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관광개발,허브힐즈,관광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관광개발의 정의
1) 관광개발의 목적
2) 관광개발의 대상
3) 관광개발계획 수립과정
Ⅱ. 본 론
1. 대구 허브힐즈
1) 허브힐즈 소개
2) 허브힐즈 개발 Point
3) 허브힐즈 문제점
4) 해결방안
2. 안동 온뜨레피움
1) 허브힐즈 소개
2) 허브힐즈 개발 Point
3) 허브힐즈 문제점
4) 해결방안
※ 안동관광단지개발 사업계획서
※ 개발 중인 관광단지
※ 개발 완료된 관광단지
※ 중국 관광개발 사례
Ⅲ. 결 론
1. 관광개발의 효과
1) 관광개발의 경제적 효과
2) 관관개발의 사회·문화적 효과
3) 관광개발의 환경·생태적 효과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관광개발이란
① 관광개발의 의의 : 관광개발은 고용기회 유발, 소득증가, 세수입증대, 경제구조 변화 등의 경제적 편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과 국가의 경제 활성화와 성장에 효과적 수단으로 자리함으로써 사회가 추구하는 경제·사회적 목표기여에 있다.
② 관광개발의 개념 : 관광개발은 주체와 대상에 따라 목적과 내용이 달라질 수 있지만, 대체로 관광개발이란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하여, 관광자원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관광객 이용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교통체계와 각종 관광이용시설을 정비하고, 지역과 국가의 경제뿐 아니라, 나아가 사회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다.
1) 관광개발의 목적
관광개발의 목적은 국가차원, 지역차원으로 나눌 수 있다. 먼저 국가차원에서는 관광객효과와 국민경제적 효과를 포함한 종합적 효과를 추구하는 데 있다, 지역차원에서의 관광개발은 경제효과를 위주로 한 지역진흥을 목표로 관광소비 증대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된다.
- 목적 : ① 관광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② 지역이나 국가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하여
③ 관광자원가치를 증대시키기 위하여
④ 관광자원과 관광객보호이다.
2) 관광개발의 대상
① 관광자원 : 새로운 자연관광자원을 개발하여 이들의 환경을 정비하고 문화재를 수집·진
열하기 위해 이들을 복원과 보수 또는 증축하는 일련의 개발행위가 곧 자연·인문 관광자원
자체개발에 해당된다.
② 교통기반시설 : 관광객 거주지역의 관광시장에서 관광지에 이르는 교통망체계인 각종 도
로·교통시설 등의 교통기반시설을 정비하는 것은 관광시장과 관광지 연결을 보다 원활하게
함을 말하며, 이것은 관광개발사업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관광객에게 관광동기를 부여하
기 위하여 필요하다.
③ 각종 관광관련시설 : 자연·인문 관광자원을 중심으로 한 총체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과
함께 놀이시설·숙박시설·식음료시설·휴게시설·안내시설 등 체재와 환대기능을 가진 관광객 수용태세의 정비이다.
④ 관광관련 정보조직과 제공체계 : 선전·PR·홍보 등을 위하여 각종 정보매체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함을 말한다.
⑤ 각종 관광관련 서비스 개선 : 어학실력향상·예절교육 등을 통해 관광객에게 관광종사자
들의 수준 높은 양질의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참고문헌
-
- 관광자원론 책
- 허브힐즈, http://www.herbhillz.com/h_main/
- 에코프렌드, http://blog.naver.com/herbhillz01
- 홍도깨비 2012/04/24,
http://blog.naver.com/kbj7653?Redirect=Log&logNo=100156622183
- 안동 온뜨레피움, http://www.ontrepieum.com/
- 안동관광정보센터, http://www.tourandong.com/main.htm
- 경북일보 김우섭 기자 2012/04/04,
http://www.kyongbuk.co.kr/main/news/news_content.php?id=578139&news_area=110&new
- 경주 감포관광단지, http://www.ktd.co.kr/devel/01.htm?pageidx=38
- 제주 중문관광단지,
http://jungmunresort.visitkorea.or.kr/j_resort/kor/jr/jr_1_1_1.j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