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MRO의 개념 및 특성, 성공요건 및 국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RO의 개념 및 특성
2. 성공요건
3. MRO 국내 기업 사례
- 본문내용
-
MRO 란?
MRO는 기업의 유지(maintenance), 보수(repair), 운영(operation) 활동을 위해 투입되는 자재를 말한다. 유지용품은 정기적인 교체작업이나 유지 일정계획에 따라 구매되는 품목으로써, 예상되지 않은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품목들이다. 기계부품, 개스킷, 스프링, 베어링 등이 대표적이다.
MRO 물품은 원부자재에 비해 중요도 및 금액 비중은 상당히 낮으나 공급사 수가 많고 다양하기 때문에 관리가 힘들고 건당 구매금액은 작으나 구매 Cost는 구매액 대비 크므로 구매 업무 프로세스 개선과 혁신이 필요한 부문이다. 또한 MRO는 기업의 총 매출액 대비 3%정도를 차지하는 구입 금액이나 구매 및 물품 관리의 사각지대에 있고, 총 구매 금액대비 20%를 차지하나 구매 행정비용은 80%를 차지하여 절감 및 개선 효과가 가장 큰 대상 품목 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