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DU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듀오 브랜드분석및 듀오 CRM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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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오 DUO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듀오 브랜드분석및 듀오 CRM분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1. 듀오 기업소개
가. 결혼정보업체란?
나. 국내 결혼정보업체의 동향
다. 듀오 기업선정이유 및 기업소개
2. 듀오 마케팅 외부환경 분석
가. 듀오 거시환경 분석
나. 산업구조 분석
다. 듀오 SWOT 분석
3. 듀오 STP 분석
4. 소비자 구매 프로세스
5. 듀오 마케팅믹스 4P전략
가. 상품전략
나. 가격전략
다. 프로모션전략
라. 유통전략
6. 듀오 CRM 분석
가. CRM의 효과
나. DMS 시스템
7. 결론-느낀 점
- 본문내용
-
결혼정보회사라는 업체가 구체적으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지 알게 되었다.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해 가지고 평소에 단순히 가지고 있던 부정적인 인식이나 선입견이 누그러들게 되었으며, 마케팅의 중요성 및 마케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높아졌다. 다만 자료조사라는 것이 한계가 있고 정말 알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는 관련 자료를 얻기 힘들었으며, 듀오에 실제로 등록한 회원이나 성혼한 회원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없다는 점이 제일 아쉬운 점이다.
사실 결혼정보업이라는 회사는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기는 하지만, 인식이 그리 좋은 편은 못된다. 서비스 업종이라는 생각보다는 단지 사람들을 중매하는 업체라는 편견이 먼저 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듀오라는 결혼정보업을 보면서 이 업종 역시 고객들의 필요를 찾아서 충족시켜주는 엄연한 서비스업이라는 생각을 했다. 또한, 수업에서 배운 STP, SWOT, 4P 등 많은 마케팅 기법들을 실제로 활용해 보면서 강의실 안에서는 추상적으로 느껴졌던 용어들이 훨씬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었다. 다만, 현재 나의 나이 또래에는 잘 와닿지 않는 업종이라 주위 경험을 활용할 수 없었다는 점이 조금은 아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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