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나이키 HRM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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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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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선정이유
2. 연구방법
Ⅱ. 본론
1. 기업분석
1) NIKE 개괄
2) 연혁
3) 기업성과
4) 조직구조와 조직문화
5) SWOT Analysis
2. 경쟁사 분석
3. 나이키 HRM
1) 인력채용과 선발
2) 인재개발양성체계
3) 경력개발제도
4) 리더쉽 개발 툴과 IDP
5) Broad Banding System
6) CFE(Coaching For Excellence)
Ⅲ. 결론
1. 나이키 HRM의 문제점과 한계
2. 발전방안
- 본문내용
-
3) 경력개발제도
(1) 경력개발제도의 의의
❍ 인적자원계획의 일환
❍ 조직의 수요와 개인의 요구사이의 합치 영역을 넓힘
❍ 급격한 기업 환경의 변화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 인적자원의 합리적 운용
- 이직 및 인사비이동 감소
❍ 자기개발에 대한 동기부여
❍ 급여, 평가, 승진, 교육제도와의 체계적인 연계
❍ 경력개발 시스템을 위한 정보 시스템 구축
❍ 조직의 성장에 따른 적절한 인력의 확보
❍ 종업원 및 회사의 공동책임
❍ 나이키에서는 경력개발제도를 ‘HRP (Human Resource Planning)'로 지칭하고 있으며, 경력경로는 보통 현지법인내에서의 경력경로와 국경을 초월하는 경력경로로 나눌 수 있다. 후자는 주로 현지 법인의 고위 관리자나 전문 직종 직원에게 해당된다.
❍ 나이키가 추구하는 경력개발제도의 목표는 개인의 요구와 회사의 조직 및 전략적 필요 사이에 존재하는 차이를 최대한 줄이고 또 줄일 수 있도록 직원을 돕는데 있다. 따라서 이러한 목표를 세 가지 단어로 압축하여 ‘Right People Place-Right Time'이라고 표현한다. 능력 있는 사람을 키워서 적절한 자리에 필요한 시점에 배치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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