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다국적기업의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다국적기업의 개념
1)다국적기업의 정의
2)경영의 국제화의 정의
2.조사.분석
1)3M 소개
2)3M의 규모 (2010년 기준)
3)역사
4)3M의 공유가치
5)기업의 책임
6)비전
7)3M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
8)기업윤리정책
9)3M이 추구하는 것
10)3M 경영목표
11)3M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1)자원봉사프로그램
(2)지역사회공헌활동
(3)예술과 자선활동에 대한 투자
(4)시민활동에 대한 투자
(5)교육
(6)건강과 사회봉사
(7)집짓기, 희망 짓기
(8)예술 기부, 문화적 기부

3. 나의의견
4. 참고 자료

본문내용

1) 다국적기업의 정의

일반적으로 수 개국에 걸쳐 영업내지 제조거점을 가지고 국가적 내지 정치적 경계에 구애 됨이 없이 세계적인 범위와 규모로 영업을 하는 기업으로 시장, 기술, 경영방법의 국제적 공동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다.
이와 같은 다국적 기업의 일반적인 경향은 국내의 기업활동과 해외활동의 구별이 없으며 중요시되는 것은 그 기업의 이익으로 이익획득을 위한 장소와 기회가 있으면 언제 어디로 든 진출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국에 거점을 둔 본사와 각 거점은 모두 독립적인 이익관리 단위로서의 성격을 지니며 그 이익을 거점자체의 경영충실화를 위하여 현지에 재투자됨을 원칙으로 한다.

참고문헌
4. 참고자료


세계화 시대의 다국적 기업 /블라드미르 앙드레프 /저우석훈 역 |문원출판

www.3m.com /3M의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기업, 다국적기업,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학 원론 보고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국제경영의 개요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 1 국제기업과 다국적기업 1 기업의 국제화 동기 2 국제경영의 전략 4 기업의 국제화 단계 6 국제경영의 특징 6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비교 6▶ 국제경영의 특성 7▶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 7 국제경영과 환경과의 관계 8 한국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특징 9 기업의 국제화 단계에 따라 살펴본 국제화 과정 9 한국기업의

  • [국제경영, 기업, 다국적기업, 국제화, 해외직접투자, 국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경영학 원론 보고서 국제 경영이란 무엇인가?  국제경영의 개요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 1 국제기업과 다국적기업 1 기업의 국제화 동기 2 국제경영의 전략 4 기업의 국제화 단계 6 국제경영의 특징 6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비교 6▶ 국제경영의 특성 7▶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 7 국제경영과 환경과의 관계 8 한국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특징 9 기업의 국제화 단계에 따라 살펴본 국제화 과정 9 한국기업의

  • 다국적기업의 특징, 유형 및 다국적기업의 경영전략
  • 경영기업 등의 생산요소들이 현지국으로 이전되어 기업경영에 직접 참여함을 직접투자라 일컫는 점에서나, 국제경영 측면의 견해가 직접투자를 자본의 이동, 기술의 이전, 라이선싱, 프렌차이즈 등 단순한 생산요소의 이동에서 나아가 자본, 기술, 경영 등 생산요소와 보조요소 전체의 통합이전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그 맥락을 같이 한다.다국적기업의 여러 정의나 다양한 용어 사용과는 달리 해외직접투자에 대한 정의는 어느 정도 통일성을 갖는다.

  • 다국적기업
  • 기업1. 다국적기업의 개념다국적기업(Multinational Corporation; MNC)은 2차 대전 이후 급속히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세계기업(world enterprise), 국제기업(international corporation), 다국간기업 (transnational corporation), 초국적기업 (supranational corporation) 등 다양한 용어가 혼용되고 있다. 다국적기업에 대한 정의도 학자들의 연구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립되고 있는데, 이러한 다양한 견해들을 종합해보면 다국적기업의 개념은 와 같이 구조적 기준, 경영

  • 다국적기업의 문화적 환경
  • 다국적기업의 경영자는 문화적 환경의 요소를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하여 의사결정에 반영하여야 한다. 문화적 평가의 분석, 평가모델로는 홉스테드(G. Hofstede)의 4차원 모델과 홀(E.T. Hall)의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의 이원적 모델, 클라크혼과 스트로드벡의 모형이 있다.홉스헤드는 문화를 한 그룹과 타 그룹을 구별시켜 주는 집단적인 정신프로그래밍(collective mental programming)으로 정의하고 홉스데드모델에서는 각국의 문화적 차이를 나타내는 기본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