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PR - 소셜미디어 P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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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국제 PR
소셜미디어 PR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국제 PR
1. 국제 PR의 정의
(1) 국제 PR이란
(2) 국제 PR의 중요성과 성장배경
(3) 국제 pr을 이루는 요소
2-1. 다른 나라에서 시도한 PR
(1) 맥도날드 Beef Donald 사건
(2) 인도네시아 아지노모토 돼지 효모 사건
(3) 파코라반 Olympea 향수광고
2-2. 자국에서 시도한 PR
(1) 아르헨티나 The Book That Cant Wait
(2) 미국 Help Remedies: Help I Want To Save A Life
(3) 미국 Snoop Dogg: Snoop Doggs Smokable Book
(4) 폴란드 Pigeons Shot Cracow
(5) 아르헨티나 Photoblocker
소셜미디어 PR
1. 소셜미디어 PR이란
(1) 소셜미디어의 개념
(2) 소셜미디어의 기능
(3) 소셜미디어의 특징
(4) SNS 종류별 특징
2. 사례
1) 명성관리 PR
(1)Oreo ‘Daily Twist’
(2)Hair Tag Project
(3)부산경찰
(4)피자헛
2) MPR
(1)호주도미노피자Pizza Mogul
(2)IKEA, IKEA_PS_2014
(3)Volvo, #VolvoContest
3) 위기관리 PR
(1)네네치킨
(3)채선당
Ⅲ. 결론
Ⅰ. 서론
인터넷과 인공위성의 발달로 전 세계는 하나의 망으로 연결됐다. 지구 한쪽의 사건, 사고는 실시간으로 지구 반대쪽으로 전달되고 기업의 부정적 스캔들은 순식간에 전 세계인에게 퍼진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점점 더 거대기업들이 전 세계로 시장영역을 확대해 가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공중들과 관계를 형성하고, 새로운 사회, 문화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 기업들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이슈가 되었다. 생소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사회, 문화 환경을 이해하기위한 소통의 중요성은 지극히 당연한 일이 되었고, 이러한 소통의 역할을 하는 주체로서 PR의 중요성이 대두되어 왔다. 국제사회에서 PR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는 이러한 현 상황으로 인해 국제 PR이 무엇인지 본질적으로 알아야할 필요성을 느꼈고, 본질 파악을 위해 본 보고서는 국제 PR에 대해 정확한 정의를 내릴 것이다. 그리고 국제 PR의 실 사례들을 외국의 기업과 정부가 타국에 시행한 PR과 자국에 시행한 PR 두 가지 경우로 나누어 분석해 국제 사회에서 PR을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보려 한다.
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함께 현대사회에서 소셜미디어는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게 되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업은 대중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 SNS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SNS는 기존의 매스미디어와는 확연히 다른 성격을 가진 플랫폼이기에 기업들은 소셜미디어 PR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우리는 먼저 소셜미디어 PR의 정의와 기존 매스미디어와는 다른 기능과 특성을 설명하고, PR에 있어서의 각 SNS별 특징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명성관리, MPR, 위기관리 이 세 가지 유형에서의 성공, 실패사례 속에서 이유를 분석하는 것 위주로 연구를 수행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국제 PR
1. 국제 PR의 정의
(1) 국제 PR이란?
국제 PR의 정의를 다른 국가 또는 다른 문화권에서 수행하는 PR 캠페인로 내리고자 한다. 보는 관점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국제 PR이란 “기업, 단체 또는 정부가 다른 나라에 있는 공중과 서로 유익한 관계를 맺기 위해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노력하는 것”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이 말은 PR의 기본 철학이 공중과 상호 유익한 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라는 것을 생각해볼 때 국제 PR도 같은 의미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다만 공중의 개념이 한 나라의 공중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보다 다양하고 , 지리적, 문화적, 정치적, 경제적 차이가 있다 보니 이에 따라 고려해야 할 공중의 범위와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한정호 외 4명 저 (2014). PR학 원론. 커뮤니케이션 북스 445p.
(2) 국제pr의 중요성과 성장배경
국제 PR은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교통수단의 발달, 다국적 기업과 무역의 증대, 국제 협약과 기관의 증대, 민족주의 대두에 따른 호의적 설득 노력의 강화 필요성에 의해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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