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네치킨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선정동기 …………………………………1
Ⅱ. 회사소개 ……………………………………1
Ⅲ. 네네치킨 성공요인 ………………………4
1. 차별화된 상품력
2. 가격정책
3. 입지전략
4. 광고 전략
Ⅵ.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 ………………7
- 본문내용
-
Ⅰ. 선정동기
경기침체로 인하여 다른 치킨업체들은 매장 수가 줄어들거나 정체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 네네치킨은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치킨은 국민들이 선호하는 음식이지만 낮은 진입장벽으로 인하여 치열한 경쟁 상황 하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업체들이 치킨사업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또한 경기침체로 인하여 모든 사업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네네치킨은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실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네네치킨이 갖는 독특한 경쟁우위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네네치킨이 치열한 경영상황 속에서도 성공할 수 있었던 경쟁우위요소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네네치킨 홈페이지 http://www.nenechicken.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yunsoo***
(2014.06.15 00:54: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