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Ⅰ
Ⅱ
Ⅲ
제품의 개념과 종류
상표 관리
Ⅳ
Ⅴ
제품 계획
포장과 라벨
제품 서비스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3
4
5
1.제품의 개념
제품
기능적, 사회적, 심리적인 편익이나 효용을 제공해주는
유형,무형의 제 속성의 복합체
제품
핵심
유형
포괄
기초적 차원의 제품
물리적 형태의 제품, 서비스 차원
가장 포괄적 차원의 제품
2.제품의 분류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3
4
5
1) 비내구재
2) 내구재
3) 서비스
(1)제품의 내구성 또는 유형성을 기준한 분류
한두 번의 사용으로 소모되는 유형의 제품
잦은 제품의 노출, 대량광고 -> 제품사용 유도, 제품 선호도 구축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판매대상으로 제공되는 제반활동이나 편익 또는 만족
2.제품의 분류
1) 소비재
2) 산업재
(2)구매목적 또는 고객의 유형에 따른 분류
편의품
소량구매, 저가, 습관적 구매 행동하는 저 몰입 제품
선매품
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시간, 노력을 들여 구매하는 제품
전문품
특성, 매력으로 인해 고객이 구매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제품
미탐색품
잠재고객이 제품 존재를 모르거나 알더라도 구매의사가 없이 지나치는 제품
주요설비 ,보조설비, 원자재, 구성품 , 제용품, 전문서비스
1
2
3
4
5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제품 계획
3
4
5
1.제품계획의 의의 (1) 제품계획의 개념
제품계획
기업의 제품 또는 제품구성을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에
부합 하도록 계획하고 조정하는 마케팅 활동
※ 머천다이징의 주안점
① 적정한 상품(merchandise)
② 적정한 장소(place)
③ 적정한 시기(time)
④ 적정한 수량(quantities)
⑤ 적정한 가격(price)
1
2
제품 계획
3
4
5
1.제품계획의 의의 (2) 제품계획의 필요성과 내용
생산지향적 제품계획
소비자지향적 제품계획
1 소비자욕구 변화 작음
소비자욕구 다양 & 다변화
2 생산력 부족 공급 < 수요
대량생산체제 공급과잉
3 MKT조사 없이 제품계획수립
MKT조사 후 제품계획수립
4 제품의 단순화 추구
제품의 다양화 추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