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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요약문 1p


Ⅱ. 서론 2p

1. 분야 소개 2p
2. 기업 소개 3p


Ⅲ. 본론 6p

1. 4P's 분석 6p
2. STP 분석 10p


Ⅳ. 결론 11p

1. 본론 정리 11p
2. 개선 방안 12p


Ⅴ. 부록 14p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요약문

그 누구도 시행하지 않은 사업을 실천에 옮기는 것과 그 누가 시행하여 이미 많은 고객들을 확보해 놓은 시장에 신규경쟁자로써 그 사업을 실천에 옮기는 것 이 둘 중에 하나를 택하라 하면 우리 조원들은 이미 많은 고객을 확보 해 놓은 시장에 신규경쟁자로서 진입 하는 것을 택했다. 또한, 매년 같은 시장 내에서 하위 기업을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최고의 기업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는 것도 생각 해 볼 수 있다. 우리 조는 틈새시장 마케팅 전략으로 점차 시장점유율을 끌어 올려 현재는 최고의 고객을 확보한 기업을 소개 하려 한다.
현대에 들어서면서 많은 사람들이 30대 이후에 결혼을 하거나 독신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에 대한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큰 원인은 바쁜 사회생활로 인해 자신의 진정한 짝을 찾지 못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을 빌미로 탄생한 사업 분야가 결혼 정보업이다.
결혼 정보업의 개발과 함께 미리 많은 사람들은 최근 합리적 만남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의 확산, 결혼 정보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결혼정보회사의 전체규모가 성장하고 수많은 경쟁회사들이 설립되고 있다.
현재 결혼 정보 시장은 대략 500~700억의 시장규모와 연 2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불황에도 영향을 받지 않고 꿋꿋하게 버티는 업종이 바로 이 결혼 정보업이라고 한다. 불황으로 인해 미취업이나 실직으로 젊은 여성들이 결혼을 생각하는 추세가 그 이유다. 젊은이들 사이의 이런 성향을 바탕으로 많은 결혼 정보 업체들이 앞 다투어 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하지만 이렇게 결혼정보 사업부에 많은 경쟁자들이 생겨나기 전 에 많은 시행과 착오를 거쳐 오며 기업들은 노력 해 왔다. 인터넷과 정보매체가 발전하기 전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기란 아주 어려운 일이 지만 그러한 시행 착오 조차도 즐기는 기업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듀오라는 회사는 처음 결혼정보 사업부가 탄생 했을 때 만 해도 아주 작은 애기기업에 불과 하였다. 하지만 현재 500여 업체가 넘는 결혼 정보 업체중 단연 돋보이는 업체는 듀오다.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듀오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족도 1위 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후발업체 임에도 불구하고 시장 점유율 62%라는 업계 선두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을 사랑하여 평생을 함께 한다는 것은 분명 중요한 일이다. 그래서 어느 대기업에서도 결혼 정보 업체라는 사업 분야에 선뜻 나서지 않았고 이 분야는 틈새시장으로 남아 있었다.
참고문헌


듀오 공식 홈페이지

htttp://www.duo.co.kr
IT메카닷컴
http://www.itmecca.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디지털타임즈
http://www.dt.co.kr
조선일보
http://www.chosun.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매일경제
http://www.mk.co.kr
한국 경제
2011-04-25
재경 일보
2010-10-22
네이버
http://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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