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Dell의 SCM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Dell 소개
2. Dell사의 SCM
3. 사례비교(Wal-mart의 SCM 성공사례)
4. 사례비교(하이닉스 반도체의 SCM 성공사례)
5. 결 론
- 본문내용
-
Dell 소개
회사명 : Dell Inc.
▪ 설립자 : Michael Dell
▪ 설립년도 : 1984년
▪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 연간매출액 : 41,440백만$
▪ 종업원 : 50,00여명(전세계)
Dell 의 SCM 사례
SCM 추진배경
기존업체
(IBM, HP, Compaq)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시장을 장악
Dell
기존업체들에 비해
자본력과 기술력이 부족
기존시장의 틈에 끼어들기 위해서 독특한 경영아이디어가 필요
기존업체와는 차별화된 경영전략(직접판매방식, 주문생산방식)
Cross-docking System
상품을 효과적으로 분류
1) fast moving item: 즉시배송
2) distributed item: 24시간 내 공급
3) staple item: 48시간 내 공급
재고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계속적으로
물건을 재보충
상호연결 지원체제에 집중
판매대, 물류센터, 공급자들간의 실시간 접촉
회사 전용 위성통신체제 운영
판매현장에서 수집되는 자료를 당일 직접 공급자들에게 전송
상품 수송 추적
도착시간의 정확한 파악
주문-운송-분류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Cross-docking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이용한 저비용 원가구조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nav***
(2011.06.07 22:10: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