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과 핸드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5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우리나라 국민의 라이프스타일과 핸드폰의 마케팅 정책을 연계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 목차
-
서론
본론
1.라이프스타일이란?
2. 라이프스타일 연구의 특징
3.라이프스타일의 측정
4.라이프스타일의 활용
5.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추세
(1) 016-드라마
(2) 016- BiGi
(3)TTL 요금제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시장이란 용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의미로 변화되고 있다. 즉 원래의 의미에서 볼 때, 시장이란 재화와 서비스를 교환하기 위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여진 장소이었는데, 중세 도시사회에는 판매자가 재화를 구입해 놓고, 구매자가 그 재화를 구입하는 어떤 지역으로 형성된 시장이 있었다.
그런데 현대시대에, 소비재 및 산업재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들은 그들의 시장에 있는 모든 소비자들의 주의를 끌 수는 없다는 것, 즉 최소한의 모든 구매자에게 동일한 방법으로 동시에 호소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소비자의 욕구나 구매행동은 매우 다양해졌으며 동일한 제품을 구매시에도 소비자들이 개인의 선호, 구매 상황 등에 따라서 서로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구매자들은 그 숫자가 너무나도 많고,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으며, 욕구 및 구매행동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행동방식에 따라 시장을 나눌 수밖에 없고, 그 각각의 세분시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고, 또한 노력하여야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요즘은 기업의 입장에서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를 중점으로 소비자의 시각에 비추어서 소비자 행동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이는 소비자가 소비자 행동을 결정하는 주체로서 합리적인 경제원칙에 의거하여 행동할 뿐만 아니라,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는 생활자로서의 의식을 갖는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그럼 이런 소비자의 각각 독특한 행동과 특징을 알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 것인가?
과학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특성과 욕구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인구 통계학적 변수들이나 경제적 변수들만으로는 복잡한 소비자 행동을 충분히 규명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태도 및 행동을 포함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이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바로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분석 후 접근해 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럼 아래에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이런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과 소비자를 세분화하고 그에 따라 기업이 경영전략을 쓴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