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오리온 제과 닥터유 Dr. You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오리온제과 개요
2. 마케팅목표 설정
3. 환 경 분 석
4. SWOT분석
5. S-T-P전략 수립
6. 마케팅믹스 설계
본문내용
(1) Dr. You 특징의 활용
- 안전한 국산 원재료 사용
- 이상적인 CPF Balance 제시
- 맛과 영양적인 측면의 우수성
- 편의제공 부각 :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섭취
- 여성에게 더욱 특화된 제품 : 저칼로리, 필수영양소
(2) 제품종류 확대의 필요성
- 식사대용품으로써 건강음료와
연계한 제품의 시너지효과 창출
(1) 고가 프리미엄 전략
- 안전한 원재료, 풍부한 영양소의 제품 ⇒ 상당한 편익
- 일반적으로 ‘고가 = 좋은 제품’ 의 인식
- 자신 및 가족의 건강과 편익을 위한 투자
(2) 부분적인 저가전략
- 바쁜 오전시간을 공략한 씨리얼 바
- 경쟁사제품(ex. 칼로리바란스)보다
다소 싼 가격을 제시하여 시장침투
(1) 기존 유통망 적극 활용
- 기존의 할인점, 편의점, 지하철 자판기 등의 적극 활용
- 아침식사대용이라는 점을 활용 ⇒ 대중교통로 주변 활용
- 대형매장 내 웰빙코너의 신설(추가)로 이목을 유도
(2) 새로운 유통망의 개발
- 회사 내, 대학 도서관 등에 자판기 설치
- 인터넷을 통한 큰 단위의 할인판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닥터유 프로젝트 마케팅전략
  • 오리온의 ‘마켓오’ ‘닥터유’, 롯데제과의 ‘마더스 핑거’, 해태제과의 ‘슈퍼푸드’ 등이 대형마트에서 편의점까지 과자 코너마다 눈에 띄게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조금은 비싼 이 과자들, 과연 안심하고 먹어도 되는 것일까? 우리는 프리미엄 웰빙 과자의 선발업체로 손꼽히는 오리온의 닥터유를 통해 그 해답을 구하고자 한다.☐ DR.YOU 프로젝트란?❍ 오리온 제과☞ CEO 소개 성 명 : 김상우직 위 : (주)오리온 대표이사(오리온제과 현 CEO)

  • 오리온제과,닥터유,과자시장,마케팅전략,,여성마케팅
  • Dear.You1. Dr.You1.1 Dr.You 소개VISION 과자로 영양을 설계하다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 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오리온은 지난 해 좋은 과자 만들기의 일환으로 ‘닥터유 프로젝트’ 를 성공적으로 론칭해 웰빙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닥터유는 유태우 박사(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가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에게 나쁜 것은 빼고 좋은 것은 더하여 영양적 균형을 고려한 오리온의 과자라인이다. 다수 제

  • [마케팅] 오리온 닥터유의 마케팅 성공사례
  • 오리온은 믿을 수 있는 최고의 제품 개발로 대한민국 제과시장을 이끌어왔다. ‘세상에 없는 독특한 것을 선행적으로 제공’하는 오리온만의 차별화 된 전략이 ‘혁신 프로젝트’로 이어지고 있다. 친환경 콩기름 잉크와 친환경 수성 코팅을 업계 최초로 적용한 ‘그린패키지(Green Package)’실시, 영양 밸런스를 맞추고 웰빙 재료만을 사용한 건강한 과자 ‘Dr. You’, 과자에 허가된 합성 첨가물조차 전혀 넣지 않은 자연이 만든 순수한 과자 ‘마켓오’

  • [품질경영] 오리온 제과 제품 포지셔닝 전략
  • 제과시장에 큰 타격을 주었다. 이러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몸에 이로운 건강한 과자를 만들기 위해 오리온은 유태우 박사와 손을 잡고 ‘닥터유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기존의 제품들에서 몸에 해로운 요소들을 사요하지 않게 하였고, 차세대 과자의 트렌드를 보여주는 신제품을 출시하게 된 것이다. Dr.You Project는 기존의 웰빙 트렌드와 프리미엄 전략을 접목하여 ‘프리미엄 웰빙 브랜드’를 구축하였다. 이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 [오리온 닥터유 마케팅 전략]오리온 닥터유의 STP 전략,오리온 마케팅,마케팅,마케팅 분석,STP전략 분석, 포지셔닝, Positioning 전략
  • 닥터유 제품이지만, 좋은 품질로 인한 차별화된 프리미엄 과자라는 점을 부각시켰다.3) 마케팅 믹스(4P)(1) Product - 제품전략- 2007년 1월, 오리온은 제과업계 최초로 ‘트랜스지방 Zero’를 선언하며 각종 광고를 통해 이를 알리려고 노력했다. 그리고 모든 제품에 팜유 대신 해바라기유를 사용하여 대대적인 광고를 하여 대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었다.그리고 2007년 오리온은 웰빙열풍을 이어 트렌스지방, 포화지방 제로인 과자 닥터유를 시장에 내 놓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