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_컴퓨터의_성공사례_(scm)_공급사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05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1.1 팀원소개
1.2 주일정계획
1.3 회사연혁
1.4 창립자 - 마이클 델
2. Dell의 공급사슬 성공사례
2.1 Supply Chain Management 정의
2.2 Dell의 생산전략
2.3 Dell의 Supply Chain Management
3. 결론
3.1 요약
3.2 시사점
본문내용
홈페이지 : www.dell.com
주력 사업 분야
컴퓨터 : 데스크탑(Dimension, OptiPlex), 헨드헬드(Axim)
노트북,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

기업(Enterprise)시스템 : 네트워크 서버(Power App, Power edge)
워크스테이션(Precision)
이디넷 스위치(Power Connect) LCD TV,
POS시스템
프린트 : 잉크젯 다기능, 레이저
프로젝터, 리퍼비쉬 (Refurbished)시스템
주변기기 장치 및 소프트 웨어
설립년도 : 1984
종업원 : 46000명(전세계)
해외사업분야 : 140개국 이상의 지역 및 국가에서 판매됨
브라질 아일랜드 말레이시아 중국에서 현지 생산함
영국 싱가폴 일본에 지역본부가 있음
연간 매출액 : 41,440백만 달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하는데 도움 많이 됏어요
  • hyejeo***
    (2013.03.23 18:54:12)
회원 추천자료
  • 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발표대본포함) 레포트
  • DELL SCM 도입성공사례 분석CONTENTS1. 주제선정배경2. 공급사슬관리(SCM) 개념분석3. 공급사슬관리(SCM)의 중요성4. 델(Dell) 기업소개(1) CEO 소개(2) 델(Dell)의 기업성장과정(3) 델(Dell)의 근황과 연혁(4) 델의 SCM 도입 배경5. 델의 SCM과 경영전략(1) 직접판매 방식(2) 주문 제작 방식(3) 아웃소싱 전략(4) 네트워크전략(5) 일대일 마케팅(6) 고객관리전략(7) 신뢰경영(8) 서비스전략6. 델의 직접판매 도입 효과 7. 델의 직접판매방식의 한계8. 델과 IBM의 SCM 도

  • [경영정보] HP의 SCM 사례
  • SCM 사례를 통해, SC의 주요 관리 방식을 분석하여 HP의 공급사슬관리의 장․단점을 살펴본다. 또한 이 내용을 토대로 5조가 토의를 통해 도출한 개선방안 및 보완점 등을 제시해 본다.◉ 본론Ⅰ. 회사소개 - HP의 전반적인 소개Hewlett-Packard는 1939년 William Hewlett와 David Packard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의 시조로 출발하였고 세계 벤처기업 제1호로 반세기가 넘는 기업 역사 속에 현재 실리콘밸리 매출액 제1위를 고수하고 있는 등 신화적 성공을

  • [SCM(공급사슬관리)] SCM(공급사슬관리)의 개념, 필요성, 동향과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및 SCM(공급사슬관리) 구축 과제 분석(사례 중심)
  • 관리)의 역할 Ⅴ. 기존의 경영기법과 SCM(공급사슬관리)의 관계Ⅵ. SCM(공급사슬관리)의 국내동향 Ⅶ. 준민성을 실현하는 SCM(공급사슬관리) 전략1. 준민한 Supply Chain의 설계로2. Supply Chain의 기민한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7가지 기능3. 공급연쇄활동의 동기화를 고려한 계획입안 4. Postponement전략(먼저 송부하는) 전략5. 공급(생산, 물류) Lot Size의 축소화 6. 제품 Item수(SKU)의 축소7. SCM의 Key가되는 Coorporation Ⅷ. Dell 컴퓨터의 SCM(공급사슬관리) 전략 사례

  • [scm] Dell 컴퓨터(델컴퓨터)의 SCM
  • 컴퓨터 시장에 뛰어들기 위한 한발을 내밀었는데1984년 컴퓨터 조립 판매업으로 시작하여 맞춤형 통신 판매 통해 성장하였다.1990년 초반 소매점을 통한 판매전략 병행하였다가1993년 고객위주의 판매 전략으로 다시 전환하였다.1996년 드디어 인터넷 점포를 개설하여 인터넷으로 컴퓨터를 팔기 시작했다.3. Dell컴퓨터 사의 SCM 적용 사례3.1 Direct Model- 델 컴퓨터사는 구매의 전 과정을 총괄하는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여 가치사슬내의 중간유통단계를 제

  • 델 컴퓨터사의 SCM 적용 사례
  •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델 컴퓨터사의 개선점 최근 델 컴퓨터사의 직접판매모델에도 결점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유통점이 없기 때문에 우수한 A/S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이를 개선키위해 델 컴퓨터사는 미국 전역에 A/S망을 구축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병행구조를 고려하고 있다. 참고자료 현대경제연구원 Prime Business Report www.samsungsds.pe.kr LG 주간경제 567호 e-SCM의 성공적 실행전략 아이비즈넷 삼성경제연구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