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사슬관리] Dell 컴퓨터 성공사례, 삼보 컴퓨터 TGI 실패사례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공급 사슬 관리
1. 정의
2. 목적
3. 대상영역
성공사례 – Dell 컴퓨터
Dell 컴퓨터 소개
SCM 도입이유
SCM 도입과정
SCM 도입결과
실패사례 – 삼보 컴퓨터 TGI
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SCM(Supply Chain Management)
SCM 의 정의
제품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를전산화 한 것
모든 총체적 공급망 관리 솔루션.
부품조달에서 생산계획, 납품, 재고관리 까지 효율적 처리하는 것
공급사슬 전체의 관점에서 각 참여 기업들의 역할 및 연계를 지원하기 위한 관리 방안.
SCM 의 목적
고객의 수요를 효과적(effectively)이고 효율적 (effciently) 으로 충족 – 공금사슬 전체의 경쟁력 향상
SCM 의 필요성
국제화/세계화 경영의 적응능력 필요
부가가치의 70~80%가 공급사슬에서 발생
국제화/세계화 경영의 적응능력 필요
재고감축을 통한 경쟁력 차별화 기술집약 부품가격 연간 50% 하락 과잉재고 1대 폐기비용 = 신제품30대(IBM)
매출액의 10~14%가 공급사슬관리 비용
소비자 주도의 시장환경 변화 짧은 제품 생명 주기 기술집약 부품의 생명주기 : 3개월
SCM 의
필요성
자료평가
- 정리가 잘 되어있네요^^
- cs8***
(2011.03.17 02:17:46)
- 자료 잘봤습니다^^
- pmy5***
(2010.03.17 21:10: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