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국제 사업부 조직 해외 진출 중국시장진출사례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국적 기업 본-자회사간 지식전환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01 / 기업 소개
02 /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03 / 동방CJ
04 / 직면 과제
05 / 대안 제시
06 / 토론
INDEX
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
CJ오쇼핑 사명미션
트렌디
글로벌
리더
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
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
경영지원
전략지원
TV사업
본부
E사업
본부
글로벌사업본부
CJ오쇼핑
글로벌사업담당
IMC운영담당
IMC 중국
IMC 인도
IMC 터키
IMC 태국
IMC 베트남
중국사업담당
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
CJ오쇼핑 글로벌 조직도
경영지원
전략지원
TV사업
본부
E사업
본부
글로벌사업본부
CJ오쇼핑
글로벌사업담당
IMC운영담당
IMC 중국
IMC 인도
IMC 터키
IMC 태국
IMC 베트남
중국사업담당
CJ오쇼핑의 전반적인 조직 구조도 → 국제 사업부 조직
BUT
- 국내의 타 부서와 의사소통의 제약
- 기업 부서간 갈등이 심화되어 조직의 성과 저해 가능성
- 국내 시장을 중심으로 하는 연구 개발의 방향
- 국내외 경험의 상호 공유 및 활용 취약
CJ오쇼핑의 해외 진출 자회사 수와 해외 매출의 증가
진출 해외 시장의 적응과 현지화 효율 목적
글로벌 지역 본부 → 국제 지역 조직화
1995 대한민국 최초 TV홈쇼핑 개국 : HSTV
2000 CJ그룹 인수
사명 변경 : CJ39 쇼핑
2004 동방CJ 개국 (중국 상하이)
2008 천천CJ 개국 (중국 텐진)
2009 사명 변경 : CJ오쇼핑
홈쇼핑 최초 영업이익 1천억원 돌파
Star CJ 개국 (인도 뭄바이)
2011 CJ프라임쇼핑 설립 (일본)
남방CJ 개국 (중국 광저우)
CJ오쇼핑 연혁
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
CJ오쇼핑 해외 진출 현황
기업 소개 CJ오쇼핑의 중국 진출 동방CJ 직면 과제 대안 제시 토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신세계 이마트 해외진출사례
  • 중국 유통시장의 장벽등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중국에서 세계적인 유통업체들과 정면 대결을 통해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보다 뛰어난 매출과 순이익을 달성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하고 있는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는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 여부를 떠나 기업의 마케팅 전략, 해외진출 배경, 중국 물류시장의 현황등 학생이 조사하고 연구

  • CJ CGV의 중국 영화시장 진출 전략 및 전망
  • CJ E&M Pictures和韩国最大的连锁影院CJ CGV都是希杰集团旗下的子公司。CJ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다국적기업이다, 종합생활 문화 기업인 CJ는 제일제당을 시작으로, 푸드빌, 올리브영, 오쇼핑, GLS, CGV, E&M, E&C(건설) 등, 매일 매일의 삶 속에서 만날 수 있는 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생명공학,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신유통에도 집중경영을 통해 세계로 도약하려는 에너지를 가진 기업이다.2004년 중국 상해 홈쇼핑 사업 진출을 시작으로 바이오&사료, 식품&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방법을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중국진출 전반에 관하여 소개하고, 중국 진출 과정과 성과를 알아볼 것이다. 또한 어떠한 현지화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였는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이슈는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I. “Lock&Lock“을 택한 동기 및 회사의 중국진출 과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선택동기이번 국제경영론 과제를 맡게 되면서 조원들은 과

  • [경영정보시스템, MIS] IT 기술의 전략적 활용 -DHL 사례를 중심으로
  • 시장에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는 기업이 DHL이다. 한국의 수출주도형 경제정책과 맥을 같이 하면서 발전해 온 DHL Korea는 국내 물류 시스템 발전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한국 진입에 성공하고 지금까지 굳건하게 업계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DHL Korea의 사례가 Global Marketing의 최대 화두인 표준화와 현지화에 대해 많은 배움을 줄 수 있다고 판단하여, DHL을 프로젝트 주제로서 선정하게 되었다.Ⅱ. 국내의 국제 특송업 시장 현황1. 국내의

  • [국제경영] CJ그룹의 문화마케팅
  • 시장 경쟁력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 중국 홈쇼핑 시장으로 이미 진출하였다. CJ 오쇼핑은 꾸준한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왔고, 그 결과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SMG) 과 합작사를 설립, 2004년 4월에 동방 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동방 CJ는 개국 초기부터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와 품질 만족도를 확보하였으며, 유명 제품들을 선보임으로서 고급 유통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