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Dell의 SCM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Dell 소개
2. Dell사의 SCM
3. 사례비교(Wal-mart의 SCM 성공사례)
4. 사례비교(하이닉스 반도체의 SCM 성공사례)
5. 결 론
본문내용
Dell 소개


회사명 : Dell Inc.
▪ 설립자 : Michael Dell
▪ 설립년도 : 1984년
▪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 연간매출액 : 41,440백만$
▪ 종업원 : 50,00여명(전세계)


Dell 의 SCM 사례


SCM 추진배경

기존업체
(IBM, HP, Compaq)


막강한 자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시장을 장악

Dell

기존업체들에 비해
자본력과 기술력이 부족



기존시장의 틈에 끼어들기 위해서 독특한 경영아이디어가 필요


기존업체와는 차별화된 경영전략(직접판매방식, 주문생산방식)

Cross-docking System

상품을 효과적으로 분류
1) fast moving item: 즉시배송
2) distributed item: 24시간 내 공급
3) staple item: 48시간 내 공급



재고를 최소한으로
유지하면서
계속적으로
물건을 재보충


상호연결 지원체제에 집중
판매대, 물류센터, 공급자들간의 실시간 접촉
회사 전용 위성통신체제 운영
판매현장에서 수집되는 자료를 당일 직접 공급자들에게 전송
상품 수송 추적
도착시간의 정확한 파악
주문-운송-분류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Cross-docking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을 이용한 저비용 원가구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nav***
    (2011.06.07 22:10:28)
회원 추천자료
  • 델과 컴팩의 비교를 통한 델의 경영기법
  • 2분기 출하량(천대)회사명(단위:%)델과 컴팩의 시장 점유율 시대순 비교 세계 PC시장 점유율 시대순 비교8델의 보완할 점보완할 점연구개발에 대한 투자가 좀 더 필요.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도 좀 더 보완이 필요.새로운 분야 도전에 대한 위험률 감안.델의 보완할 점9마치며- 5년간이나 컴퓨터 업계의 왕좌를 차지하던 컴팩의 침몰을 보며 경영기법이 그 회사의 장래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치며

  • 공급체인관리 SCM
  • 관리하여 고객관계를 강화하고 경제적인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정의함.나. William C. Copacino(Andersen Consulting 컨설턴트) : 공급체인관리는 소스(Source)로 부터 사용자에 이르기까지 상품과 관련된 정보를 유기적으로 관리하여 고객관계를 강화하고 경제적인 가치를 높이는 활동으로 정의함.3. SCM의 진화과정․자재소요계획(Materials Requirement Planning)제품의 수량 및 일정을 토대로 그 제품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 부분품, 공정품, 조립품 등의 소모량 및

  • DELL의 SCM 물류관리론
  • DELL의 SCM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1. 도입2. Dell의 공급사슬 성공사례2.1 Direct Model2.2 내부혁신 3.1 결 론INDEX1.1 회사소개3. 결론2.3 성과 2.3 주문생산프로세스1.2 회사연혁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Part 1 . 도입우리들의 아름다운 생산관리 www.mydell.co.kr회사명 : Dell Inc.주소 : 1 Dell Way, Round Rock, TX 78682홈페이지 : www.dell.com주력 사업 분야컴퓨터 : 데스크탑(Dimension, OptiPlex), 헨드헬드(Axim)노트북, 디지털 뮤직 플레

  • [졸업][생산관리]scm논문
  • SCM의 공통적 기반-17-1. 첨단기술 이용한 물류기법-18-2. 공급자 주도 재고관리-19-3. 중앙집중관리: 일괄구매/일괄배송-20-4. 표준 상품코드(Standard Numbering)-22-5. 바코드 시스템 (Bar Code System)-22-6. EPOS (Electronic Point of Sale)-22-제 4 절. SCM의 방법과 전망-23-1. 성공적인 SCM의 실행전략-23-2. SCM의 전망-26-제 5 절. SCM 적용 사례-27-3 장. 결 론제 1 절. 결론 및 요약-49-제 2 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49-# 참고문헌-50-1 장. 서론제 1 절. 연구의 배경

  • [사례분석]델컴퓨터(Dell Computer)의 SCM추진사례분석
  • 매출금 회수) 향상시켰다. 또한 판매정보가 보다 빨리 Chain에 흐름으로 수주까지의 납입시간을 단축시키고 고객에 대한 납기회답 또한 신속, 정확하게 하여 기업의 재고현황 파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었다.델 컴퓨터사의 비즈니스 모델은 사례연구에 등장하는 단골메뉴처럼 이미 익숙해진 경우이다. 창업한지 불과 14년만에 IBM, 애플, 컴팩 등을 위협하면서 무서운 속도로 진격하고 있는 것이다. 이 급성장의 원동력은 SCM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