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자 구매행동의 종류와 특성(산업재와 소비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8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 발표시간에 A+받은 PPT입니다!
까다로우신 교수님의 칭찬도 받은 보고서라서 내용면에서 우수함을 자신합니다.
믿고 구매해주세요^^
- 목차
-
1. 소비자 행동의 개념
2. 소비자의 이해
3.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4. 구매의사 결정과정
5.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본문내용
-
소비자 심리의 중요성
겉으로 드러나는 구매행동 만으로는 불충분하다.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하고 예측하려면,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 뿐
아니라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심리적인 과정도 분석해야 한다.
소비자 행동분석에서 파악해야 할 것.
Who are they? What do they buy?
Where do they buy it? When do they buy it?
How do they buy?
Why do they select a particular product?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 구매는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관여도(Involvement)
어떤 상품에 대해 관심을 갖는 정도나 중요하게 여기는 정도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은 관여도에 따라 달라진다.
관여도가 높아질수록 구매의사결정이 길어진다.
3. 소비자 구매행동의 유형
관여도 결정 요인
개인적 요인
만족
소비자들의 기대와 제품의 지각된 성능
만족한 고객 -> 재구매, 호의적인 구전 (평균 3명)
불만족한 고객 -> 비호의적 구전(평균 11명)
구매후부조화를 줄이기 위한 노력 필요.
배달, 설치, 사용방법설명, 대금지불, 보관, 교환, A/S 등 하나하나에
세심한 주의 필요.
5.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구매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개인적 요인
2. 심리적 요인
3. 사회적 요인
4. 문화적 요인
1
개인적 요인(Personal Factors)
개인적 요인
나이와 생애주기
직업과 경제적 상황
라이프스타일
성격과 자아
자료평가
- 서울대에서 A+받을 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주장하는 바에 대한 기존 논문과 레퍼런스가 없어서 연관된 논문을 찾아볼 수도 없고, 근거도 없네요 ㅡㅡ;; 1,000원주고 사기는 아깝네요
- jenny***
(2015.06.13 22:52: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