라며 좋은 구매 평가 부탁드립니다~

마케팅분석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지속가능경영, 핵심역량 한국통신, 민영화기업, 브랜드경영 브랜드마케팅, 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해외진출사례 현지화전략,서비스성공사례, 성공기업 성공사례, 기업분석 기업전략, 기업사례 경영분석, 마케팅사례 경영사례, 국내기업 성공사례, 경영사례 경영전략, 성공기업 전략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 swot분석 4P분석,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차별화전략 경영사례
목차
Ⅰ. 서론 - 기업소개
1. 아디다스 소개
2. 아디다스 주요연혁
3. 아디다스 로고 탄생배경 및 로고의미
- 아디다스 라인분류
: 아디다스 오리지널 - 특징 및 컨셉
: 아디다스 퍼포먼스 - 특징 및 컨셉
: 아디다스 스타일 - 특징 및 컨셉
4. 아디다스의 경영철학 / 경영전략

Ⅱ. 본론 - ABOUT ADIDAS
1. 아디다스의 브랜드 CONCEPT 및 마케팅전략 사례
2. 아디다스 브랜드 구축전략
① 스포츠 퍼포먼스 (3-bar)
② 스포츠 헤리티지 (Trefoil : 불꽃마크)
③ 스포츠 스타일 (컬렉션 라인)
3. 아디다스 스포츠마케팅 / 스폰서쉽 마케팅
- 월드컵
- 국제육상대회
- 올림픽
- 영국 프리미어 등
4. 아디다스 국가별 현지화마케팅 / 차별화전략 분석
5.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
- 성공요인 및 성공전략
- 환경분석 : BCG, 4p mix, stp, swot
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3) STP -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Targeting (타겟팅)
- Positioning (포지셔닝)
4) BCG MATRIX
6. 경쟁업체 비교 분석
- 나이키
- 폴로, 라코스테 등

Ⅲ. 결론
1. 문제점 분석
2. 향후 전망 및 나아갈방향
3. 느낀점
본문내용
[ 기업소개 ] 일부 발췌, 요약

1. 독일에서 만들어진 글로벌(다국적) 스포츠 의류 및 용품 브랜드 기업
2. 2002년 한일월드컵 부터 피파 공식 후원사, 국제 축구 연맹 FIFA의 재정 지원
3. 골프 용품 판매업체인 자회사 ‘Taylormade’ 설립
4. NIKE의 가장 큰 라이벌 => 시장 점유율 NIKE 1위, 매출액 아디다스 1위
=> NIKE 32.5% / ADIDAS 24.5%
5. 세계 3위 스포츠 브랜드인 ‘Reebok’ 인수
(중략)

[ 해외진출 현황, 경영현황 ] 일부발췌, 요약
1) 진출현황
o 2012년 아디다스 전 세계 매장 수는 약 7,000만개.
o 2012년 현재 아디다스는 전세계 170개국, 법인 60여개국에서 약 종업원 4만 500명

2) 경영현황
o 지난 05년 부터 11년 판매량 및 매출 점유율은 약 2.25배 증가.
순수이익으로만 스포츠브랜드 업계에서 2번째, 총 매출규모는 1번째로 큰 브랜드
축구화, 축구용품 등 의류 세계 매출 1위, 점유율 2위
( 판매된 모든 스포츠 용품의 21.5% 매출 점유율 )
o 08년 미국 금융위기로 인해 경기불황에도 스포츠 의류시장에서 꾸준하게 성장하고 유지.
(중략)

[ 브랜드 ]
o 아디다스 그룹은 사업다각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세계적인 스포츠 의류 브랜드인
리복, 푸마, 르꼬르 등 인수.

[ 시장환경 분석 -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 일부분 발췌
o 하나 최고의 스포츠를 꼽으라 하면 단연 아디다스와 나이키를 떠올릴 것이다.
그럼 우리는 아디다스의 최고 경쟁업체인 나이키의 글로벌 전략과 마케팅전략을
살펴봄으로써 아디다스가 나이키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중략)
참고문헌
아디다스 홈페이지
네이버, 다음사전
프로스펙스·아디다스, 나이키 아성에 도전장
스포츠 브랜드 시장 지존 싸움, 머니위크, 지영호
고객을 라이프스타일로 세분화, 문화를 판매하는 아디다스, 예병일의 경제노트
상품이 아닌 문화를 팔아라, LG경제연구원, 박정현
아디다스, 리복 날개로 나이키 위협, 이데일리, 이태호
스포츠용품계 단일 브랜드냐, 복수 브랜드냐?, 김경인
아디다스가 리복을 선택한 이유, LG 주간경제, 백풍렬
데이비드 아커.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비즈니스북 2004
로버트 F. 하틀러.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아이앤컴퍼니 2005
엔사이클로넷. 아, 그거! - 대한민국 상식 마니아 1%를 위한 상식사전, 보누스 2004
http://www.adidas.com/kr/; 아디다스 홈페이지, 작자미상 internet. Accessed April 26 2006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15&article_id=0000519445§ion_id=101&menu_id=101; 한국경제신문, 김혜수 기자 internet. Accessed April 26 2006
http://cafe.naver.com/sporad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4 네이버 카페, 작자미상 internet. Accessed May 31 2006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76&article_id=0000003411§ion_id=107&menu_id=107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internet. Accessed May 31 2006
http://cafe.daum.net/adidas2003 다음카페, 네티즌들 internet. Accessed May 31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디다스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아디다스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아디다스 마케팅연구 보고서
  • 아디다스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아디다스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아디다스의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1) 여성화시장 진출(2) 국제정세의 고려(3) 시장트렌드에 부합되는 전략의 구축1. 아디다스 ADIDAS 개요아디다스는 대략 100년전 1924년에 아돌프와 그의 형인 루돌프가 다슬러 형제 신발 공장 헤르초게나우라흐로 사업체를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현재 글로벌 스포츠 의류 및 용

  • NIKE성공사례분석
  • 나이키의 모델로 활용하여 스포츠맨을 통한 강한 연대감을 형성하자는 것이다. - 나이키가 내세우는 모델들은 전문적인 스포츠맨들이지만, 영웅적인 전형이 아니라 누구나 친밀감을 느낄 수 있는 인물들로서, 보는 이들에게 연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준다. 2) 제품별 광고 전략(1)PPL (2) 골프(3) 어패럴① 캠페인 ( Just do it ! ):박찬호, 축구, 농구, 나이키 휴먼레이스② 세일③ 이벤트④ 지역사회 공헌Ⅳ SWOT 분석(1) 강점(Strength)① 최고의 브랜드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분석Ⅱ. 본론 -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 - 아디다스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점 및 향후 발전방향, 문제점 개선방안 Ⅳ. 출처싸이트, 참고문헌국제경영, 국제마케팅 브랜드사례 - NIKE【 서론 - 나이키 기업소개, 기업현황 】1. 기업개요 (출처참고 -위키사전 http://ko.wikipedia.org/wiki/나이키 )구분내용산업 분야스포츠 의류, 장비창립1972년창립자빌 보워만(B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PPT)
  • 아디다스 전략 비교분석서론 – 아디다스 나이키 기업소개, 현황1) 기업소개, 현황, 연혁, 비젼, 미션2) 핵심사업, 컨셉, 특징3) 경영현황, 조직체계4) 브랜드현황, 제품현황 등본론 1 – 아디다스 핵심역량, 경영전략 분석분석1) 서비스경영2) 품질관리 품질경영3) 글로벌전략4)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5) 지속가능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활동 등- 6시그마경영, 지식경영본론 2 – 아디다스 마케팅전략1) SWOT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2) 4P - P

  • [나이키, 아디다스] 경쟁기업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 향후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 전략5) 품질경영, 서비스경영 Ⅱ. 본론 - 나이키 마케팅 4P STP SWOT 분석1. 스포츠 선수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1) Michael Jordan 2) Tiger Woods 2. 효과 및 반응3. 미디어 전략 4. 4P MIX - Price, Place, Promotion, Product5. STP 분석6. SWOT 분석Ⅱ. 본론 - 나이키, 아디다스 제품 디자인 차별화전략 비교분석Ⅱ. 본론 2 - 아디다스 경쟁 브랜드 비교 분석1. adidas - 기업개요, 브랜드 컨셉 분석2. adidas, Nike - 제품현황, 제품전략 분석3. adidas - 4P MIX, SWOT, STP 분석Ⅲ. 결론 - 시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