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로젝트 개요
1
1. 닥터유 소개
2. 닥터유의 창시자 유태우 박사 소개
Ⅱ.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닥터유 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1. STP분석
2. Marketing 4P Mix
Ⅳ. 결론 및 시사점
1. 통계자료(설문지) 분석 및 문제점, 나아가야 할 방향
Ⅴ. 별첨
#1. 오리온 마케팅 담당자와의 인터뷰 - 이석태 대리
#2. Meal Replacement 실험
- 본문내용
-
2) 경제환경 분석
- 경기 순환 사이클에서 현재 우리 나라는 불황기(침체기)에 위치에 놓여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내수와 수출사이의 선순환 구조가 깨지면서 경기 순환 사이클의 속도도 예전에 비해 상당히 빨라져 경기의 침체 속도가 더욱 빨리 질 것인지 아니면 회복기에 도입할 것인지 계속 지켜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경기 회복을 위해 내수의 문제도 극복해야하는 과제도 안고 있지만 중요한 것은 미국 발 금융위기에 따른 전 세계적인 경제 침체가 하루 빨리 회복되야 하는 외부적 문제가 우리에겐 중요한 과제 중 하나이다.
- 2008년 8월 기준 현재의 물가 인플레이션율은 7.8%로 물가는 지속적으로 오르고 있으며 소비자가 실제 느끼는 체감 지수는 더욱 높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각종 원재료 값 및 인건비의 상승이 원인인데 이러한 원재료 값 상승은 제품의 가격을 올려야 하는 현실적 문제를 가져오게 되고 이는 곧 소비자의 구매도 하락을 가져올 것이다.
3) 정치, 법률, 사회문화, 환경의 변화
- 삶의 질 향상
삶의 질이 향상 되면서 사화적으로 자연환경,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다.
- 생활 패턴의 변화
현대인의 바쁜 생활, 주5일제에 따른 여가 시간의 증가,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생활 패턴이 예전에 비해 다양해졌다.
- 환경 및 식품에 대한 사회적 법률과 규제 강화
중국산 멜라민 파동, 중국산 김치 파동 등으로 식품에 대한 국민의 불신이 커져가는 상황에 맞추어 법률적으로 식품 및 환경에 대한 강화가 이어짐에 따라 오히려 이것은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닥터유에게 큰 이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 제품 및 마케팅 활동에 관한 법률의 강화
이를 통해 경제 활동의 질서가 확립되고 보다 체계적인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다.
4) 웰빙 제품의 구매동향
- 구매결정 기준의 변화
소비자가 과자를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 예전에는 맛과 Fun을 위한 목적으로 과자를 구매하였다면 현재의 구매결정기준은 건강과 안전으로 그 흐름이 옮겨가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 선호 브랜드인 오리온, 롯데, 해태 등도 이에 맞게 건강과 안전을 위한 제품을 출시 중에 있다.
- 구매장소의 다양화
편의점, 소형 슈퍼마켓, 대형 마트 등 뿐 아니라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과자를 구매하는 등 웰빙 제품 구매 장소가 다양화 되었고 이에 따라 소비자 입장에서는 장소에 대한 효용적 측면이 발생하였다.
- 구매 시기
24시간 편의점, 대형 마트의 24시간 영업 혹은 24시까지 영업 등으로 인해 바쁜 직장인들도 쉽게 웰빙 제품 구입이 가능해졌으며 혹은 인터넷을 통한 구입으로 소비자의 측면에서 시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