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J오쇼핑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CJ 오쇼핑 Intro
2.한국의 홈쇼핑 시장 분석
3.CJ 오쇼핑의 중국진출배경
4.CJ 오쇼핑의 중국진출과정
5.CJ 오쇼핑의 중국진출전략
6.성과 및 제언
7.토의문제
본문내용
1) 홈쇼핑의 정의

다양한 정보전달 매체를 통한 광고.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
택배 등 물류채널을 통한 전달.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현금 등을 통해 대금이 결제되는 판매 방식.


<홈쇼핑 분류>
TV 홈쇼핑
인터넷 홈쇼핑
카탈로그 홈쇼핑


2) TV홈쇼핑의 특성

편리한 제품구입
시, 공간상 제약 X-24시간 영업
소비자욕구 및 패턴변화에 신속한 대응
가격경쟁력
입체적 상품 소개, 양방향적 의사소통
Target Market
카탈로그와 인터넷을 병행



<중국시장 진출동기>

국내시장의 협소

독과점적 대응 -
경쟁 기업에 대한 견제 과점적 구조하에서 경쟁기업들의 진출이 중국진출을 서두르게 하는 계기가 됨
(Band-wagon effect)

독점적 우위의 존재-
기술과 노하우를 지님



Entry Barrier


규모의 경제 – 존재?, 유통업 중에 non-store retailer의 역할
Capital Requirement - 낮음
정부 규제 – WTO체결 이후 완화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아직 방송 관련법 등에서의 제한 사항이 많음
Product differentiation - 적음, 얼마나 우수한 상품조달이 관건
Access to distribution - 낮은 수준의 서비스를 보이고 있는 물류업체로 인해 높은 통제수준의 entry mode를 유발시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
  • CJ오쇼핑 태국진출 사례 분석CJ오쇼핑의 해외진출홈쇼핑업계 주요 해외 진출 연혁TV홈쇼핑 사업자별 매출액 추이핵심역량 기회요인분석CJ홈쇼핑, QVC 진행방식 비교기회요인개인주의와 권력거리에서 본 각국의 문화적 차이태국 분석시장규모 및 수익창출 가능성태국 TV 홈쇼핑 시장규모태국 진출 전 상황아시아시장 한국의 TV 프로그램 수출 현황 입지의 이점진입방법분석경영자원 및 핵심역량국제화 경험과 한국 물류기업과 시너지효과산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홈쇼핑시장 환경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씨제이오쇼핑(cj오쇼핑)기업분석
  • CJ월디스 오픈 08월 신사옥 증축(방배동) 10월 중국 천천CJ 방송 시작 200902월 대표이사 이해선 취임03월 ㈜씨제이오쇼핑으로 사명 변경Star CJ Network India Private Limited 설립(인도 현지 JV) 201009월 (주)씨제이오쇼핑과 (주)오미디어홀딩스(현 CJ E&M(주))로회사 인적분할 완료 20111월 일본 프라임쇼핑 인수 후 CJ프라임쇼핑으로 일본 진출02월 베트남 합자 법인 SCJ TV 홈쇼핑 컴퍼니 방송 허가07월 베트남 SCJ TV 24시간 방송 시작중국 동방CJ 제 2채널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