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관광자원으로서의 커뮤니티 문화타운-파주 출판도시와 헤이리 아트벨리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29 / 2019.12.24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며…
연주구제 및 지역
연구주제 선정 배경
커뮤니티형 문화타운?
연구방법
선행자료 분석
파주출판도시
개괄
역사
현황
문제점
헤이리 아트벨리
개괄
역사
현황
문제점
문제점에 대한 대안
결론 및 제언
- 본문내용
-
관광자원으로서의 커뮤니티 문화타운의 형성과 문제점
사회경제발전과 소비․여가 양식 변화
글로벌화, 신자유주의, 정보자본주의화로 인한 다양화, 양극화
관광 행태의 변화
대중관광 → 개별관광 / 조직적 단체관광 → 개인 또는 소규모 단체 관광
커뮤니티 문화타운의 대두
고차원적 욕구의 수요, 장(場)에 따른 커뮤니티 형성에 대한 욕구
(중략)
설립목적
예술인들의 이상적 공동체 형성이 목표
안정적 창작활동 지원 및 교류
실험적 문화예술 창출
거주 및 창작 공간과 이를 지원하는 체험시설 및 이벤트 공간으로 구성
문화관광 커뮤니티로서의 시도
방문객과의 소통과 교류 추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