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ELL에 대하여
DELL의 SCM도입배경 및 목적
DELL의 성공비결
SCM 도입효과
DELL의 SCM이 시사하는 바 &문제점
본문내용
◈ 부품투입 → 완성품까지 4시간 소요
◈ 생산원가 10% 절감
◈ 주문형생산(build-to-order) 방식으로 높은 재고 회전율
(타사에 비해 비용우위를 점함)
◈ 재고 부품 보관기간은 평균 7시간에 불과
◈ 지불보다 입금이 빠름
◈ "Supply Commerce"를 추진


◈ IT를 기반으로한 획기적인 생산, 판매방식
◈ SCM을 이용하여 재고와 비용을 줄임

◈ 유통점이 없어 우수한 A/S 불가능
◈ 공급사슬의 파트너들과의 관계 기준 설정
◈ 공급사슬 전체에 대해 공통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평가 잣대가 필요
◈ 공급사슬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확대시키지 못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Dell의 SCM 사례연구
  • Dell의 SCM 사례연구 생산관리 I N D E X1. Dell 소개2. Dell사의 SCM3. 사례비교(Wal-mart의 SCM 성공사례)4. 사례비교(하이닉스 반도체의 SCM 성공사례) 5. 결 론 생산관리 Dell 소개 ▪ 회사명 : Dell Inc.▪ 설립자 : Michael Dell ▪ 설립년도 : 1984년 ▪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연간매출액 : 41,440백만$ ▪

  • [공급사슬관리] Dell 컴퓨터 성공사례, 삼보 컴퓨터 TGI 실패사례 SCM
  • PowerPointTemplatePPTKOREAwww.pptkorea.comLOGO목차 공급 사슬 관리 1. 정의2. 목적3. 대상영역성공사례 – Dell 컴퓨터Dell 컴퓨터 소개SCM 도입이유SCM 도입과정SCM 도입결과 실패사례 – 삼보 컴퓨터 TGI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LOGOSCM(Supply Chain Management)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

  • DELL의 SCM 성공사례
  • DELL의 Direct Model에 최적화된 supply chain management가 요구되었던 것이다. Dell은 SCM으로 묶여져 있는 가상의 연합조직 속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추구하려 하였고, 현재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DELL의 SCM 분석⑴ Customer Segmentation일반적으로 대부분의 회사들은 제품별로 세분화가 이루어져있었다. 그러나 Dell은 고객을 여러 가지의 기준에 따라 세분하여 각기 다른 유형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고객세분화를 하여 고객서비스와 영업활동에 박차를 가

  • [경영경제] DELL의 SCM전략 성공사례 보고서
  • DELL의 성공 사례DELL의 SCM전략 사례 보고서DELL의 SCM전략DELL에 대한 소개DELL의 성공 전략은?DELL의 SCM전략(직접 판매 방식)DELL의 SCM전략(수요 충족 프로세스)DELL의 SCM전략(아웃 소싱)DELL의 SCM전략(재고 전략)DELL에 대한 소개Michael Dell이 1984년에 설립한 DELL은 1990년대 초반에 수많은 컴퓨터 회사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다. 매출액이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1994년 PC 시장의 점유율이 3%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그로부터 5, 6년 뒤에 DELL은 미국 PC 시장을 주도

  • 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발표대본포함) 레포트
  • DELL SCM 도입성공사례 분석CONTENTS1. 주제선정배경2. 공급사슬관리(SCM) 개념분석3. 공급사슬관리(SCM)의 중요성4. 델(Dell) 기업소개(1) CEO 소개(2) 델(Dell)의 기업성장과정(3) 델(Dell)의 근황과 연혁(4) 델의 SCM 도입 배경5. 델의 SCM과 경영전략(1) 직접판매 방식(2) 주문 제작 방식(3) 아웃소싱 전략(4) 네트워크전략(5) 일대일 마케팅(6) 고객관리전략(7) 신뢰경영(8) 서비스전략6. 델의 직접판매 도입 효과 7. 델의 직접판매방식의 한계8. 델과 IBM의 SCM 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