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4 / 2019.12.24
  • 6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cj오쇼핑 , 마케팅전략 , 발전방향 , swot분석 , 중국 인도 해외진출 , 홈쇼핑 환경분석 , 홈쇼핑 입점 절차 , 유통전략 , 블랙컨슈머 마케팅 , CJ통합 마케팅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쇼핑몰분석,
성공기업 기업분석, CJ그룹 cj분석, 홈쇼핑 사례분석, e마켓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cj그룹 cj쇼핑, 홈쇼핑 쇼핑몰, 유통전략 물류전략, CJ오쇼핑, 유통기업 성공사례, 감성마케팅,e마켓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목차
◎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
1) CJ오쇼핑 선택 배경
2) CJ오쇼핑 : 현황, 연혁
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
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
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
a) CJ홈쇼핑 - TV
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
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2) CJ 핵심역량 및 차별화 서비스전략 분석

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o 4P 분석
: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
o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

◎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본문내용
[ 기업선정 배경, 조사 방향 ]
최근 스마트 TV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홈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 하였다.
기존에도 홈쇼핑은 포하상태라서 홈쇼핑 업체들은 (GS, 롯데, CJ 등)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라고
경제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CJ오쇼핑은 다른 경쟁업체와 다르게 매년 5% 매출이 증가 하였으며,
소비자 만족도 부분에서 다른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됬다. 그래서 수 많은 기업 중에서 국내
최초의 홈쇼핑고 가장 인지도가 높은 CJ오쇼핑을 선정 하게 되었다.

[ 조사방향 ]
cj오쇼핑에 대한 기업정보와 주력사업인 TV홈쇼핑 핵심역량과 강점에 대해 전반적으로 분석해보고
국내 홈쇼핑 시장환경 규모, 현황에 파악하고 향후 발전방안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기업현황 ] (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CJ오쇼핑 )
- 설립일 / 대표이사 : 1994년 12월 / CEO 이해선
- 자본금 / 자산총액 : 약 600억원 / 1조 500억원 (2012년 기준)
- 순이익 : 450억원 (2012년 기준)
- 직원 : 약 1,500여명 (2012년 기준)
참고문헌
네이버 - 2003.11월 15일 CJMall 대리님과의 면담 블로그 참조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www.cjmall.com
www.lgeshop.com
www.cheil.co.kr
www.dmdata.co.kr
CJ반기 보고서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CJ오쇼핑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소비자원
트렌드 코리아 2011, 미래의창, 2010
마켓3.0, 타임비즈, 2010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아담북스, 2010
CJ오쇼핑,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전력 쏟는다, 머니투데이, 2012.02.24
CJ오쇼핑, 지난해 허위과장광고 1위 '불명예' , 스포츠서울, 2012.02.22
홈쇼핑 송출수수료 33% 급등 예상, 전자신문, 2012.02.21
국내 맞수 CJ오쇼핑vsGS샵 올해 해외서 격돌, 전자신문, 2012.02.21
CJ오쇼핑, 모바일과 소셜커머스 이용한 쇼핑 도모, 포커스신문, 2012.01.26
“홈쇼핑 상품, 소비자 미원 줄지 않는다.” 경제투데이. 2011.11.30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거듭나는 CJ오쇼핑, 전자신문, 2011.11.15
지난해 홈쇼핑 매출 27% ↑…유통산업 가운데 최고, 미디어뉴스, 2011.10.25
[쇼핑몰 지존경쟁]고급화는 기본… 재미는 덤 “끝없는 테마로 시선 잡아라”, 이코노믹리뷰, 2011.08.16
2011 헤경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CJ오쇼핑 ‘온라인몰 오마트’, 헤럴드경제, 2011.06.29
CJ GLS "CJ오쇼핑 당일배송 지역 확대", 산업뉴스, 2011.05.19
유통업계 "소비자를 끌여들여라", 아시아경제, 2010.08.18
역발상의 경제학… 고객 쓴소리 경청 ‘서비스 質’ 높였다, 경향신문, 2010.04.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론] CJ CGV 기업분석, 재무제표 분석 및 향후 전망
  • 등급, 주식 총수, 액면가 *1. 기업분석관계사 현황 (CJ 관련)CJ 기업 - 집단에 소속총51개 - 상장 8개사, 비상장 43개사A . FOOD & FOOD SERVICEB . ENTERTAINMENT & MEDIAC . HOME SHOPPING & LOGISTICS D . BIO & PHARMAE . INFRA각 항목 대표적인 회사만 언급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운, 편리를 선사하는 믿을 수 있는 종합 생활문화기업 CJ4대사업군 : 식품 및 식품서비스 분야, 엔터테인먼트분야, 홈쇼핑 등 신유통 분야, 생명공학 및 제약사업, 인프라 분야가 전체

  • CJCGV,멀티플랙스,영화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급, 주식 총수, 액면가 *1. 기업분석관계사 현황 (CJ 관련)CJ 기업 - 집단에 소속총51개 - 상장 8개사, 비상장 43개사A . FOOD & FOOD SERVICEB . ENTERTAINMENT & MEDIAC . HOME SHOPPING & LOGISTICS D . BIO & PHARMAE . INFRA각 항목 대표적인 회사만 언급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운, 편리를 선사하는 믿을 수 있는 종합 생활문화기업 CJ4대사업군 : 식품 및 식품서비스 분야, 엔터테인먼트분야, 홈쇼핑 등 신유통 분야, 생명공학 및 제약사업, 인프라 분야가 전체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분석에서는 삼성 지펠의 푸드쇼케이스의 홈바 기능과 수납공간 확장, 메탈쿨링, 콤비메탈 디자인 등에 대한 제품 설명과 가격을 LG 디오스의 매직스페이스와 비교하여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유통측면에서는 오프라인, 온라인, 홈쇼핑으로 나누어 살펴보았고, 촉진 측면에서는 광고와 PR, 판매촉진, 인적판매에 대해서 분석하였다.시장 세분화을 통해 삼성이 새롭게 시도한 ‘타겟마케팅’은 기존의 냉장고 시장에서 전례가 거의 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 패밀리레스토랑(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홈쇼핑(CJ오쇼핑), 편의점(GS25), 화장품전문점(더페이스샵), 커피전문점(던킨도너츠), 패스트푸드점(버거킹), 백화점(신세계백화점), 아이스크림전문점(하겐다즈)
  • 홈쇼핑(CJ오쇼핑, CJ39쇼핑)CJ39쇼핑은 철저한 품질관리, 가격경쟁력, 고객감동서비스, 고급정보를 기반으로 한 24시간 열려있는 종합 On-line 백화점으로서 TV홈쇼핑,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쥬얼리 샵 등의 다양한 매체를 통하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나가고 있으며, 향후 전문화된 온라인 마케팅 기업으로서 국내 홈쇼핑 1위, 세계 2대 홈쇼핑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다. ■ 무점포 Direct Marketing 재고비용, 고정비를 절감, 소비자 가격만족도

  • 기업들의 신규사업 성공,실패 사례분석 레포트(CJ오쇼핑,락앤락,LG상사 신규사업 진출 성공및 실패사례 분석)
  • 등에 따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지만 언제나 위험을 수반한다는 점은 공통적이다. 따라서 신규 사업 진출에 있어서는 사전에 철저한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가 있어야 할 것이며, 자기업의 역량 및 약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전략을 수립해야 새로운 시장에서의 발돋움을 할 수 있을 것이다.본 보고서는 기업들의 신규 사업 진출 성공, 실패 사례를 진출 배경, 성공 및 실패의 요인, 평가로 나누어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한 내용이다.2. CJ그룹 사례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