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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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기업소개

2.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배경

3. 중국 내 활동

4. 중국 내 전략
1) 중국 현지 현황 및 시장분석 2) 이랜드의 성공 요인
3) 현지마케팅 전략
4) 현지마케팅 관리

5. STOW 분석

6. 컨설팅
1) 온라인 쇼핑몰 활성화
2) 마스터프랜차이징
3) 광고에 집중할 시기
본문내용
3) 고급화와 현지화 전략– 중국 시장 공략
이랜드가 중국 시장 진출을 시도할 당시 가격별 중국 의류 비율은 고가가 10%, 중고가 20%, 중가 40%, 저가 30% 였다. 중고가 아래의 경우 싼 가격의 중국 업체들이 치열하게 경합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가격 경쟁에서 메리트가 없는 이랜드로서는 고가 전략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국내에서의 중저가 이미지를 벗고 브랜드의 고급화를 꾀하기 위하여 부유층이 자주 찾는 백화점 위주의 마케팅을 펼쳤으며, 진출 초기에는 공항 카트에 4년동안 광고를 하여 구매력이 높은 주 공항 이용객에게 브랜드를 노출시켰다. 또한 인테리어 역시 국내의 대중적이고 단순한 스타일에서 벗어나 미국 명문 대학인 아이비 리그 테마를 사용하는 등 고급스럽게 꾸미고 있다. 한편 현지화에 있어서는 중국인들이 전통적으로 좋아하는 빨간색을 매장의 로고 색깔로 사용하고 중국 고객의 needs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현지화는 고객지향적인 면에서 매우 중요한 것으로 이랜드는 일찍이 중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영업활동을 해오면서 다양한 시장 요구에 대응하고 고객 취향의 변화에 더 직접적이고 신속하게 반응하여 중국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4) 세계화 비전
중국 진출이 어느 정도 성과를 보이면서 이랜드는 이제 좀 더 세계화된 비전을 설립하게 된다. 2020년까지 한국에서 100개, 중국에서 10개, 그 외 세계시장에서 10개의 서비스 제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세계화를 위해서 꼭 잡아야 하는 미국 시장을 위해서 LA에 아동복 중심으로 매장을 내고 있으며 중국과 함께 주목받는 또 다른 BRICs 국가인 인도의 경우 10년의 준비과정을 거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제 진출 10년 째를 맞이하는 중국의 경우 수년 내에 한국 이랜드의 매출을 능가할 것으로 보고 중국 시장 점유율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여러 사업 부문으로 다각화 된 한국 본사처럼 중국에서도 의류 뿐만 아니라 가구, 유통업에 진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4) 현지마케팅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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