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환경 분석
최근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는 결혼 정보산업에서
수 년간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마케팅 환경 분석
문제점 확인
그 동안 등한시했던 문제점에 대해서 알아본다.
해결방안 제안
문제점을 해결하면서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이
어떤 것이 있을지 제안해 본다.
SEGMENT
미혼 남녀, 재혼 남녀, 노블레스 클럽 등을 두어 특수한 계층 공략
TARGETING
인구 통계적 변수 주로 20~30대의 미혼 남녀
지리적 변수 전국 11개 지점, 해외 지사로 네트워크를 구성
심리적 변수 노블레스 클럽을 두어 상류층을 원하는 욕구 충족
제품관련 변수 각종 증빙서류를 통한 신뢰성 있는 정보 제공
POSITIONING
“사랑의 스튜디오”, “결혼할까요?”등의 프로그램의 제작지원과 매칭 프로그램 지원, 기타 여러 영상매체에 상품을 브랜드화
고객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대표이사 직속 고객 만족팀
최대 네트워크 시스템
고객의 연애상담 및 노하우 전수
다양한 고객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
다른 기업과 다르게 등급 점수표가 없다.
상담매니저와 커플매니저의 전문적 분리
듀오듀오마케팅전략1. 듀오 기업소개가. 결혼정보업체란?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결혼정보회사를 정보화 사회에 따라 결혼목적으로 남녀를 회원으로 모집, 최적의 배우자상을 찾아서 일정 횟수동안 만남기회를 제공해주는 전문적인 신종업종 이라고 정의했다. 1990년대 중반에 접어들면서 PC통신의 발달로 결혼정보회사가 본격 등장하였다. 1990년대 말부터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결혼정보회사는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모든 영업을 시스템화하게 되
듀오>3) 결혼정보 시장에서의 듀오이들 중 빅 4 기업들 간의 매출액 기준 점유율을 비교해보면, 듀오가 63.2%로 가장 큰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데(2010년 기준), 이는 나머지 세 업체를 모두 합한 것의 배가 되는 수치이다. 결혼정보 시장에서의 듀오의 절대적인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다. 비교적 후발 주자인 듀오가 이처럼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고 10년이 넘게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는, 그 무엇보다도 마케팅을 비롯한 성공적인 경영전략을 꼽
마케팅전략을 내세우며 듀오를 위협하고 있다.다. 이미 성숙기 단계에 접어든 시장결혼정보시장은 이미 성숙기 단계에 접어들었다. 결혼에 대한 수요에는 큰 변화가 없으며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들의 수 역시 포화상태에 가깝다. 이는 앞으로 더 큰 발전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의미이다. 라. 재혼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과거에 결혼이란, 평생 동안 함께 할 배우자를 만나는 것, 즉 백년가약을 맺는는 것으로 보아 재혼을 한다는 것은 절대 꿈
-목 차-1. 기업선정이유2. 일반현황 분석(1) 기업소개(2) 경영자분석(3) 연혁(4) 조직도(5) 재무정보3. 환경분석(1) 내부환경1) 경영 스타일2) 경영자원3) 핵심기술4) 서비스 체계(2) 외부환경1) 업계상황2) 산업구조 분석3) 경쟁기업 분석(3) SWOT분석4. 마케팅전략5. 결론(1) 성공요인(2) 향후전략1. 기업선정이유경영학원론 발표 12조에서 연구 과제로 선정한 기업은 결혼정보업체 ‘듀오’이다. 잘 알려져있고 안정된 위치에 올라와 있는 기업의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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