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CJ오쇼핑 중국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CJ 오쇼핑 Intro
2.한국의 홈쇼핑 시장 분석
3.CJ 오쇼핑의 중국진출배경
4.CJ 오쇼핑의 중국진출과정
5.CJ 오쇼핑의 중국진출전략
6.성과 및 제언
7.토의문제
- 본문내용
-
1) 홈쇼핑의 정의
다양한 정보전달 매체를 통한 광고.
통신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을 주문.
택배 등 물류채널을 통한 전달.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현금 등을 통해 대금이 결제되는 판매 방식.
<홈쇼핑 분류>
TV 홈쇼핑
인터넷 홈쇼핑
카탈로그 홈쇼핑
2) TV홈쇼핑의 특성
편리한 제품구입
시, 공간상 제약 X-24시간 영업
소비자욕구 및 패턴변화에 신속한 대응
가격경쟁력
입체적 상품 소개, 양방향적 의사소통
Target Market
카탈로그와 인터넷을 병행
<중국시장 진출동기>
국내시장의 협소
독과점적 대응 -
경쟁 기업에 대한 견제 과점적 구조하에서 경쟁기업들의 진출이 중국진출을 서두르게 하는 계기가 됨
(Band-wagon effect)
독점적 우위의 존재-
기술과 노하우를 지님
Entry Barrier
규모의 경제 – 존재?, 유통업 중에 non-store retailer의 역할
Capital Requirement - 낮음
정부 규제 – WTO체결 이후 완화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아직 방송 관련법 등에서의 제한 사항이 많음
Product differentiation - 적음, 얼마나 우수한 상품조달이 관건
Access to distribution - 낮은 수준의 서비스를 보이고 있는 물류업체로 인해 높은 통제수준의 entry mode를 유발시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