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국제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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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E·LAND 경영전략
2.이랜드 VISION
3.이랜드 지배구조
4.이랜드 핵심역량 - 패션사업부문
5.다각화 Diversification
6.기업가치증대설
7.기업가치감소설
8.다각화 과정
9.성공요인
10.향후 전망
본문내용
① 중저가라는 이미지로 다른 니치시장에서의 성공 여부
: 신사복, 숙녀복 같이 가격의 합리성보다는 최고의 품질이란 고급스런 이미지가 중시되는 시장에서 이랜드가 목표로 하는 니치시장이 확대되면서 각 니치별 특성에 맞게 유연하게 변형과 혁신과 변형

② 수많은 브랜드의 차별화의 성공 여부
: 무리하게 브랜드를 늘려갔을 때 브랜드간의 차이가 무차별하다면 브랜드가 확장되는 만큼 매출의 규모와 범위가 늘어나지는 않을 것을 고려하여 신규 브랜드가 효과성을 고려, 브랜드를 새로운 시장 환경에 대응하여 확장 또는 축소가 필요

① 독립성 : 다양한 각 사업 분야가 조직의 위계질서에서 파생되는 비효율로부터 얼마나 자율성을 갖고 성장 할 것인가
② 연계성 : 연관되어 있는 다른 분야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각 계열 회사 간 연계성과 통합이 필요
③ 전문성 : 진출하려는 부문에 대한 충분한 연구와 노력을 통하여 전문성을 가지고 나아가야 할 것이며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비전문화 부문은 축소시키고 전문분야의 경쟁력 확대

“ 세계 어느 곳에서나 언더우드 건설이 지은 집에서, 헌트를 입고, 점심은 피자몰에서, 2001아웃렛에서 쇼핑을 한 후, 이랜드 관광을 통해 켄싱턴 호텔에서의 멋진 휴가를 예약하는 것. 그것은 의-식-주-미-휴를 바탕으로 하는 아름다움과 건강한 휴식을 제공하는 전 산업에 진출하여 세계인에게 유익한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우리의 꿈이다. 소득수준에 맞는 바른 가격정책과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2010년 세계 1위 패션유통기업의 미래를 열겠다.”

시장장악과 서비스 강화 목적(데코, 엘렌, 프로스펙스, 뉴코아, 앙떼떼 등)인수하여 인수기업의 인적물적재산이 이랜드로 승계

상호연관성 있는 분야 인수 하였다.
패션사업과 유통사업 부문 모두 규모의 확장, 인수가 시너지 효과(공격적 style)

직접 브랜드를 출시, 안정화 시키는데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리스크 보다는 인수합병이 훨씬 경제적! – 박회장의 마인드

“ 세계 어느 곳에서나 언더우드 건설이 지은 집에서, 헌트를 입고, 점심은 피자몰에서, 2001아웃렛에서 쇼핑을 한 후, 이랜드 관광을 통해 켄싱턴 호텔에서의 멋진 휴가를 예약하는 것. 그것은 의-식-주-미-휴를 바탕으로 하는 아름다움과 건강한 휴식을 제공하는 전 산업에 진출하여 세계인에게 유익한 기업으로 성장하려는 우리의 꿈이다. 소득수준에 맞는 바른 가격정책과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최고의 서비스를 통해 2010년 세계 1위 패션유통기업의 미래를 열겠다.”
일관성있는 계획에 따른 사업 확장이라 간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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