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lmx이론 리더구성원교환이론 리더구성원교환관계 리더구성원 상사부하교환관계lmx 다양한리더십이론 lmx의질인식 리더구성원교환관계이론이란 ,리더십, LMX이론, 리더십과 관리, 특성론적 리더십, 행동주의적 리더십, LMX이론, 8장리더구성원교환이, 외집단, LMX, 리더 구성원 교환이론, 8장 리더 구성원, LMX이론의 효용, 리더 구성원, 리더 구성원 연구
- 목차
-
1. LMX(Leader-Member Exchange) 이론
1) LMX 이론의 최근 연구
2) LMX 이론의 후속 연구
3) LMX 이론의 초기 연구
4) LMX 이론의 개념
5) LMX 이론의 강점과 약점
2. 여러 상황이론의 비교 ( 핵심내용, 상황모델분석, 공통점 및 차이점 분석 )
1) 피들러의 상황적합 이론
2) 상황적 리더십 접근법
3) 경로-목표이론
4) 규범적 의사결정 모델
5) 리더십 대체이론
- 본문내용
-
1) LMX 이론의 최근 연구 : 커뮤니케이션의 빈도, 가치관의 일치성, 팔로워의 특성, 직무
만족도, 성과, 분위기, 조직몰입도 등에 있어서의 차이를 실증적으로 검증
- LMX이론과 조직효과성 관계에 관한 연구
ㆍ연구의 초점 : 리더-부하 교관 관계의 질(the Quality of LMX)과 리더, 부하, 집단
및 조직의 성과 관계
ㆍ연구결과 : 교환 관계의 질이 높을 때 리더, 부하, 집단 및 조직의 성과도 높다
ㆍ처방적 내용 : 부하들과 작업상의 좋은 관계를 가진 리더는 많은 유익을 얻음,
리더와 부하가 좋은 교환관계를 가질 때 만족과 성과는 높아지고
아울러 조직의 성과가 높아지며 발전하게 된다고 제안
- 참고문헌
-
강철회. 2001. “인사관리공정성 : 사회복지조직에서의 합의”, 『한국사회복지행정학』, 제5호, pp.1-38
김도경. 1999. 『대인관계 변수와 인상관리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 논문.
김두섭, 강남준. 2000. 『회귀분석 : 기초와 응용』, 나남출판
김정기. 2006. “성과평가의 구성요소가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p.2-3
김선영. 2001. “조직지원과 상사-부하 교환관계가 구성원의 직무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강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