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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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선정기업

 비전과 목표설정
1 사업영역
1.1 목표 시장, 소비자
1.2 소비자 욕구
1.3 소비자 욕구 충족
2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2.1 경영이념
2.2 경쟁관계
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
3.1 회사개요
3.2 재무정보
3.3 경영실적
4 핵심사업 파악
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

 외부 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1.2 사회, 문화적 환경
1.3 정치적 환경
1.4 기술적 환경
1.5 인구통계적 환경
1.6 법률적 환경
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
2.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2 신규 진입자의 위협
2.3 공급자의 교섭력
2.4 구매자의 교섭력
2.5 대체제의 위협

 내부 환경의 분석
1 핵심 역량
1.1 아웃백만의 서비스
1.2 아웃백만의 메뉴
1.3 아웃백만의 맛
1.4 아웃백만의 외부활동
1.5 아웃백만의 가격전략
1.6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
1.7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
2 경영자원
3 조직능력

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전략대안의 도출
SW전략
ST전략
OT전략
WT전략

본문내용


레포트샵

경영 전략 보고서






차례




 선정기업

 비전과 목표설정
1 사업영역
1.1 목표 시장, 소비자
1.2 소비자 욕구
1.3 소비자 욕구 충족
2 경영이념과 경쟁관계
2.1 경영이념
2.2 경쟁관계
3 사업구조와 기능 평가
3.1 회사개요
3.2 재무정보
3.3 경영실적
4 핵심사업 파악
5 주요 경영목표의 설정

 외부 환경의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1.1 경제적 환경
1.2 사회, 문화적 환경
1.3 정치적 환경
1.4 기술적 환경
1.5 인구통계적 환경
1.6 법률적 환경
2 Porter의 산업 환경 분석
2.1 기존 기업간의 경쟁
2.2 신규 진입자의 위협
2.3 공급자의 교섭력
2.4 구매자의 교섭력
2.5 대체제의 위협

 내부 환경의 분석
1 핵심 역량
1.1 아웃백만의 서비스
1.2 아웃백만의 메뉴
1.3 아웃백만의 맛
1.4 아웃백만의 외부활동
1.5 아웃백만의 가격전략
1.6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
1.7 경영자원과 조직 능력
2 경영자원
3 조직능력

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전략대안의 도출
SW전략
ST전략
OT전략
WT전략





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선정동기
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
기업소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미국 플로리다 템파시에서 시작한 패밀리 레스토랑 체인이다. 미국 플로리다주 템파시에 있는 한 맥주집에서 외식업계에 16년 정도 일한 경험이 있었던 크리스 설리번(Chris T. Sullivan), 로버트 바샴(Robert D. Basham), 티모시 개넌(J. Timothy Gannon) 세 사람에 의해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에서는 ‘크로커다일 던디’라는 호주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한창 일어나고 있었고, 미국 사람들에게 호주는 친근감, 캐주얼한 이미지, 신비감을 불러일으키는 주제였다. 이에 이들은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아웃백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를 뜻한다. 아웃백은 현재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의 22개 국가에서 1200개 이상의 점포를 운영 중이다. 미국 내에서는 OSI 레스토랑 파트너쉽(OSI Restaurant Partnership)이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외국에서는 프랜차이즈와 합작투자의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1997년에 유한회사 오지정(Aussie Chung, Inc.)과 프랜차이즈 계약으로 대한민국에 진출했다. 현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전국 100여개 매장이 운영 되고 있다. 쇠고기 요리를 전문으로 하며, 그 외의 여러 사이드 메뉴를 함께 취급한다. 미국에서는 USDA의 초이스 등급 쇠고기에 특화된 메뉴를 주로 취급하나, 대한민국에서는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강한 거부감 때문에 미국산 쇠고기를 쓰지 않으며,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수입한 쇠고기를 쓴다.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홈페이지http://www.outback.co.kr/
 통계청http://www.kostat.go.kr/
 아웃백 블로그 http://blog.naver.com/
 http://cafe.naver.com/junes8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90
 코참비즈 http://www.korchambiz.net/
 불고기브라더스 http://www.bulgogibros.com/
 커매닉코리아 www.kermanigkorea.com/
 세븐스프링스 http://www.sevensprings.co.kr/
 T.G.I.프라이데이스는 홈페이지 www.tgif.co.kr

-출처논문-
 김준완,Porter의 경쟁전략과 Miles와 Snow의 전략유형으로 본 세 기업의 경영전략,2006년
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베니건스, T.G.I.FRIDAY'S 마케팅 전략 사례,2007년

-출처기사-
 신한카드-아웃백,디시뉴스, 2010/05/18
 "빕스 꼼짝마" 턱밑까지 쫓아온 아웃백•애슐리, 이투데이, 2012/02/02
 패밀리 레스토랑 1위 다툼 치열,뉴스이투데이, 2012/02/02
 아웃백 안드로이드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머니투데이, 2012/01/18
 아웃백, 5년 연속 서비스 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수상,연합뉴스, 2006/09/06
 패밀리레스토랑 빅3 3色경쟁, 매일경제, 2011/11/21
 빕스, 토종 브랜드 첫 브랜드파워지수(K-BPI) 1위, 머니투데이, 2012/03/13
 우리나라 국민 평균 여가시간 ‘늘었다’,데이타뉴스, 2010/11/25
 패밀리레스토랑업계 2011 결산•2012 전망,월간식당, 2012/01/26
 돈벌이 탐닉하는 재벌家 아이들…서민 밥그릇 뺏기 '눈총', 노컷뉴스, 2012/01/22
 한국후지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POS 통합정보시스템사업 수주, 디지털 타임즈, 2003/10/22
 스테이크 메뉴판에 원산지, 무게 등 표시된다, 머니투데이, 2006/11/12
 웰빙 패밀리 레스토랑 '토마토아저씨',엑스포츠뉴스, 2011/03/10
 누룽지의 놀라운 변신은 시작됐다,스포츠조선, 2012/04/15
 체리부로, '에드워드 권' 레스토랑에 닭고기 공급, 동아economy, 2011/10/31
 아웃백•빕스 1,2위 경쟁 치열…, 이데일리, 2011/05/27
 외식업계, 웰빙 바람에 한식 간편식 내놔, 뉴스토마토, 2012/03/17
 야외에서 즐기는 호텔급 음식, 중앙일보, 2012/03/29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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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자료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 sl1***
    (2013.09.01 19:41:25)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1. 개요 및 특징2. 시장환경분석3. SWOT4. STP전략5. 경영전략과 마케팅들어가며소득 수준의 향상과 주 5일 근무 제도의 시행 등으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와 소비 욕구의 고급화 등으로 인해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 아웃백 경영전략
  • 경영 이념5Vision : Hospitality Sharing Quality Fun Courage슬로건 : No Rules, Just Right→ 고객이 원하는 것이라면 안 되는 것이 없다2 경영 이념과 경쟁관계2-24Vision과 목표설정2-2) 경쟁 관계2-25Vision과 목표설정2-26Vision과 목표설정애슐리 관련기사- 현재 10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15개 매장을 추가해 업계 1위였던 아웃백(103개)을 따돌렸다. 그리고 최근 점포 확장 전략을 수정했다. 클래식보다는 고급형 점포인 W와 W+ 중심으로 점포를 늘린다는 계

  • [마케팅전략]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의 성공 경영전략 및 분석
  • 아웃백 스테이크의 성공 전략 및 분석1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소개2000~2002년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 성장률 1위한국표준협회 선정 2002,2003,2004년 3년 연속 서비스 품질 지수 1위21세기 국민 소득 증가, 여가 시간의 확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 나라 외식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그러나, 도입 초기의 외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다양한 음식과 합리적인 경영 기법

  • [경영전략] 아웃백 사례
  • 전략을 실천하기 위해 해야 할 실행과제들 (선택한 전략 : 다각화)1) 패밀리 브랜드 런칭기존의 스테이크만을 주력으로 하는 사업구조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에 너무 단순하다. 음식문화 트렌드가 변화할 경우 대처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다. 또한 식자재의 안정성에 의심을 받을 경우(ex. 호주산 쇠고기에서도 광우병이 발생할 경우) 사업이 큰 타격을 받는다. 그러므로 아웃백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스테이크가 아닌 다른 메뉴(ex.

  • 아웃백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 및 아웃백 SWOT분석과 시장트렌드분석 및 아웃백 미래방향 제시
  • 아웃백 OUTBACK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차례=1. 아웃백 OUTBACK 소개2. 시장트렌드와 소비자 분석3. 아웃백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4. 아웃백의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1) 인적자원관리 전략(2) 품질경영전략(3) 인테리어 전략(4) 키즈마케팅(5) 광고전략5. 아웃백의 미래방향 제시1. 아웃백 OUTBACK 소개호주의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인 아웃백은 호주의 대자연을 떠오르게 하는 인테리어 컨셉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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