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SK와이번스 스포테인먼트와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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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SK 와이번스 개요
1. 스포테인먼트
2. SK 연혁
3. 왜 스포츠 마케팅인가?
4. SK 와이번스 아이덴티티
II. 전략적 상황분석
1. 시장분석
2. 소비자 분석
3. 경쟁자 분석
III. 시장세분화
IV. 표적 시장의 선정
V. 결론
본문내용
I. SK 와이번스 개요

* 스포테인먼트 *

“…스포츠도 하나의 서비스다.
그러므로 즐거움이 동반되어야 한다”
신영철 SK 와이번스 사장


* Sk 연혁 *

2000.3 SK 와이번스 창단,

2001.4 SK 와이번스 드림파크(전용 연습경기장) 개관

2007.1 2007 캐치프레이즈 Fan first, Happy baseball 선정

2007. 한국표준협회 주관, “2007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1위 기업선정”


* 왜???!!
“스포츠마케팅”
인가?! *
참고문헌
1, 안광호/한상만/전성률
‘전략적 브랜드 관리 제 3판 ‘ p84~160 (학현사) 2008
2. 데이빗 아커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p100~102 (비즈니스 북스),
이상민,브랜드&컴퍼니 옮김 2006.
3. Mark A.McDonald
‘사례로 배우는 스포츠 마케팅’ p391~408 (한`언) 2000
4. 김화섭
‘스포츠 마케팅 전략’ p87~135 (살림) 2001
5. 백광⋅남동현.
『최신 스포츠 마케팅론』. 서울: 대경북스. 2002.
6. 이유재(2001).
“스포츠 구단의 관중 특성에 의한 Positioning과
그에 따른 마케팅 전략.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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