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마케팅이란무엇인가?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2 / 2019.12.24
  • 10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에 관한 모든것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제1장 마케팅의 의미
제2장 마케팅환경 분석
제3장 소비자 행동분석
제4장 마케팅조사와 마케팅정보시스템
제5장 경영전략(전략적 시장계획)
제6장 표적시장선정과 포지셔닝전략
단계 - 포지셔닝맵을 작성하는 단계
제7장 제품관리
제8장 제품관리Ⅱ: 상표의사결정과 브랜드자산관리
제9장 신제품개발과 제품수명주기관리
제10장 가격관리
본문내용
- 마케팅이란 소비자의 관점에서 모든 것을 생각하고 행동하는 일련의 과정.
- "마케팅은 기능이 아니라 기업을 경영하는 철학(Marketing is not a function : it is a way of doing business)"

◈ 마케팅의 범위

- 영리 마케팅(Profit Marketing), 비영리 마케팅(Non-Profit Marketing)

․소비재 마케팅(consumer goods marketing)
개인적인 소비를 위하여 제품을 구매하는 개인과 가정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본서의 대부분은 소비재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산업재 마케팅(industrial goods marketing)
다른 제품의 생산을 목적으로 제품을 구매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이다. 조직간 마케팅(business to business marketing)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서비스 마케팅(service marketin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다운받았습니다.
  • sn5***
    (2010.05.25 19:28: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장수만 많지 별로...
  • ex***
    (2006.04.08 19:37:46)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 -고객만족을 위한 CRM 고객관계관리 사례조사 중심
  • 것이다. 자사의 고객을 분석해 고객의 특성에 맞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보다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방향으로 바꾸게 된 것이다. CRM 시스템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황인환, 원광대 대학원, 2007. 02 즉 고객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긴 패러다임의 전환이 관계마케팅의 시작인 것이다.관계마케팅이 시행 가능하게 된 데에는 전산기계의 발달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고객의 정보를 수집, 처리하여 고객을 개별화 시킬 수 있는 전산기계가

  • [경영사례] 유한킴벌리 지속가능보고서
  • 것이 사규에 위배된다는 사실을 설명하고 되돌려주고 있다.2.7 인사정책유한킴벌리는 양성평등고용, 모든 사원 정규직화, 장애인고용 확대, 능력에 따른 승진 등 평등한 고용을 위해 힘쓰고 있다. 4일을 근무하고 4일을 쉬는 교대조의 증편은 25%의 고용창출 효과를 가져왔으며 더 우수한 사원을 고용하는데 기업에도 좋은 일이 되었다. 교대조 증편은 직원 1인당 교육시간을 주당 평균 6시간으로 늘이고 여가시간을 활용해 자기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도

  • [경영정보학] 백화점 VIP 마케팅 CRM 조사
  • 것은 불가능하다. 때문에 CRM시스템이 필요하게 되는 것이다.CRM 시스템의 구축 및 실행에는 두 가지 관점이 존재한다. 첫 번째는 기술적으로 우수한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CRM 구현에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이고, 두 번째는 환경분석 및 고객분석을 바탕으로 CRM에 관한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마케팅주도의 관점이다. 1990년대 말 대형 IT업체에서 CRM시스템과 모듈을 개발하고 CRM 시장의 주요 도구로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원론 강의 시간에 배운 적이 있다. 이는 바로 제품의 중요성 뿐 아니라 기타 비경제적인 요소들이 첨가가 되어야 진정한 경영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현 상황에서 가장 중요하게 부각되는 경험이란 무엇인가? *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

  • 구주실업 마케팅 방안
  • 모든 기업에서 그러하듯이 재무와 회계에 관해서는 아주 민감한 반응을 보이시며 그부분에 관한 질문은 대부분 답변을 피하셨다. 아마도 경쟁기업에게 매출규모나 손익비용 등의 자세한 정보가 흘러나가는 것을 방지하려고 그러셨을 것이다. 그러나 그 외의 사항(인사관리, 마케팅, 생산관리, 보험)에는 아주 자세한 말씀을 해주시며 발표하는데 참고하라고 일반인들에게는 공개하지 않는 책자(palmphlet)도 제공해 주셨다. 반면, 아직 발전 중인 중소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