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오리온 `닥터유`의 닥터마케팅과 영양바 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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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브랜드 선정이유
2. 자사분석
3. 제품, 시장분석
- SWOT
- STP
- FCB Grid
- 경쟁상품 분석
4. IMC - ATL, BTL
- Experiential Grid
5. 닥터유 광고와 전망
본문내용
1. 브랜드 선정 이유

- 닥터마케팅 열풍
독점시 되던 영양바 시장에 진입시도
기존과 다른 다양한 라인 구축
음식의 과학적 프로젝트라는 새로운 개념
과자를 브랜드화, 라인화 시킴

.
.

STP

S
A : 여가, 레저에 대한 욕구 증가로 간편한 바 제품에 대한 선호
I : 아이들이 소비하는 간식 거리에 대한 관심 증가,
남녀 불문하고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O : 과자 하나를 먹더라도 영양 밸런스를 고려하고자 하는 생각

T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20~30대 여성
아침을 거른 학생들과 직장인들
아이의 건강을 신경쓰는 학부모

P 기능적포지셔닝 + 사용자 포지셔닝 결합
건강과 영양을 추구하는 웰빙과자 (과자=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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