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광고에 반영된 소비트렌드 변화에 관한 분석(휴대폰광고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09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tents
광고로 보는 휴대폰의 진화 및 역사
휴대폰 광고 트랜드 – 과거 와 현재
여성 타겟 / idol 모델
펫 네임
청소년겨냥 아이돌기용광고
스토리텔링 광고
쌍방향 간의 소통하는 광고
프로슈머 마케팅
- 본문내용
-
통화대기 시간의 증가
초기모델의 통화대기시간은 103 시간. 2000년대 초 출시된
싸이언 제품은 통화대기시간이 7일.일본에서 들여온 산요는 16박17일.
이시기 배터리 기술발전은 덩달아 MP3 , PMP 디카 배터리에도 큰 영향미침.
히트 친 연아의 햅틱
김연아를 모델로 한 것 + 여성을 위한 휴대폰
삼성전자의 풀터치스크린폰 ‘연아의 햅틱’은 출시 80일
만에 누적 판매55만 대를 돌파할 정도로 크게 히트.
이 핸드폰은 김연아를 광고모델로 내세우고 있는데 광고를
보면 김연아의 일상을 핸드폰 속 다이어리에 기록하는 것
을 보여주며 ‘스무살의 다이어리, 연아의 햅틱’이라는
카피를 쓰고 있다.
광고에서는 다이어리 기능을 강조해서 보여주는데 이런
기능은 여성들에게 많이 쓰이는 것. 이 핸드폰의 성공은
김연아 효과와 더불어 여성들을 위한 기능을
강조한 광고 덕분.
Sexy Back가장최근 여성타겟 휴대폰광고 새롭게 선보이는 스카이의 광고‘섹시백(SexyBack)<저기요>’ 디자인 차별화가 미흡했던 풀터치폰 시장차별적으로 휴대폰 뒷면 디자인에 집중. 또한 이번 광고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여성들의‘뒤 태’ 트렌드를 적
극 반영
Story TellingCF
핸드폰 시장의 기능은 모든 브랜드 마다 거의 비슷한 상태.
기존의 기능만을 중시하는 광고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소비자의 관심과 마음을 사로잡는 광고로 변화.
<이효리 정일우의 위성 여자 지상 남자>
- 참고문헌
-
http://www.ebuzz.co.kr/content/buzz_view.html?ps_ccid=81895#ixzz0Xr4gdmWV
머니투데이기사-[거래소] 삼성전자 "여성전용 휴대폰 출시" (2002.8.19)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89391&oid=&pageNumber=1
http://www.adic.co.kr/ads/list/showTvAd.do?ukey=196166&oid=&pageNumber=1
뉴스웨이브기사-여성의 마름을 사로잡아야 성공한다!(2009.11.16)
폴리뉴스기사-스카이 섹시백폰, '숨막히는 뒤태로 유혹하다!'(2009.11.2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