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업계의 주목 받는 프랜차이즈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0.2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진출 성공사례&기업소개
1) BBQ
➀기업소개
➁ 성공전략 요인분석
➂ 해외 성공사례와의 비교

2) 카페 베네
➀기업소개
➁ 성공전략 요인분석
➂ 해외 성공사례와의 비교

Ⅲ. 결 론
1. BBQ의 향후
2. 카페 베네의 향후
3. 느낀 점

Ⅳ. 부록
1. 참고문헌 및 출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우리나라 국민은 1인당 연간 10마리의 닭을 소비하고, 피부로 느끼기에도 국내의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빠르게 변하고 형태도 다양하다. 2011년 연간 5조원이 넘는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는 치킨시장은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 체인 본사만 300여개가 넘고, 가맹점은 3만5000여개에 달한다. 특히 우리나라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은 호프식, 배달식, 레스토랑 식 등으로 형태가 다양하며, 하루에도 수십 곳에 달하는 치킨집이 문을 열고 분기별로 새로운 프랜차이즈들이 선보이고 있다. 커피시장 또한 한국의 소비 기준 커피 시장이 11년 3조원을 넘었고, 곳곳마다 카페가 넘쳐난다. 사람들의 커피전문점 방문동기와 선택 요인 등을 살펴본 연구결과에 의하면 20,30대 방문객은 ‘친구와의 약속, 동료와의 만남’ 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았고 ‘후식 대용과 선호하는 특정 커피를 마시기 위해’ 방문하는 비중이 비교적 높았다. 회사원, 자영업자, 전문직 등의 사람들은 ‘직장 동료와의 만남’ 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높았다. 반면 주부와 학생들의 경우는 ‘친구와의 약속장소’ 로 방문하는 비중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연령대, 직업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커피를 마시기 위함 보다 친목도모, 만남, 약속, 후식대용 등으로 아주 자연스럽게 커피전문점을 많이 찾는 모습을 볼 수 있다.그래서 우리 조는 여러 업체들을 조원들과 함께 고민한 끝에 누구나 알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 브랜드 BBQ와 카페 베네를 선정 하였다.

참고문헌
1. 참고문헌 및 출처
- http://blog.daum.net/xena21c/122
- http://cafetero.co.kr/80154810664
- http://www.cyworld.com/h0pe2jg0/6268823
- http://ask.nate.com/knote/view.html?num=3272698
- 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 http://www.caffebene.co.kr/
- http://www.bbq.co.kr/
- http://www.istarbucks.co.kr/
- http://www.kfckorea.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빕스 VIPS 마케팅전략
  • VIPS MARKETING Synch Ma 목차Ⅰ. vips 선정 동기 및 목표Ⅱ. 외식 산업의 개요Ⅲ. vips 소개 Ⅳ. 현재 vips의 마케팅 전략 Ⅴ. 현재 vips의 서비스 전략Ⅵ. vips 분석Ⅶ. 문제점 파악 및 해결 방안Ⅷ. 리서치 조사 및 전략 도출 Ⅸ. 결론 Ⅹ. ReferenceVips 선정 동기 및 목표 현재 vips는 2005년부터 비약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Family restaurants업계 2위에 오른 기업이다. 동종 업계 중 vips는 현재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뷔페식의 salad bar라는 차별화 된 m

  • [국제경영] 썬앳푸드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썬앳푸드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차 례 >1. 썬앳푸드 회사 개요 및 매출 추이2.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의 시장 상황3. 썬앳푸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P 관점에서4. 결론 및 시사점 ※ 참고자료1. (주)썬앳푸드 회사 개요 및 매출 추이(1) 회사 개요2003년 10월, (주)썬앳푸드는 외식분야의 여타 기업들을 제치고 서울외식산업전시회 컨퍼런스 2003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수여하는 최우수 업체상을 외식부문에서 수상하며 주목을 끌었다.1996년 5월

  • [crm] 빕스 Vips의 고객관계관리
  • 산업의 현황(1) 외식산업의 발전 배경(2) 외식시장 현황(3) 패밀리레스토랑 업계2. CJ푸드빌과 vips(1)대표이사 인사말(2)연혁 3. Vips 의 촉진Mix 전략(1)Vips(2)촉진믹스란? 4. Vips 의 CRM커뮤니케이션(1)고객의 소리로 매장 운영(2)고객 제안 메뉴 프로그램(3)고객 서비스Ⅲ. 결론1. 외식산업의 현황2. 맺음말Ⅰ. 머리말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사회에서 살고 있으며 특히 기업에게 그 변화는 더욱더 거세게 일어나고 있다. 변화하지 않는 기업은

  • [국제경영학] 맥도날드 롯데리아 중국해외직접투자사례
  • 기업과 합작투자를 통하여 단독투자의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 하였으며 또한 철저한 시장분석을 통하여 현지에 사무소를 설치하고 운영해 나가는 방법도 맥도날드의 성공 이유일 것이다. 해외직접투자를 할 경우에는 철저한 시장조사와 현지화 전략, 차별화 된 제품과 현지상황에 맞는 생산과 투자가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또한 국가의 정치, 문화, 사회, 경제 전반에 대한 차이도 분석하여 투자해야 한다.과점적 경쟁으로 투자를 하는 것

  • 놀부NBG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놀부마케팅전략,놀부경영전략,놀부해외마케팅전략
  • 1. 기업 소개(1) 놀부 소개(주)놀부NBG는 1987년 설립된 이후 23년 동안 전통 한식을 이용한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현재 국내외 총 620개의 직영 및 가맹점을 운영하는 외형 6500억 원 규모의 국내 최대 한식 프랜차이즈로 성장했다. 최근에는 해외 진출 및 다양한 외식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며 글로벌 종합외식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전통음식의 시스템화와 세계화를 위해 품질인증시스템인 ISO9001에 이어 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을 인증 받는 등 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