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관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ontents



제품의 개념과 종류
상표 관리


제품 계획
포장과 라벨
제품 서비스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3
4
5
1.제품의 개념
제품
기능적, 사회적, 심리적인 편익이나 효용을 제공해주는
유형,무형의 제 속성의 복합체
제품
핵심
유형
포괄
기초적 차원의 제품
물리적 형태의 제품, 서비스 차원
가장 포괄적 차원의 제품
2.제품의 분류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3
4
5
1) 비내구재
2) 내구재
3) 서비스
(1)제품의 내구성 또는 유형성을 기준한 분류
한두 번의 사용으로 소모되는 유형의 제품
잦은 제품의 노출, 대량광고 -> 제품사용 유도, 제품 선호도 구축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제품
판매대상으로 제공되는 제반활동이나 편익 또는 만족
2.제품의 분류
1) 소비재
2) 산업재
(2)구매목적 또는 고객의 유형에 따른 분류
편의품
소량구매, 저가, 습관적 구매 행동하는 저 몰입 제품
선매품
타사 제품과 비교해서 시간, 노력을 들여 구매하는 제품
전문품
특성, 매력으로 인해 고객이 구매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는 제품
미탐색품
잠재고객이 제품 존재를 모르거나 알더라도 구매의사가 없이 지나치는 제품
주요설비 ,보조설비, 원자재, 구성품 , 제용품, 전문서비스
1
2
3
4
5
제품의 개념과 종류
1
2
제품 계획
3
4
5
1.제품계획의 의의 (1) 제품계획의 개념
제품계획
기업의 제품 또는 제품구성을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에
부합 하도록 계획하고 조정하는 마케팅 활동
※ 머천다이징의 주안점
① 적정한 상품(merchandise)
② 적정한 장소(place)
③ 적정한 시기(time)
④ 적정한 수량(quantities)
⑤ 적정한 가격(price)
1
2
제품 계획
3
4
5
1.제품계획의 의의 (2) 제품계획의 필요성과 내용
생산지향적 제품계획
소비자지향적 제품계획
1 소비자욕구 변화 작음
소비자욕구 다양 & 다변화
2 생산력 부족 공급 < 수요
대량생산체제 공급과잉
3 MKT조사 없이 제품계획수립
MKT조사 후 제품계획수립
4 제품의 단순화 추구
제품의 다양화 추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 운영과 품질 관리에 대한 분석
  • 관리는 생산, 운영관리(PRODUCTION/OPERATION MANAGEMENT)로 그 개념이 확장되기에 이르렀다. 생산 운영관리는 생산시스템의 생산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생산활동이나 생산과정을 관리하는 것이다. 즉 생산시스템을 계획. 조직. 지휘. 조정. 통제함으로서 생산효율을 극대화시키는 일련의 관리 활동을 말한다. 생산, 운영관리는 조직이 투입자원인 생산요소를 산출물인 제품과 서비스로 어떻게 변환시키는가를 연구하는 관리이론의 한 분야이다. 모든 조직

  • 신문기사에서 생산관리의 전략, 제품설계, 배치설계에 해당하는 사례를 찾아보고, 해당 사례에 대해 수업시간 또는 책에서 설명한 그 분야의 이론적 내용을 활용하여 분석해 보기
  • 신문기사를 활용하여 생활 속의 생산관리 사례 찾기서론생산관리는 제품을 생산하는 과정에서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분야이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경향신문 기사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실제로 일어나는 생산관리 사례를 찾아보고, 해당 사례에 대해 수업시간 또는 책에서 다루는 이론적 내용을 바탕으로 분석해보고자 한다.본론1.전략적 생산관리경향신문, 2022.04.15 “오아시스워터, 생산설비 4

  • 생산관리-제품생산입지전략(현대자동차, 엘지유플러스, 광주오리고기)
  • 제품이 시장에 나왔을때 가장 효과적이면서, 좀 더 앞선 시장 점유율을 꾀할수 있고, 보다 유리한 고지를 점할수 있을 것이다. 이에 요소가 무엇이 있으며, 성공적 사례 및 그 사례로 인해 유추해 볼수 있는 사실을 알기 위해 생산관리 라는 전공과목을 배우면서 이 레포트를 준비했으며, 본 학생은 입지전략에 주목하고 분석해 볼 필요성이 있다고 생각했다.2. 제품생산 입지전략의 중요성우리는 초등학교나 중학교, 고등학교 사회시간에 지역별, 상업

  • [마케팅]롯데리아 마케팅전략 분석
  • 제품들은 당연히 성공할 수 밖에 없었고 타 회사들도 이를 부랴부랴 따라 만들었던 것이다.이로 인해 롯데리아는 1979년 설립이후 단 한 번도 시장 점유율 1위를 내준적이 없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해 나갈수 있었던 것이다. 10. 레포트를 마치며.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많은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우선은 예전에 배운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정리를 할 수 있어 좋았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배울 때는 재미있고 쉬운 것처

  • 재무관리론_재무관리의 연구대상인 자금의 흐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소위 ‘돈맥경화’라고 표현한다. 인간이 혈액이 없으면 죽듯이 기업도 돈이 없으면 파산한다. 재무관리에서 자금의 흐름이 가장 중요한 이유이다. 본 레포트에서 자본흐름의 유형과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단순하게만 알고 있던 자본의 흐름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었다. 4. 참고문헌(1) 자금조달과 현금흐름의 중요성http://contents2.kocw.or.kr/KOCW/data/document/2020/edu1/hycu/choikyungcheol1228/14.pdf(2) 재무 관리란 무엇인가? 전문가 가이드, Oracle ER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