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진출 성공사례&기업소개
1) BBQ
➀기업소개
➁ 성공전략 요인분석
➂ 해외 성공사례와의 비교
2) 카페 베네
➀기업소개
➁ 성공전략 요인분석
➂ 해외 성공사례와의 비교
Ⅲ. 결 론
1. BBQ의 향후
2. 카페 베네의 향후
3. 느낀 점
Ⅳ. 부록
1.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선정동기
우리나라 국민은 1인당 연간 10마리의 닭을 소비하고, 피부로 느끼기에도 국내의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형태도 다양하다. 2011년 연간 5조원이 넘는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는 치킨시장은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체인 본사만 300여개가 넘고, 가맹점은 3만5000여개에 달한다. 특히 우리나라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호프식, 배달식, 레스토랑 식 등으로 형태가 다양하며, 하루에도 수십 곳에 달하는 치킨집이 문을 열고 분기별로 새로운 프랜차이즈들이 선보이고 있다. 커피시장 또한 한국의 소비 기준 커피 시장이 11년 3조원을 넘었고, 곳곳마다 카페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커피전문점 방문동기와 선택 요인 등을 살펴본 연구결과에 의하면 20,30대 방문객은 ‘친구와의 약속, 동료와의 만남’ 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았고 ‘후식 대용과 선호하는 특정 커피를 마시기 위해’ 방문하는 비중이 비교적 높았다. 회사원, 자영업자, 전문직 등의 사람들은 ‘직장 동료와의 만남’ 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반면 주부와 학생들의 경우는 ‘친구와의 약속장소’ 로 방문하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연령대, 직업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커피를 마시기 위함 보다 친목도모, 만남, 약속, 후식대용 등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커피전문점을 많이 찾는 모습을 볼 수 있다.그래서 우리 조는 여러 업체들을 조원들과 함께 고민한 끝에 누구나 알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브랜드 BBQ와 카페 베네를 선정 하였다.
- 참고문헌
-
1. 참고문헌 및 출처
- http://blog.daum.net/xena21c/122
- http://cafetero.co.kr/80154810664
- http://www.cyworld.com/h0pe2jg0/6268823
-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3272698
-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 http://www.caffebene.co.kr/
- http://www.bbq.co.kr/
- http://www.istarbucks.co.kr/
- http://www.kfckore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