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과 핸드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우리나라 국민의 라이프스타일과 핸드폰의 마케팅 정책을 연계하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많은 이용바랍니다.
목차
서론

본론
1.라이프스타일이란?
2. 라이프스타일 연구의 특징
3.라이프스타일의 측정
4.라이프스타일의 활용
5.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의 추세
(1) 016-드라마
(2) 016- BiGi
(3)TTL 요금제


결론
본문내용
서론
시장이란 용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의미로 변화되고 있다. 즉 원래의 의미에서 볼 때, 시장이란 재화와 서비스를 교환하기 위해 구매자와 판매자가 모여진 장소이었는데, 중세 도시사회에는 판매자가 재화를 구입해 놓고, 구매자가 그 재화를 구입하는 어떤 지역으로 형성된 시장이 있었다.
그런데 현대시대에, 소비재 및 산업재 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기업들은 그들의 시장에 있는 모든 소비자들의 주의를 끌 수는 없다는 것, 즉 최소한의 모든 구매자에게 동일한 방법으로 동시에 호소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왜냐하면 소비자의 욕구나 구매행동은 매우 다양해졌으며 동일한 제품을 구매시에도 소비자들이 개인의 선호, 구매 상황 등에 따라서 서로 다른 제품을 구매하는 양상을 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구매자들은 그 숫자가 너무나도 많고, 넓은 지역에 흩어져 있으며, 욕구 및 구매행동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행동방식에 따라 시장을 나눌 수밖에 없고, 그 각각의 세분시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고, 또한 노력하여야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요즘은 기업의 입장에서 분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를 중점으로 소비자의 시각에 비추어서 소비자 행동에 대해서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이는 소비자가 소비자 행동을 결정하는 주체로서 합리적인 경제원칙에 의거하여 행동할 뿐만 아니라, 주체성을 가지고 자신의 생활을 설계하는 생활자로서의 의식을 갖는다는 것을 전제로 한다.
그럼 이런 소비자의 각각 독특한 행동과 특징을 알려면 무엇을 알아야 할 것인가?
과학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특성과 욕구분석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인구 통계학적 변수들이나 경제적 변수들만으로는 복잡한 소비자 행동을 충분히 규명할 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태도 및 행동을 포함하는 라이프스타일 분석이 중요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바로 라이프스타일에 대해서 분석 후 접근해 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일 것이다.
그럼 아래에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알아보고 이런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소비자의 행동과 소비자를 세분화하고 그에 따라 기업이 경영전략을 쓴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Telecom의 마케팅 비교와 향후 전망
  • 라이프스타일 존중(나만의 핸드폰)멤버쉽제도문화의 개념으로 접근, 캐릭터 개발(홀맨)서비스(오프라인)zone 이 있어서 인터넷, 놀이시설등의 무료 이용이 가능(카드)SK와 비슷서비스(온라인)동호회 지원 SMS 문자서비스, 각종 게임 및 음악다운로드, 벨소리 서비스 지원SK와 비슷SK와 비슷6-7 무선인터넷 서비스 비교6-7-1 TTL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단말기의 발달로 캐릭터 에니메이팅, 멜로디 화음 재생 등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들을 전문적으로 제

  • cj헬로비전 헬로 모바일(HelloMobile) 마케팅전략
  • 라이프 스타일(트렌드 민감도, 문화생활, Wifi에 대한 지식 및 관심)이유 : 연령과 직업에 따라 소득수준이 다르고, 통신비에 대한 가격 민감도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통신 시장에서 기능적 요소를 제외한 부가 서비스에 있어서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이 선택의 기준이 되기 때문에.10- 기존 이통사와 비교해서 약정할인 등의 기기값 할인이 힘들기 때문에 핸드폰 구입시 고정비(기기값)은 높지만 요금이 싸기 때문에 가변비(월당 통신비)는 낮기 때문

  • 국제마케팅3공통)삼성전자의휴대전화갤럭시S의성공요인분석일본휴대전화기업이부진한이유분석0k
  • 핸드폰 기업이 애플의 아이폰에 무관심할 때 삼성은 아이폰의 성공을 놓치지 않고 갤럭시S를 출시했다. 비록 애플에게 특허침해로 소송을 당했지만 삼성은 2010년 이후 스마트폰 기술력에 자신감을 얻었다.이후 삼성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애플을 대적할 만한 라이벌로 성장했고 지금은 스마트폰 시장의 4분의 3을 차지할 만큼 강한 시장점유율도 확보했다. 마지막으로 이 기사는 실패와 성공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 아는 삼성은 미래

  • `블랙홀 시장창조 전략` 독후감
  • 라이프스타일이 존재하며 인구수도 엄청나지만, 그에 비해 한국은 단일민족이고, 상대적으로 유사한 라이프스타일을 보이며, 인구수도 적당하지 않기 때문에 새로운 공식을 통한 새로운 시장창출이 필요하다. 한국 실정에 맞는 이 새로운 시장의 특징은 순간 모든 것을 빨아들이며 기존 시장을 와해시켜 버리는, 전혀 다른 새로운 시장이기 때문에 저자는 그것을 ‘블랙홀 시장’이라 명명하고 있다. 그리고 이 블랙홀 시장을 발견해내기 위해서 마케

  • 소비자 행동분석 -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
  • 소비자 행동분석 -심리적 요인을 활용한 광고 사례-목차8장.소비자 지각-Ariel세제-삼성핸드폰9장.소비자 학습-금연광고-KTF 쇼 -롯데 DMZ생수10장.소비자 동기-쿡앤쇼-오뚜기 컵누들11장 소비자 라이프스타일-Mercedes Benz12장 소비자 태도와 태도변화-17차제8장 소비자 지각-선택적 지각 (세제광고)post-view80108435352 스마일의 두눈과 일장기가 세탁되어 사라졌다.비록 그부분이 없지만 우리는 이게 스마일과 일장기라는 것을 알수 있다. 불완전한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