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 - “민들레영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주제설정
○설정의도
○조사방법
○용어파악
○참고자료
서론-민들레영토
○민들레영토는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
○민들레영토의 경쟁자
○민들레영토의 Positioning전략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Ⅰ
○Product - 서비스마케팅
○민들레영토의 주력품목 감성서비스
본론 - 민토의 마케팅전략Ⅱ
○Price - 문화비
○Place - 위치와 지역성
○Promotion - On*Offline의 다양한 카테고리 형성
결론-레포트를마치며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 레포트를 마치며
○ 사실 나는 어쩌면 마케팅과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는 공부를 하고 있다. 하루종일 컴퓨터를 붙잡고 프로그래밍 소스 코드를 보면서 하루를 보내는 직업을 가질 생각으로 내 전공을 정보보호학으로 정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른 쪽의 경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경역학을 복수전공으로 신청하여 이번학기 마케팅 관리론을 수강했고 고객, Needs, 시장, 제품, 가격, 유통, 프로모션 등의 내용들은 내 흥미를 자극하기에 충분했다고 생각한다.
“마케팅 성공사례” 라는 이번 레포트는 참 고생을 많이 했던 과제에 속한다. 과제가 주어졌을 때 불과 두어달 전 읽었던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라는 책이 떠올라 바로 ‘민들레영토로 해야겠구나’ 라는 생각은 들었지만 4P 중 하나를 택해야했기에 고민이 많이 됐다. 내가 쓰려는 감성마케팅의 내용이 과연 Product에 해당될까에 관한 문제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책을 다 읽고 난 후에 느꼈던 것이 “민토에서는 감성을 파는구나‘ 라는 것이었기에 레포트를 쓰기로 결정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민들레 영토의 성공신화
  • 마케팅을 매우 중요시 하고 있다. 생산만 하고 판매만하는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은 그리 너그럽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제품들은 곧 사라지게 된다. 제품과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다양해진 욕구와 고급화된 욕구를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채워줄 필요가 있게되었다. 그렇다면 현재 실행되었거나, 실행되고 있는 마케팅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Ⅱ. 본론 : 마케팅 사례 - 민들레영토 성공신화우선 마케팅 사례로 민들

  • [디자인 마케팅] 기업의 성공 & 실패 사례
  • 마케팅II. 감성 마케팅 :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팅시각 - 동화나라 같은 인테리어 속에서 고객을 ‘왕’처럼촉각 - 영혼까지 편안한 소파미각 - 입맛대로 골라먹기후각 - 자연의 향기를 제공하라청각 - 감성을 일깨우는 클래식 음악 **내부 고객 감성 마케팅II. 감성 마케팅 : 민들레 영토의 감성 마케팅민들레영토는 내부 감성 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종업원들에게 민들레영토에 대한 자부심과 감동을 느끼게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

  • [1인기업]1인기업에 대한 모든 것(1인 기업의 개념 및 부상 배경,장단점,필요성,현황 및 대표 사례), 국내 1인 기업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고찰
  • 목차1. 1인 기업의 부상2. 1인 기업의 이해1) 1인 기업이란?2) 1인 기업의 장단점3) 1인 기업의 성공 요건3. 국내외 1인 기업 현황1) 우리나라의 1인 기업 현황2) 해외 1인 기업 현황4. 1인 기업 성공 사례1) 민들레 영토2) Kogi BBQ3) 1인 블로그 마케팅4) Apple App Store5) 미스터리 쇼퍼6) 이동진닷컴7) 북세미나8) 베비로즈 블로그5. 1인 기업 활성화의 어려움 및 해결과제1) 1인 기업의 Social Network 기반 취약2) 진입장벽이 낮은 사업으로 쏠림현상 발생3) 1인

  • [마케팅성공사례] `민들레영토` 성공적인 마케팅전략분석
  • 민들레영토 선정 이유-우리나라 사람의 대다수가 민들레 영토를 안다고는 할 수 없다. 또 그것이 사실이다.하지만 우리 조원을 비롯한 적어도 서울 시내의 대학생의 대다수는 민들레 영토를 알 것이다. 아니 가보지는 않았더라도 이름만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것이 민들레영토의 마케팅 전략이었다면 STP의 성공이 아닐까 하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자료의 부족이나 배경지식의 부족을 감수하더라도, 우리주변의 것에 배우고 배

  • [서비스마케팅] 민들레영토 마케팅 -스타벅스 비교
  • 성공한 것으로 민들레영토의 주된 성공 비결이다.2. 다목적 기능형 카페카페에서 차를 마시고 노는 것을 넘어 세미나와 시험공부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민들레영토는 한 공간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Multi-function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포지셔닝되어 다른 카페와 차별화 된다. 3. 감성 마케팅(마더 마케팅)민들레영토의 동화 같은 인테리어나 공주 같은 도우미들은 시각적 즐거움과 민들레영토를 향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게 한다는 점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