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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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0.07.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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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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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LL社에 대한 소개
SCM 도입목적과 배경
DELL의 SCM 분석
⑴ Customer Segmentation
⑵ DELL On-line
⑶ DELL Supply Chain
⑷ Stock Management
⑸ IT - Solution
DELL의 성공요인
시 사 점
- 본문내용
-
DELL社에 대한 소개
DELL은 창업주인 Michae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했으며, 현재 Michael Dell회장은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이다.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DELL은 컴퓨터 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현재 가장 커다란 컴퓨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DELL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DELL의 직원 수는 전 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업체이다.
DELL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하며, DELL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제품이다.
컴퓨터 업계의 신기원을 기록한 "직접 판매 방식(The DELL Direct business Model)"과 “주문 생산 방식” (Build to Order)를 도입하여, DELL은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교육 기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DELL은 업계 최초로 수신자 부담 전화로 고객에게 기술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수 다음 날 방문하는 현장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한 수신자 부담 전화 및 현장 서비스는 현재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DELL의 고객들은 기술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직접적인 일대일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DELL은 최상의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하면, 강력하고, 매우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DELL은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적합한 최신의 기술을 다른 어느 기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채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34957***
(2018.10.15 17:0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