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발표대본포함)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2 / 2016.01.12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 (발표대본포함) 레포트 입니다.

슬라이드노트에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목차
1. 주제선정배경

2. 공급사슬관리(SCM) 개념분석

3. 공급사슬관리(SCM)의 중요성

4. 델(Dell) 기업소개
(1) CEO 소개
(2) 델(Dell)의 기업성장과정
(3) 델(Dell)의 근황과 연혁
(4) 델의 SCM 도입 배경

5. 델의 SCM과 경영전략
(1) 직접판매 방식
(2) 주문 제작 방식
(3) 아웃소싱 전략
(4) 네트워크전략
(5) 일대일 마케팅
(6) 고객관리전략
(7) 신뢰경영
(8) 서비스전략

6. 델의 직접판매 도입 효과

7. 델의 직접판매방식의 한계

8. 델과 IBM의 SCM 도입사례 비교

9. 델의 SCM도입 성공사례가 주는 의미

10. 결론
본문내용
델은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여 중간유통 단계를 제거한 직판모델을 구축했습니다. 델은 인터넷이나 전화 등으로 고객의 주문을 직접 받아서 물건을 집이나 사무실, 회사 등지로 배달합니다. 고객에게 주문을 직접 받기 때문에 대량으로 상품을 생산할 필요가 없고 따라서 재고를 줄일수 있습니다. 또한 소매 점포가 없기 때문에 경쟁사의 대리점이 챙기는 이익을 가격 인하로 대응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은 저가로 컴퓨터를 구입가능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불평, 불만, 개선점, 요구 등을 직접 들을 수 있기 떄문에 수요의 패턴 등을 빨리 감지하고, 새로운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델컴퓨터와 ERP 레포트
  • 기업 이익을 달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영혁신기법이다. 따라서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은 단순히 정보시스템 개선이라는 시야를 넘어서 프로세스 개선, 조직변화, 팀과 개인의 변화를 추구하는 기업의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ERP는 M&A나 전략적 제휴 등의 변화가 초래될 때 기업의 정보시스템이나 비즈니스 프로세스가 어떻게 그것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하나의 해답으로 제시된다. ERP의 도입목적은 과거 시스템의 보완이라

  • [마케팅] 유통관리
  • 사례① 직접 판매 방식의 선두자- Dell델은 채널유통이 없어 중간마진이 없고 직접 판매 마케팅과 고객의 요구와 취향에 맞게 개별적으로 컴퓨터를 주문생산 후 제품을 고객에게 곧바로 배송하고 있으므로 재고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운영비 역시 글로벌기업 중 가장 낮기 때문에 가격이 30∼60% 이상 낮게 책정되며 이에 따른 이익을 고객에게 돌리는 것을 우선한다. 기존의 주문 형 생산 즉 맞춤 서비스(Build-to-Order)는 재래시장에서처럼 기존 제품에 약

  • [생산운영관리, 재고관리] VMI 사례 분석 -Bax Global(Korea) 중심
  •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다. SCM이란 원재료 프로세스 또는 기업의 제반 활동들이 서로 체인처럼 연결되어 가치를 창출하는 Value Chain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내-외부의 관련 기능들을 총칭하는 것이다.이러한 경영전략 중에서 재고 및 고객 수요 대응 만족에 큰 효과를 가져오는 VMI(Vendor Managed Inventory system)에 대한 이론적 배경과 연구분야를 살펴보고 특정 기업중심(Bax global)의 실제 기업사례를 통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제조업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전략이가능한것이다.노키아는최근단말기가격을일제히 인하했으며 일부 저가기종의 경우 하락폭이 25%까지 달했다. 결과적으로 시장점유율은 다시 상승했다. 특히 삼성전자는 노키아와 모토로라 등 경쟁업체들과 가격인하 공세 등으로 일부 단말기 모델에서 상당한 압력을 받았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http://cs.dit.ac.kr/~ywpawpak/it/nokia.hwp3.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노키아의경영진은경쟁사들에비해훨씬일찍부터휴대전화 시장에서 이미지와 브랜

  • 기술경영 리포트
  • 경영혁신 기술혁신의 추진, 넷째, 기술과 영업을 하 나의 사슬 개념으로 묶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의 표현 기술로서의 기술영업 및 마케팅 전략의 수립이다.① 연구개발(R&D) : 성공적인 연구개발을 위해서는 시장중심의 R&D추구 일관성있는 R&D프로세스의 추구, 견고한 R&D 역량과 인프라의 구축원칙 중심의 R&D 조직문화 혁신 및 생동하는 R&D 감성 리더쉽의 발휘 등이 필요하다.② 신제품개발 : 인간의 감성을 분석하고 이를 제품 설계나 재품개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