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비비큐 브랜드분석과 BBQ 성공요인분석및 향후시사점 레포트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판매자 할인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 비비큐 브랜드분석과 BBQ 성공요인분석및 향후시사점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BBQ 비비큐 브랜드스토리
2.1 BBQ 창업의 동기
2.2 BBQ 사업의 시작
2.3 가맹점 100호점을 위한 노력

Ⅲ 치킨산업의 5 Force 분석
3.1 치킨 산업의 5 Force 분석 (과거와 현재)
3.2 치킨산업 매력도 분석 및 종합

Ⅳ BBQ 비비큐 성공요인 분석
4.1 BBQ와 마이클 포터의 본원적 경쟁전략
4.2 BBQ와 핵심역량이론
4.2.1 원칙을 고수하는 경영철학
4.2.2 BBQ의 기업문화
4.2.3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리더십

Ⅴ. 결론 및 시사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후 BBQ는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을 가지고 지속적인 영업활동을 펼쳐왔으며, 현재 30여 개국에 350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다. 수치상으로는 해외진출이 성공적으로 보일 수도 있으나, 지난해 해외 6곳의 법인에서 71억 원 규모의 큰 손실을 보이는 등 내실은 그렇지 않다. 이는 국내시장에서의 성공 비결인 BBQ의 핵심역량이 해외시장에서는 통하지 않았다는 의미로 보일 수도 있을 것이다. 지속적인 적자를 보이고 있는 현재, BBQ가 해외시장에서 다시 일어서기 위한 방법이 무엇이 있을지 재고해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 윤홍근(2006), BBQ 원칙의 승리, 중앙m&b

■ BBQ 홈페이지 www.bbq.com

■ 농림축산식품부, 2013 농림축산식품 주요통계(2013.8)

■ 김범석?황수현, 동아일보 뉴스 13.10.25 ‘치코노미’ 50년… 1960년대 명동영양센터 통닭 첫 등장‘

■ 연합마이더스(2011), 교촌치킨, 맛으로 세계인을 사로잡다

■ 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
http://www.hschangup.com/v07/successpoint/su_01_1.asp?number=3&board_flag=board01&page=23&keyword=&keyfield=)

■ RGM Consulting, http://rgm.co.kr/bbs/board.php?bo_table=win_shop&wr_id=76&page=

■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국내 치킨 비즈니스 현황 분석 참조

■ 이웅희(2014), 전략경영 교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알아보고자 본 기업을 선정하였다. 따라서 BBQ 기업분석을 토대로 BBQ의 경영시스템을 알아보고, BBQ의 차별적인 국내외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본 기업을 선정하였다. 2. 기업소개1) 기업개요(주)제너시스 BBQ그룹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 가족이 즐기는 초밥,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한국식 닭요리 전문점 닭 익는 마을 등 12개 브랜드를 탄생시킴은 물론, 전

  • [마케팅] 치킨 프랜차이즈의 전략과 발전방향 -페리카나, 교촌치킨, 오마이치킨을 중심으로
  • 레포트를 제출 할 수 있게 되었다. 부족한 지식을 가지고 한 브랜드의 전략 측면을 접근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들춰보고 신문기사를 찾아가면서 조사한 이번 프로젝트는 경영학적인 구체적인 지식을 쌓게 된 좋은 기회였다. 중간에 주제가 바뀌는 등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함께 토론하고 조사한 친구들 덕분에 좋은 시간이 되었다.집에서 야식으로 쉽게 시켜먹는 10000원의 치킨 하나에 그 많은 전략과 브랜드 접

  • [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성공전략과 경쟁력2.중국 시장조사 (1)중국진출(2)중국의 경제환경 및 소득(3)중국의 물가(4)중국인들의 입맛 및 음식의 일반적 특성(5)중국의 경쟁기업 분석 (6)시장동향(7)시장장벽(8)진출전 국내상황3.전략분석 (1)중국진출전략(2)4P분석(3)SWOT전략4.재무적성과 5.결론 1.(주) 제너시스 그룹 소개(1)제너시스 소개대한민국의 식 음료업 프렌차이즈 기업이다. 설립 5개월 전인 1995년 9월에 BBQ치킨이라는 브랜드로 외식업에 진출. * BBQ, BHC치킨 등 현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브랜드인 BBQ브랜드를 사용하였다. 박노홍, , 고려대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3.6 , pp29~30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관행을 정착시켜 국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대한 일반 소비자의 불신을 전환시키는 선구자적 역할로,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받아, 국내의 외식프랜차이즈 관련 히트상품 및 우수브랜드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03년 3월 19일 제30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동탑산업훈장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국내와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다른 기업의 중국진출 성공, 실패 사례 등을 통해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을 전망해 보도록 하겠다. 2. 이마트 소개 및 발전사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한국 최초의 할인점으로서 93년 창동점 1호를 시작으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룩하여 11년째 접어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