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0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999년 시즌을 끝으로 모기업의 경영난으로 2000년 1월에 해체된 쌍방울 레이더스의 선수들을 영입하여 2000년 3월 인천을 연고지로 창단하였다. 마스코트는 2개의 다리, 화살촉 모양의 꼬리, 날개가 달린 상상의 동물 비룡이다. 홈구장은 인천광역시 남구에 있는 2만 7800명 수용규모의 문학야구장이다. 2007년에 페넌트레이스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여 두산 베어스를 누르고 첫 우승을 차지한 데 이어 2008년에도 페넌트레이스 1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여 두산 베어스를 누르고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였다. 2009년에도 페넌트레이스 2위로 한국시리즈에 진출하였으나, 기아 타이거즈에 패하여 준우승에 머물렀다.

다른 여가활동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저가전략 연간 회원권 71% 할인 (34만원 -> 10만원)
다양한 할인 경로 (각종 산업과 제휴에 의한 할인)
- 학생할인행사 (외야 1000원, 내야 3000원 할인)
- Korail 이용 시 50% 할인
- SK텔레콤 멤버쉽 50% 할인
- cgv 카드 또는 영화표 소지 고객 천원 할인
- 엠게임과의 제휴 할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와이번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SK와이번스는 프로야구 구단 중 처음으로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실시하여 당해 년도에 폭발적으로 관중이 증가하고 우승을 차지하는 등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었다. 이는 타 구단에게 자극제가 될 것이고, 다른 구단들도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도입할 것이다. 타 구단들은 SK보다 늦게 스포테인먼트를 도입하는 만큼 더 발전된 마케팅을 적용하려 할 것이고, 그들의 전략은 SK와이번스의 마케팅을 위협할 것이다. 2) 시즌 성적의 가변성SK와이번스는 스

  • [마케팅분석]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호텔마케팅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 [마케팅] SK와이번스 마케팅전략
  • SK와이번스 숍과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매출현황 (09년)>다양한 신상품 출시공동구매현장 즉석 마킹팬들에게 좋은 반응ⅳ. Market Overview1. 한국 프로야구 수입 분배 현황2. 한국 프로야구시장 현황1. 한국프로야구 수입 분배 현황공동분배를 하면서 홈 구단 몫을 계속해서 늘려가는 방향으로 변화공동분배제도각 구단이 마케팅에 좀 더 신경을 쓰도록 유도홈 구단 몫을 증가하는 방향으로 변화향후 장기 임대 제도가 실시구장 신축새로운 분배

  • SK와이번스 스포츠마케팅SWOT,STP,4P 스포엔터테인먼트 분석
  • SK 와이번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 목 차 >제 1 장 서 론 1. 주제선정동기2. SK와이번스 소개 3. Sportainment의 개념과 전략방향4. SK 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 도입 효과제 2 장 마 케 팅 전 략 분 석 제 1 절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요인(Opportunity) 4. 위협요인(Threat) 제 2 절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3. Positioning 제 3 절 마케팅 믹스와 사례 분석 1. 마케팅 믹스 – Product2. 마케팅 믹스 – Place 3. 마케팅 믹스 – Price 4. 마케팅 믹스

  • [마케팅] 프로야구 마케팅 성공사례와 한화이글스의 마케팅 방안
  • 마케팅은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받고 있다.(4) SK와이번스1) 와이번스 랜드마케팅SK와이번스는 가장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구단으로 연고를 바꿔 지역 팬이 없었던 구단이었음에도 남다른 마케팅과 기획으로 구단 자체의 인기를 끌어올리며 고정팬을 많이 확보한 인기구단으로 잡았다. 그 중 유명한 것은 랜드마케팅으로 인천 문학구장을 활용하여 스포테인먼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이런 랜드마케팅은 야구장에 메이저리그식 띠 전광판과 테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