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광고에 반영된 소비트렌드 변화에 관한 분석(휴대폰광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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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로 보는 휴대폰의 진화 및 역사

휴대폰 광고 트랜드 – 과거 와 현재

여성 타겟 / idol 모델

펫 네임

청소년겨냥 아이돌기용광고

스토리텔링 광고

쌍방향 간의 소통하는 광고

프로슈머 마케팅
본문내용
통화대기 시간의 증가

초기모델의 통화대기시간은 103 시간. 2000년대 초 출시된
싸이언 제품은 통화대기시간이 7일.일본에서 들여온 산요는 16박17일.
이시기 배터리 기술발전은 덩달아 MP3 , PMP 디카 배터리에도 큰 영향미침.


히트 친 연아의 햅틱

김연아를 모델로 한 것 + 여성을 위한 휴대폰

삼성전자의 풀터치스크린폰 ‘연아의 햅틱’은 출시 80일
만에 누적 판매55만 대를 돌파할 정도로 크게 히트.
이 핸드폰은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는데 광고를
보면 김연아의 일상을 핸드폰 속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것
을 보여주며 ‘스무살의 다이어리, 연아의 햅틱’이라는
카피를 쓰고 있다.

광고에서는 다이어리 기능을 강조해서 보여주는데 이런
기능은 여성들에게 많이 쓰이는 것. 이 핸드폰의 성공은
김연아 효과와 더불어 여성들을 위한 기능을
강조한 광고 덕분.


Sexy Back가장최근 여성타겟 휴대폰광고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이의 광고‘섹시백(SexyBack)<저기요>’ 디자인 차별화가 미흡했던 풀터치폰 시장차별적으로 휴대폰 뒷면 디자인에 집중. 또한 이번 광고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여성들의‘뒤 태’ 트렌드를 적
극 반영


Story TellingCF


핸드폰 시장의 기능은 모든 브랜드 마다 거의 비슷한 상태.
기존의 기능만을 중시하는 광고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소비자의 관심과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로 변화.

<이효리 정일우의 위성 여자 지상 남자>

참고문헌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1895#ixzz0Xr4gdmWV
머니투데이기사-[거래소] 삼성전자 "여성전용 휴대폰 출시" (2002.8.19)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89391&oid=&pageNumber=1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196166&oid=&pageNumber=1
뉴스웨이브기사-여성의 마름을 사로잡아야 성공한다!(2009.11.16)
폴리뉴스기사-스카이 섹시백폰, '숨막히는 뒤태로 유혹하다!'(2009.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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