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3M(쓰리엠)의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개요
-역사
-철학
-기업문화
-제품
-종업원 수
-매출규모

2. 종업원 지원제도

3. 핵심역량
-3M 핵심기술군

4. 국제화 전략
-과거
-현재

5. 미래의 방향
-창의적 연구문화 측면
-전략 측면
본문내용
맥나이트 경영철학

윌리암 맥나이트의 경영 철학은 3M 혁신 기업 풍토의 근간이 된다. 월리암 맥나이트는 1907년에 3M에 사서로 입사, 이후 고속 승진을 계속해 1929년에 사장에 임명되었고 1949년에는 최고 경영자로 선임됐다. 맥나이트의 최대 공헌은 그가 종업원들의 자발성과 혁신을 장려하는 기업 풍토를 창조함으로써 3M 비즈니스의 철학을 세웠다는 점이다. 그가 천명한 경영의 기본 방침은 아래의 그의 어록에 녹아 있다.

"우리의 사업이 성장을 계속하게 되면 우리 종업원들이 그들의 자발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권한을 위임하고 그들을 격려할 필요성이 대단히 중요하게 대두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상당한 포용력이 필요합니다. 우리가 책임과 권한을 위임한 사람들이 선의의 사람들이라면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방식으로 일하기를 바랄 것입니다.”

"실수는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올바른 생각을 가진 종업원이 저지르는 실수는 장기적으로 볼 때 경영진이 권한을 내세워 종업원에게 일하는 방식을 조목조목 지시하는 실수보다는 심각한 일이 아니라고 봅니다.”

"실수를 저질렀을 때 이를 심하게 비판하는 경영진은 종업원의 자발성을 죽이는 행위입니다. 우리가 계속 성장하기 위해서는 자발적인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기업문화
비즈니스에는 문외한이라 해도 좋을 이들에 의해 설립된 3M이 현재의 모습으로 성장하게 된 데는 100년 가까운 역사에서 보다 나은 인간의 삶을 위해 노력했던 사람들과 ‘혁신’으로 거론되는 그 기업 문화가 큰 몫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3M 혁신경영과 국제화
  • 경영 이념을 가지고 설립되었으며 10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 이념은 고수되어 오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 원칙이 오랫동안 지켜져 오고 있는 것은 어떠한 이유에서이며 이는 국제화에 있어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 또한 3M의 국제화 전략은 어떠한지에 대해 연구하는 것을 이번 과제의 목표로 삼았다. 이하에서는 3M의 이러한 경영원칙과 함께 국제화가 이루어진 과정 및 전략을 한국 쓰리엠과 일본 스미토모 3M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2. 3M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과국제경영전략적분석Ⅰ. 서 론 1. 글로벌 기업의 정의 및 선정이유Ⅱ. 3M 소개 1. 글로벌기업 3M의 역량2. 3M의 주요사업부3. 3M의 비전과 공유가치Ⅲ. 3M의 기업문화 1. 맥나이트의 경영철학2. 3M의 기업문화Ⅳ. 3M의 글로벌 경영현황 1. 해외진출 정책1-1. 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1-2. 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1-3. 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2. 생산체계의 경영혁신2-1. 식스시그마(Six-sigma)의

  • [국제경영전략론] 3M의 글로벌 경영현황분석
  • -3M의 글로벌경영현황분석-*차 례 서론 (선정이유)역량주요사업부비전 & 공유가치맥나이트의 경영철학기업문화현지중심주의 인사정책Contributor와 경제성장률에 따른 이원화된 글로벌 전략Black Hole과 글로벌 사업부 포트폴리오식스시그마란?3M의 식스시그마R&D 운영전략3M의 국제경영전략 (Globalization, Division, First step effect, Variably, Green )결론 (문제점 및 해결방안)참고문헌 및 사이트*지

  •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의 국제화 전략,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Innovation & AccelerationCONTENTS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2.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3. 3M의 국제화 전략4. 인도 3M & 한국 3M5. 3M의 국제경영학적 문제 & 해결방안3M 기업소개 & 사업구조 11. 3M 기업소개 & 사업구조3M 기업소개- 전체 매출 약 245억 달러- 미국 이외 지역에서의 매출이 전체 매출액의 63%를 차지- 연구개발비로 14억 달러를 투자- 전체적으로 종업원이 7만 명 이상, 이들 중 4만 명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 전체적으로 35개의 사업부- 전 세계적

  • [국제경영]다국적기업의 정의
  • 목차1.다국적기업의 개념1)다국적기업의 정의2)경영의 국제화의 정의2.조사.분석1)3M 소개2)3M의 규모 (2010년 기준)3)역사4)3M의 공유가치5)기업의 책임 6)비전7)3M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8)기업윤리정책9)3M이 추구하는 것10)3M 경영목표11)3M의 사회공헌 프로그램(1)자원봉사프로그램(2)지역사회공헌활동(3)예술과 자선활동에 대한 투자(4)시민활동에 대한 투자(5)교육(6)건강과 사회봉사(7)집짓기, 희망 짓기(8)예술 기부, 문화적 기부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